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 프리미엄

현대카드M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자료번호 s725283
수정일 2011.04.16 등록일 2011.04.16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1. 현대카드의 역사 및 성장 배경
2. 현대카드는 어떤 도약의 기회를 잡은 것인가.

Ⅱ. 본론
1. 정태영 사장의 정면돌파
(1)현대카드M
2. 가치를 구매하게 하라!
(1)VVIP마케팅
(2)디자인 마케팅
3. 새로움(혁신)으로 차별화를 하라
(1)문화마케팅
(2)내부 마케팅
(3)광고마케팅

Ⅲ. 결론

본문내용

현대카드M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전망
신용카드 시장이 새로운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다고 한다. 내년 1분기에는 카드시장 점유율 2위 업체인 KB카드가 독립법인으로 출범하고, KT도 비씨카드의 최대주주 등극이 임박하는 등 국내 신용카드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되고 있다.
하지만 이미 포화상태에 접어든 카드시장에 신규 사업자가 늘어나면 과열 경쟁 등 부작용이 따를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기존의 카드업체들은 서로의 파이를 뺏기지 않으려 할 것이기 때문에 지금보다 경쟁이 더 격화될 것이기 때문에 현대카드 또한 이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특히 앞서 기술했듯이 점유율은 높지만 실질적인 순이익은 낮은 현대카드가 내년이면 더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 카드시장에서 밀리지 않도록 노력해야한다. 지금 사용하는 슬로건 그래도 현대만의 특유의 광고, 문화 마케팅 등을 통해서, 다른 상권분석을 통해서 2위를 지켜낼 수 있을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2위를 지켜냄과 동시에 선두 신한카드를 따라 잡을 수 있을지도 살펴봐야할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현대카드M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마케팅조사]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분석
  • [마케팅조사]현대카드의 알파벳마케팅 분석 1 회사소개 (1) 기존 신용카드 회사로서 Work-out 상태에 있던 (구) 다이너스카드를 2001년에 인수해 카드업계에 진출 (2) Car & Life Innovation을 통한 고객의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추구,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함을 비전으로 함. (3) 경영이념:고객우선, 신용우선, 편의우선, 신속처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을 이루는 것 2 진입동기 신용카드를 통해 그룹 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가치 사슬 (Value Chain)의 통합을 강화하기 위해서 카드 시장에진입
  • 금융권 미래 성장동력 새로짠다-현대카드, 현대 카드 SWOT 분석, 현대카드 STP 분석, 현대 카드 Marketing Mix 전략, 현대 카드의 마케팅 CONCEPT
  • 금융권 미래 성장동력 새로짠다-현대카드, 현대 카드 SWOT 분석, 현대카드 STP 분석, 현대 카드 Marketing Mix 전략, 현대 카드의 마케팅 CONCEPT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상품을 출시하여 생존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기위해 차별화하고 있는 현대카드는 상품차별화, 금융서비스 전문화 등으로 도입기에서 경쟁력을 갖춰가는 기업이다. 현대카드는 서울 여의도 본사 사옥 2관의 로비 한쪽 벽면을 헐어 8.2인치 LCD모니터 60여개를 설치하고 있는데 이 모니터 하나 하나에는 소비자들의 현대카드에 인터넷이나 전화상담을 통해
  •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현대카드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Ⅰ. 선정동기 현대카드는 고객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카드상품을 출시하여 생존과 성장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해 차별화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업의 발달에 따라 고객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한 기업차별화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 우리나라 신용카드 전체발행수가 6천만 장을 넘었고 종류만도 5000여종이 넘었다. 현재 카드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다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현대카드는 영업을 시작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의 기업은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경쟁기업보다 더 높은 수준으로, 더 신속하게 제공할 수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서론. 현대카드M의 출시배경 현대카드사는 업계 Big3 와의 힘든 경쟁속에서 기존 선발업체들과의 우량회원 확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상위권으로 도약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고 최근 카드업계의 수익성 악화와 유동성 문제로 인해 카드사들은 긴축재정 운영을 통해 상품광고를 줄여가고 있으며, 신상품 개발도 활발하지 못한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카드는 금융당국과 경쟁업체의 우려와 걱정에도 불구하고 고민 끝에 차별화된 상품개발의 일환으로 현대카드M을 출시 하였다. 본론.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 (1) 고객의
  • [마케팅원론]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원론] 현대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1. Motivation of the study 케이스 선정 동기 급변과 경쟁의 금융환경에서 현대카드는 철저한 시장분석과 틈새 시장의 공략 그리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인해 시장점유율 1.8%의 초라한 성적으로 시작하여 5년 만에 12%점유라는 경이적 성장률 기록. 업계의 후발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성공을 가능하게 했던 현대카드만의 마케팅전략과 기업문화 그리고 경영철학을 탐구 분석해보고자 이 케이스를 선택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