인터넷 포털 야후(Yahoo)와 파란 쇼핑의 경쟁력 향상 방안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인터넷 포털 야후(Yahoo)와 파란 쇼핑의 경쟁력 향상 방안

자료번호 s420442
수정일 2007.03.02 등록일 2007.03.02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o******** 가격 7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야후기업분석] 야후의 경영전략분석-IT기업들의 벤처인수사례 보고서
  •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Ⅱ. 모바일시장 본격 진출 이번 인수전은 야후의 인수합병(M&A) 사상 최대 규모다. WSJ는 “야후의 텀블러 인수는 웹 검색 기반의 IT 공룡이 모바일 기반으로 옮겨가는 ‘권력 이동’을 나타내는 사건”이라
  • NHN 해외진출 전략(네이버 해외 진출)
  • 20 1. 왜 NHN인가? 2. NHN 소개 3. 국내사업활동과 매출현황 4. 재무 및 경쟁력 분석 5. 왜 글로벌화인가? 6. 해외진출 현황 7. 해외진출 전략 8. 해외진출 평가 9. NHN Global이 나아가야할 방향 10. NHN 해외진출사례 분석을 마치며
  • 다음 쇼핑몰 분석
  • Campaign management [5] 고객관리 관점 22. 고객 기반 23. 보안 / 신뢰확보 방안 (이용자 보호 / 지원) 24. 상호작용성 25. 개인화 (1:1 마케팅) 26. 고객 CARE 27. 고객 CP화 정도 [6] 종합적 분석 30. 쇼핑몰 현황과 SWOT 분석 31. 평가 결과 32. 총 평

소개글

인터넷 포털 사이트 야후(YAHOO)의 사용자 편의성이 떨어지는 원인과 파란쇼핑의 문제점을 이용자 입장에서 분석하고 경쟁방안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야후가 가진 사용자 편의성의 문제점

2. 파란 쇼핑( http://shopping.paran.com/ )의 문제점
2-1. 파란쇼핑의 문제점 분석
2-2. 파란쇼핑의 경쟁력 향상 방안

본문내용

인터넷 포털 야후(Yahoo)와 파란 쇼핑의 경쟁력 향상 방안
1. 야후가 가진 사용자 편의성의 문제점
네이버와 다음에 앞서 국내 검색엔진 포털로서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야후이지만, 이제는 경쟁업체에 밀려 고전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야후의 모습이다.
그렇다면 야후는 어떠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가? 야후의 UI(User Interface)중 사용자들에게 매력있게 다가가지 못하는 서비스와 기능은 다수이지만, 특히 매력도가 떨어지고 야후 서비스 중에서 가장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서비스는 메일 서비스(mail service)이다. 어느 포털 싸이트나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잦은 접속률로 유도하는 것은 블로그 및 커뮤니티 기능을 포함한 메일 서비스이다. 그런데 야후의 메일 서비스는 타 포털 싸이트가 제공하는 것만큼의 깔끔하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다.
일단 야후의 메일 서비스에 로그인을 하면 받은 메일에 대한 목록을 보여주지 않고 메일 홈이라는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 그 화면의 구성이 너무 산만하고 복잡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마치 아웃룩 익스프레스처럼 메일 화면이 구성되어 있는데, 메일을 열람하고 삭제하고 재 분류하는 일련의 과정이 간편하지 않고 다소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하는 불편사항이 존재하고 있다. 이러한 매력이 떨어지는 인터페이스를 개선하지 않는한, 야후의 접속율과 이용률은 타 포털 싸이트의 수치를 결코 넘어설 수 없을 것이다. 한국적 상황에 맞으며,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메일 서비스로 전면 개편해야하는 것이 야후의 과제이다.
야후에는 야후의 신규 런칭 서비스를 누구보다도 먼저 체험하면서 사용자 입장에서 느낄만한 불편성을 찾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오류와 버그를 꼼꼼하게 지적하는 얼리아답터의 역활을 수행하는 버그 파인더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인터넷 포털 야후(Yahoo)와 파란 쇼핑의 경쟁력 향상 방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검색엔진의 비교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엠파스, 구글
  • 검색엔진의 비교 네이버, 다음, 네이트, 야후, 엠파스, 구글 검색엔진의 비교 서론 검색엔진이란 정보의 중계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수천 개의 링크를 가진 강력한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로 특히 인터넷 검색엔진 또는 웹 검색엔진이라고 표현했을 때에는 로봇, 스파이더, 웜, 크롤러 등 정보수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대량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하이퍼텍스트 기법을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검색엔진을 가리킨다. 검색엔진은 대표적으로 단어별 검색엔진, 주제별 검색엔진, 메타 검색엔진으로 나뉜다. 단어별 검색엔진은 검색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검색사이트
  • 우리나라 검색엔진 사이트와 각 검색엔진의 특징
  • 우리나라 검색엔진 사이트와 각 검색엔진의 특징 ★ 각 검색 엔진의 특징 1) 다음(DAUM) ① 소개 : 다음 커뮤니케이션은 3700만명의 회원을 가지고 있는 아시아-유럽 최대 포털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1997년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 서비스인 한메일(hanmail.net) 서비스를 시작으로, 99년 한메일 카페라는 국내 유일무이(唯一無二)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99년 한메일에서, 다음으로 회사명을 변경(www.daum.net). 검색엔진 사이트로서의 면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② 검색 엔진의 특징 ㉠ 서치자키 20
  • 검색엔진의 종류와 분류 특징
  • 검색엔진의 종류와 분류 특징 검색 엔진이란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정보를 가지고 있는 서버에 접속해야 한다. 하지만 서버가 워낙 많기 때문에 일일이 모든 컴퓨터를 기웃거린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있다고 해도 정보 찾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쳐서 포기하고 말 것이다. 바로 이와 같은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서버를 검색엔진이라고 한다. 즉, 어떤 컴퓨터에 무슨 정보가 들어있는지 알려주는 특별한 일을 해주는 웹 서버이다. 전화번호부나 주소록과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는 컴퓨터라고 이해하면 된다. 인
  • 검색엔진분석
  • 검색엔진분석 (1) 야후 야후의 역사 컴퓨터 시대의 다른 많은 형태가 그러하듯, 야후!도 구상에서 시작하여 취미로 성장하고 최근에 전격적인 열정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야후!의 두 개발자, 데이빗 파일로와 제리 양은 스탠포드대학의 전기공학 박사과정에 있었으며 인터넷에 관한 개인적인 관심을 지속시키는 방법으로 1994년 4월에 교과과정별로 홈페이지를 분류한 웹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순식간에 그들의 웹 목록이 광범위하게 보급되었음을 깨닫게 되었고 점차 그들은 야후!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1994년 야후!는 인터넷상에 산재되어 있는 수많은 자료를 이용자
  • 검색엔진2
  • 검색엔진2 역사 심마니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개발하고 (주)데이콤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글 정보 검색 시스템이다(HIRS: Hangul Information Retrieval System)의 이름이며 1996년3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특징 1. 키워드형 검색엔진이면서 동시에 16개 분류의 카테고리를 제공한다. 2. '나는 누구인가?'와 같은 자연어 검색을 지원한다. 3. 홈페이지의 내용을 소개한 '사이트'와 웹페이지의 실제 본문내용인 '웹문서,라는 두 개의 특정적인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4. 검색결과내에서 재검색을 실시할 수 있다. 5. 빠른색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