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업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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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사업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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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0.06.21 등록일 2010.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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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마트폰 사업제안서 입니다.

목차

Ⅰ. 사업 개요
Ⅱ. 기존 스마트폰의 보완점
Ⅲ. 기능의 추가 및 개선 전략(창의성 관련)
Ⅳ. 비즈니스 모델 전략 및 시뮬레이션
Ⅴ. 마케팅 전략 (4P)
Ⅵ. 기대효과 = 정량적 효과 + 정성적 효과
Ⅶ. 조직도, 조직원 담당별 역할 및 책임, 추진일정계획, 창의성 관리계획,

본문내용

스마트폰 사업제안서
Ⅰ. 사업 개요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은 2007년 3만대, 2008년 18만대, 2009년 73만대, 2010년은 4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시장 규모로 치면 약 2조원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폰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기존 스마트폰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 및 개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점점 진화하는 스마트폰의 시장의 거대한 가능성에 투자하여야 한다.
Ⅲ. 기능의 추가 및 개선 전략(창의성 관련)
1. 일반 핸드폰 이용자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서 기존에 있던 모바일 웹(ez-i, nate, magic-n)을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다. 이 문제는 비단 스마트폰의 인터넷으로 해결 되는 것이 아니라 벨소리, 사진, 모바일 게임 등 기존 모바일 웹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 때문에, 스마트폰에 기존 모바일 웹을 들어갈 수 있게 해놓는다면 스마트폰 구입예정자들에게 S전자의 상품은 구매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모바일 웹 사용가능 여부, 추가되는 가격, 모바일 웹을 이용하려는 사용자 수)
Ⅳ. 비즈니스 모델 전략 및 시뮬레이션
1. 전략에 대한 넷로고 시뮬레이션
(1) 기획 내용 및 설계
① 기획내용 : 부동산 모델을 이용하여 전략에 따라 개선된 스마트폰의 이용자 수를 넷로고 시뮬레이션 하였다.
② 설계 : 개선된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이용자를 buyer1, 기존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이용자를 buyer0 이라하였다. 또 개선된 스마트폰을 파는 판매점을 seller1, 기존 스마트 폰을 파는 판매점을 seller0 이라 하였다. 넷로고로 시뮬레이션하면 buyer1은 seller1로 가서 이용을 하고, buyer0은 seller0로 가서 이용을 하도록 설계하였다. 또, 전략에 따라 각각 하나의 넷로고를 만들고, 각각에 변수를 주어 변수의 값에 따른 이용자의 수를 시뮬레이션 하도록 설계하였다.
.
(2) 결과 및 분석
①결과:전략1(mobile_web_using_times),
전략2(card_using_times),
전략3(large_screen_wishing_times),
전략4(want_to_understand_functio-ns_easily),
전략5(AS_with_coumputer_manipulating)를 각각 넷로고한 결과 개선된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기존의 스마트폰 이용자수 보다 작게는 1.29배 크게는 1.44배 증가할 것
임을 예측할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개선했을 때 발생할 이익이 증가할 것임을 예측
할 수 있다.
(※가로축 : 넷로고를 시행한 횟수, 세로축 : 시행에 따른 이용자수)
Ⅴ. 마케팅 전략 (4P)
1. Product
기존 스마트폰의 인터넷 사용 기능, 미디어 플레이어 사용기능의 강점에 대략 5가지의 추가 기능을 첨가 한 신개념 휴대폰.
(1) 매직엔, show와 같은 무선인터넷 기능이 없던 기존 스마트폰은 휴대폰 벨소리나, 휴대폰 게임 등을 다운 받는 데에 있어서 불편한 점이 있었다.
→기존 스마트폰의 인터넷 사용기능과 더불어 매직엔, show와 같은 기능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2) 지금 현재 T-money카드 사용 가능한 휴대폰이 존재하지만, 스마트폰에는 그보다 더 나아가 교통카드와 더불어 신용카드기능 까지 되는 칩을 만들어 사용 가능하게 한다.
(3) 휴대폰을 샀을 때, 사용설명책자가 제공되지만, 스마트폰 자체가 기능이 다양하여 모든 기능을 사용책자설명으로 찾기가 힘들고, 연령대가 있는 분들을 고려하지 못한다.
실질적인 방안으로 휴대폰에 e-사용설명서 기능을 추가하고, 설명을 텍스트로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각 메뉴마다 도움말 형식으로 설명이 존재하고, 카테고리별로 설명을 해주고,
그 아래에는 설치 및 다운로드와 같은 실질적인 실행에 도움이 되는 방안을 강구한다.
(4) A/S를 휴대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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