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 사례연구 보령제약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감성경영 사례연구 보령제약

자료번호 s599748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9.05.12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a*****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감성경영의 내용과 사례연구 입니다.
보령제약의 사례연구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참고하시어 좋은결과 있길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보령제약의 감성경영
(2) 감성경영의 유의점
3. 결론

본문내용

감성경영 사례연구 보령제약
1. 서론
[보령제약 임직원 850명은 최근 회사로부터 운동복을 한 벌씩 지급 받았다. 올 상반기 매출이 1000억 원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김은선 부회장이 한턱 쏜 것이다. 김 부회장은 보령제약 창업주인 김승호회장의 맏딸로 아버지를 도와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운동복을 집어 든 임직원들은 김 부회장의여성답지 않게 통 큰‘스케일’에 깜짝 놀랐다. 한 벌에20만원을 호가하는 아디다스 제품이었기 때문이다. 단체 구입에 따른 할인을 감안해도 1억원 이상을 ‘임직원 기 살리기’에 쓴 셈이다. 제약업계에서 임직원 선물용으로 이렇게 값비싼 제품을 지급하기는 흔치않은 일이다. 임직원들이 더 놀란것은 김부회장의 ‘센스’였다. 회사로고인‘BORY U NG’을 운동복 상의의 옷깃이 접히는곳에 새겨 넣어 옷깃을 내리면 로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했기 때문이다. 가슴 또는 등 부위에 로고를 새기면 대다수 임직원들이평상시 착용을 꺼린다는 점을 감안한 것이다. 잘 보이는 곳에 회사 로고를 새기는 것이‘주는 사람’의생색내고싶어하는마음을반영한결과라면안보이는 곳에 로고를 새긴 것은 실제 운동복을 사용하는‘받는 사람’의 입장을 고려한 것이란 게 그 입장이다. 임직원 선물용으로 고급 운동복으로 고른 것이나 회사로고를숨긴것모두김부회장이직접아이디어를냈다. 이는 ‘모든 일을 소비자입장에서생각하라’는김부회장의경영철학이임직원선물을고를때도반영된것이라볼수있다.] 한국경제신문2008. 7.30
근래에불고있는새로운패러다임의변화는과거전통방식의 경영에서 2 1 C의 새로운 경영활동을 요구하게 되었다. 과거의 산업 환경은 산업화에 따른대량소비와생산으로기업내에서는표준화와전문화, 단순화를 요구하게 되었으며 기업 이윤의 극대화가 기업존재의 긍극적인 목표가 되었었다. 그에따라 기업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방향도 그룹의 성장과 성공의 쟁취에 촛점을 둔 불도저식 공격 경영과 1인의 뛰어난 리더중심으로 기업 활동을 영위하는 카리스마 리더십이주축을 이루었다. 이러한 조직문화에는상명하달과 군대식 명령계통을 중심으로 한계층적인 조직문화가 주축을 이루고 있으며 경쟁지향과 내부효율을 추구하고 관료주의지향문화를 추구한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반하여 보다 다변화된2 1 C의 경영방식은 수평적 구조 및 사회재편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며팀제가활성화되고권한등이분권적시스템을 이루고있다. 그에따른 리더십으로는CEO의 고객은 바로 직원이라는 마인드중심의 감성적 리더십과 관료주의적 리더십과 대별되는 민주적 리더십,높은 배려의 리더십이 그 근본으로 자리매김 했다고 할수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감성경영 사례연구 보령제약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왜 감성경영으로 가는가'
  • '왜 감성경영으로 가는가' 1.1 감성경영이란? 1.2 감성마케팅이란? 2. Coca-Cola & 산타클로스 2.1 Coca-Cola & 산타클로스 1 2.2 Coca-Cola & 산타클로스 2 2.3 Coca-Cola & 산타클로스 3 2.4 Coca-Cola & 산타클로스 4 3. Starbucks 감성마케팅 3.1 Starbucks 감성마케팅 1
  • 마음을 움직이는 힘, 감성 경영의 SWOT분석 및 사례
  • 마음을 움직이는 힘, 감성 경영의 SWOT분석 및 사례 1. 감성경영이란? 미국 프루덴셜 애틀란타 부동산(Prudential Atlanta Realty)사의 일화이다. 한 어소시어트 브로커는 구매자가 찾는 집에 미리 가서 계피향이나 바닐라 향을 살짝 뿌려두었는데, 단지 우리가 느끼기에 사소한 일이라고 생각되는 이 행동으로 인해 하루 만에 한 푼도 깎지 않고 제시한 가격 그대로 매매가 성사되었다. 그 이유는 구매자와 함께 집을 방문했을 때 빵 굽는 냄새나 초코칩 쿠키 냄새를 풍기는 푸근한 가정 분위기를 구매자가 느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다른 중독과 마찬가지로
  • 감성 경영이 중요하게 대두된 배경
  • 감성 경영이 중요하게 대두된 배경 감성 경영이 중요하게 대두된 배경은 무엇인가? 21세기에 들어오면서 세상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되었다. 무엇보다도 두드러진 변화는 경제적인 풍요로움이라고 할 수 있다. 통화량이 많아지고 수송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사람들의 입맛과 눈도 높아졌다. 과거에 그들이 선택할 수 있었던 정도를 1이라고 한다면 지금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은 10000000... 배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파는 입장에서의 경쟁률이 더욱더 치열해졌다는 뜻이다.
  •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 "이제 감성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것이 내가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이다. 20세기 후반 기업 환경은 이성과 계량화에 기초한 성과제와 기술적 역량들을 강조함에 따라 개인 대 개인 혹은 내부 조직 간의 격렬한 경쟁을 유발시켰다. 이런 경영혁신의 폐해들로 인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상호이익을 추구하고 인간의 따스한 가슴을 자극하는 감성엔진과 감성역량 배양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 것이다. 최근 조직의 리더들은 조직 내 신바람 운동과 열정적 분위기 조성, 감성에너지를 모으는 팀워크를 구축하여 감성마인드에 의한 감성리더십으로 승화시킴으로써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조
  • [마케팅] 감성경영 연구 (KTF, 스타벅스, 삼성SDS, 현대모비스)
  • 제품 선택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주체 가 되는 ‘감성’을 구체적으로 제품에 투영시 키고 마케팅에 활용하고 인적관리, 리더십 등의 경영 전반에 활용하는 것이 바로 감성 경영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선구자 스타벅스 스타벅스 마케팅 -향기로운 커피의 맛과 향 -전문적인 서비스 -스타벅스만의 분위기 국내 최대의 SI업체 조직 내 감성경영사례 -CEO의 월요편지 -열린 두리반 -삼성SDS 표준 EOS -도란도란 데이 -작은 음악회 -프로웨이 115 운동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