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해당 자료는 24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4
  • 프리미엄

[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자료번호 s680514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0.09.01
페이지수 2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l****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목차

Ⅰ.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

Ⅱ. 구글과 애플의 경쟁

Ⅲ. 구글의 스마트 TV 진출전략

1. 관련 기업들과의 적극적인 제휴
2. 콘텐츠 개발

Ⅳ. 애플의 스마트 TV 진출전략

1. 기존의 콘텐츠와 연계
2. 새로운 콘텐츠의 개발

Ⅴ. 삼성전자의 스마트 TV 진출전략

1. 현지 콘텐츠 협력사와 제휴
2. 해외시장 개척

Ⅵ. 구글과 삼성 스마트 TV의 비교

Ⅶ. 태블릿PC와 스마트 TV의 경쟁

Ⅷ. 스마트 TV로 인한 실생활의 변화

본문내용

[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Ⅰ.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
PC와 스마트폰처럼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구동하는 운영체제(OS)를 갖춘 TV다. 방송을 보는 데 그치지 않고 PC처럼 인터넷은 물론 주문형비디오(VOD) 게임 검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앱스토어 같은 콘텐츠 장터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위의 그림은 스마트TV 시장에 대한 성장 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림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스마트TV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스마트TV는 기존의 TV가 갖고 있는 다양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 뿐만 인터넷을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변화를 야기시킨다. 시청자들은 이제 스마트TV를 통해서 다양한 사이트에 접속하여 선택적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됨으로서 더 큰 즐거움을 누리게 된 것이다.
PC를 통해서 다양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처럼 이제 TV를 통해서 간단한 리모콘 조작을 통해서 다양한 영상의 시청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영상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이러한 스마트TV의 보급 확대는 고객들의 높은 요구를 충족시킴으로서 높은 성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620511
<한국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59899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59819
<매일경제>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068361&cp=nv
<국민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3148611
<한국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70947
<매일경제>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22639&kind=2
<보안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71005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71005
<베타뉴스>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7617
<디지털데일리>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스마트TV 시장] 스마트 TV 시장의 성장과 진출전략 - 삼성전자, 애플, 구글 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LG전자]LG전자 위기 극복 전략 - 스마트폰, TV PPT자료
  • [LG전자]LG전자 위기 극복 전략 - 스마트폰, TV PPT자료 Ⅰ. LG전자의 위기 매년 6월에 열리는 LG그룹의 '컨센서스미팅(CM)'은 구본무 회장과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미래 성장전략을 논의하는 공간이다. 1989년 이후 그룹 최고의 회의체로 군림해온 유서 깊은 자리이기도 하다.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올해 미팅은 상사 디스플레이 화학 이노텍 생활건강 등에 이어 25일 LG전자가 보고를 마치면서 막바지를 향해 치닫고 있다. 이번 CM의 가장 큰 관심사는 TV와 휴대폰 사업의 수익성 악화로 실적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LG전자가 어떤 타개책을
  • [LG전자]LG전자 위기 극복 전략 - 스마트폰, TV
  • [LG전자]LG전자 위기 극복 전략 - 스마트폰, TV Ⅰ. LG전자의 위기 매년 6월에 열리는 LG그룹의 '컨센서스미팅(CM)'은 구본무 회장과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미래 성장전략을 논의하는 공간이다. 1989년 이후 그룹 최고의 회의체로 군림해온 유서 깊은 자리이기도 하다. 지난 8일부터 시작된 올해 미팅은 상사 디스플레이 화학 이노텍 생활건강 등에 이어 25일 LG전자가 보고를 마치면서 막바지를 향해 치닫고 있다. 이번 CM의 가장 큰 관심사는 TV와 휴대폰 사업의 수익성 악화로 실적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LG전자가 어떤 타개책을 내
  • 구글TV, 스마트TV 완벽정리 (특징, 장점, 단점, 효과)
  • 구글TV, 스마트TV 완벽정리 (특징, 장점, 단점, 효과) 1. 구글 TV란? - 2010년 5월 21일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인 구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개발자 회의’에서 기존의 TV에 인터넷 접속 기능을 추가한 스마트TV인 구글TV를 발표했다. 2010년 하반기부터 판매가 시작 될 구글TV는 인터넷 접속과 더불어 다양한 방송과 인터넷 콘텐츠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로써 최초로 미국에서 서비스 되는 구글의 차세대 성장동력이다. - 구글 TV의 시작은 TV화면 위에 구글의 웹브라우저의 검색창이다. 사용자는 TV리모컨을 이용하여 기존
  • [스마트TV]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간의 경쟁전략 - 소니, 삼성, LG 보고서
  • [스마트TV] 스마트TV 시장의 성장과 업체들간의 경쟁전략 - 소니, 삼성, LG 보고서 Ⅰ. 스마트TV시장의 성장 소니가 야심작 구글TV의 미국 출시일을 다음 달 12일로 확정했다. 구글TV는 PC처럼 인터넷과 애플리케이션(앱 · 응용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다. 소니는 이 제품을 앞세워 삼성에 빼앗겼던 세계 TV시장의 패권을 되찾아오겠다고 벼르고 있다. 올초 가장 먼저 스마트TV를 선보인 삼성전자에 이어 소니가 가세함에 따라 스마트TV 전쟁이 달아오르고 있다. 세계 2위 TV업체인 LG전자도 내년 초 첫 제품을 선보이며 경쟁에 뛰어들기로
  • 애플TV, AppleTV (스마트TV) 완벽정리 (특징, 장단점, 향후전망)
  • 애플TV, AppleTV (스마트TV) 완벽정리 (특징, 장단점, 향후전망) 애플TV의 정의 및 개요 -애플TV는 일종의 미니 Settop Box이다. 작은 기기 하나로 TV를 더욱 똑똑하게 만드는 TV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애플사는 Mac에서 시작하여 iPod, iphone, ipad, iMacbook 등 항상 새로운 제안과 제품으로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세계인의 생활을 새롭게 바꾸어 주고있다. 애플사가 TV를 통한 새로운 스마트TV를 제시한 것이 애플TV이다. -애플TV의 목적은 스마트폰처럼 똑똑한 TV이다. 사람과 가장 친숙한 기기가 TV라면, TV
최근 본 자료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