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 MPR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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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대학교 MPR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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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대학교 MPR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 대학교 신입생 추이
2) 한신대학교는
(2) 연구 범위와 연구 내용

2. 문헌 고찰

(1) MPR의 정의와 전략적 기능
(2) 마케팅과 PR 활동을 보는 5가지 견해
(3)MPR 방법
(4)관계 마케팅의 정의
(5)신뢰 측면에서 본 관계 마케팅

3. 한신대학교 MPR 사례

(1) 신뢰와 충성도 형성 전략
(2) 한신대 PR 목적
(3) 홍보 성과
(4) 언론 홍보 보도 분석을 통한 PR 성과 측정
(5) 신뢰 충성도 형성


4. 결론 및 논의

5. 참고 문헌


목차

1.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 대학교 신입생 추이
2) 한신대학교는
(2) 연구 범위와 연구 내용

2. 문헌 고찰

(1) MPR의 정의와 전략적 기능
(2) 마케팅과 PR 활동을 보는 5가지 견해
(3)MPR 방법
(4)관계 마케팅의 정의
(5)신뢰 측면에서 본 관계 마케팅

3. 한신대학교 MPR 사례

(1) 신뢰와 충성도 형성 전략
(2) 한신대 PR 목적
(3) 홍보 성과
(4) 언론 홍보 보도 분석을 통한 PR 성과 측정
(5) 신뢰 충성도 형성


4. 결론 및 논의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한신대학교 MPR사례
1. 서론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1) 대학교 신입생 추이
인구 구조에 따라 대학교에 입학하려는 수험생의 숫자도 점차 감소하는 추세이다. 2002년도에 67만 명, 2005년도에 64만 명, 2020년에 44만 명에 이르다가 급기야 2050년에는 현재 대비 40% 감소한 26만 명으로 줄어들 것이란 전망이다.
지난 2003년부터 대학 입학 정원이 고등학교 졸업자보다 더 많은 ‘대학 입학정원 역전 현상’발생함에 따라 입학생이 감소할수록 서울 소재 대학 편중 심화되고 대학 교육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는 상황이다. 미달 대학의 출현이 예상되어 앞으로는 공급자에서 수용자 중심으로 교육 환경의 변화가 요구된다고 할 수 있겠다.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에 위치한 한신대학교(총장 윤응진)는 64년 전통을 가지고 있으나 수도권 지역에 있는 학군(안양대, 한 세대, 수원대, 협성대)내 에서 이미지를 차별해내지 못하고 있었다.
특히 2003학년도 이후 담임선생님 추천 합격생의 석차 백분율이 매년 5%씩 하락을 보였다. 또한 수시모집합격자 평균율이 정시모집 합격자 학생부 석차 백분율 보다 큰 상황을 나타내고 있었다. 한신대학교는 진리, 자유, 사랑이라는 교육이념 아래 김재준, 장준하, 문익환 선생 등을 배출한 진보적 학풍으로 유명했지만 2000 년대에 이르러 진보적 전통을 현재화하려는 노력이 미흡하고 산발적인 이벤트 진행으로 한 목소리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또한 한신대학교의 약점으로는 아직도 주위 공중들 사이에서 신학대학으로 인지하고 있는 낮은 사회적 브랜드와 취업 시스템 부족, 입시 설명회 스킨십 부족 등을 들 수 있다. 반대로 강점으로는 65년 전통의 진보적 학풍과 우수한 교수진, 지역 사회 활동 활발하고 통학 거리가 짧고 장학 제도가 활발한 점을 꼽을 수 있다.
2)한신대학교 소개
한신대학교는 1940년 조선신학원으로 개교한 이래, 1951년 한국신학대학으로 이름을 바꾸고, 1980년도에 다시 한신대학교로 학교명을 바꾸면서 종합대학으로 격상되었고, 1991년부터 5년 단위로 3차례에 걸쳐 ‘대학종합발전 5개년 계획’을 실천해가면서 학과와 학부를 증설, 종합대학의 면모를 갖추어 왔다. 한신대는 총 9개의 학부에 31개의 전공학과가 개설되어 있어 5000여명의 젊은 지성인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있으며, 1973년 선교신학대학원으로 시작해 신학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문예창작대학원, 정보과학대학원, 교육대학원 등의 과정으로 지금까지 수 천명의 석사와 박사를 배출해 내고 있다.
그 밖에 한신대의 부속기관으로서 도서관은 서울과 병점 캠퍼스에 모두 갖추고 있으며, 서울 캠퍼스의 도서관은 ‘장공 기념관’으로 주로 신학분야의 각종 자료를 구입 소장하며 국내 최고의 신학 전문도서관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발전시킬 계획을 세우고 있다.또한 21세기 비전과 목표를 ‘생명살림 대학으로 정하고, 교육과 연구의 융합, 산학관의 협력, 지역화와 세계화의 통합을 지향하며, 인간과 생명, 통일과 동아시아, 정보화와 문화를 특성화 분야로 선정,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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