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성공사례분석
해당 자료는 16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6
  • 프리미엄

기업마케팅성공사례분석

자료번호 s729537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1.04.22
페이지수 1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vi********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기업마케팅성공사례분석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이란.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을 말한다.따라서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내용은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로 대별된다. 제품관계에는 신제품의 개발, 기존제품의 개량, 새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이 있다. 시장거래관계에서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대책 등이 있다. 판매관계로서는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이 있다. 판매촉진관계에서는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가 있다. 종합조정관계로서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
국내 10개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분석 중에서 시작으로 BC카드 의 향기마케팅 사례로 시작해 보기로 하자. 각기업의 마케팅 사례로 마케팅의 전략과 시사점을 도출해 보도록 하자.
1.BC카드의 향기 마케팅
마케팅 향기란 이미 선진국에서 제 3의 마케팅 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는 후각을 이용한 판매촉진전략으로 기존의 향수와 기계적으로 뿌리는 향기와는 달리 맞춤형 천연코팅 향기를 맴버쉽(Membership Card) 카드에 적용시킨 분야로써 국내에서는 처음 도입한 향수타입의 천연코팅 향입니다. 향이 지속하는 이유는 휘발성이 없는 자연향료에 막이 형성되어 향의 기체가 날아가지 않습니다. (지속력기간: 6∼12개월)
1.지속성
-물품이 기존의 기능을 가지면서도 향을 발산하여 휴대시 상쾌함을 줄 수 있습니다.
2.효과
-향을 발산함으로서 물품(신용카드)을 구입한 물건의 대금결제 수단으로 선호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물품이 디자인에 의한 표현으로 한정되지 않고 향에 의한 후각적인 표현이 가능하여 신세대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미로운 음악을 청취할 수 있는 컴펙트 디스크에 향 발산증을 형성하여 향을 발산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정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전략
비씨카드는 최근 개설한 럭키비씨닷컴(www.luckybc.com)으로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신용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경품 추첨 기회가 주어지며 회원이 인터넷에 접속,직접 행운

번호판을 돌린 후 즉석에서 당첨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경품 사이트다.비씨카드측은 시행 한 달만에 1일 평균 9만명의 회원이 접속했고 총 4백50만건의 페이지 뷰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BC카드도 종류별로 사이트를 다양화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가맹점 커뮤니티 사이트인 비씨타운(www.bctown.com),전자상거래 전용카드 사이트인 비씨버추얼카드(www.bcvcard.com),회원 커뮤니티 사이트 비씨라인(www.bcline.com)등 모두 5개의 사이트를 개설해 놓고 있다.
구구크러스터
본고장 美서도 최고 인기
롯데삼강의 구구콘은 처음 탄생한 곳은 90여년전인 1912년 미국이다.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미국에서 자리잡은 구구콘이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 것은 지난 85년. 출기 초기부터 500원이라는 비싼 가격으로 소비자와 업계의 눈길을 끌었다.
이후 '구구콘'과 업그레이드 상품인 '구구 크러스트'로 대표되는 '구구 패밀리'는 인기몰이에 나서며 국내 시장에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구구 패밀리의 비결은 무엇보다도 그 맛에서 찾을 수 있다.
초코, 딸기, 바닐라의 달콤한 맛이 캐러멜, 메쉬멜로우, 땅콩 등의 고소한 맛과 조화를 이루고 밀크 초콜릿으로 코팅이 되어 있는 구구콘과 구구 크러스터는 아이스크림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고객들에게 선택되고 있다.
출시 당시 풍부한 재료와 독특한 맛으로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화전략에 나서 '그래~서 500원입니다!'라는 광고를 대히트 시키며 인기에 인기를 더했다.
하지만 구구콘과 구구크러스터는 다른 제품들이 몇 년간 반짝 인기를 누리다 사라지는 것과는 달리 포장과종류의 다양화를 통해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여러 종류의 '구구제품'들을 출시, 장수 상품으로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귀뚜라미 보일러] 40년 장인정신이 브랜드 높여
귀뚜라미 보일러는 4년 연속 업계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했다.
.
이는 40여 년간 장인정신으로 오직 보일러 하나만을 만들어 온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마케팅성공사례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Ⅰ. 서 론 1. 선정이유 소비자행동론 조가 발표되고 처음 조모임을 가졌을 때 우리는 과제에 대해 처음으로 토론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아직 첫 대면이라 그런지 다들 자신의 생각을 잘 이야기하지 못했다. 그래서 각자의 파트와 과제를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대한 것만 이야기하고, 네이트에 클럽을 만들어 우리가 맡은 과제에 대한 사례를 찾아서 올리는 것으로 우리의 첫모임은 끝났다. 역시
  • 본죽 기업성공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본죽 기업성공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시장의 진입장벽이 낮음 후발 주자들의 시장진입 본죽의 시장 점유율을 자체 조사 결과 64%에 달함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닌 외식 업체, 한식 업체의 시장진입 가능성
  • 마케팅사례분석,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마케팅전략,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해외진출 기업성공사례, SWOT분석, STMP분석
  • 마케팅사례분석,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마케팅전략,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해외진출 기업성공사례, SWOT분석, STMP분석 인구통계학적 시장세분화 – 성,소득,직업등 지리적 시장세분화 – 공통된 문화적 특징 심리형태적 시장세분화 – 소비자의 태도 구매행동적 시장세분화 – 구매량, 구매빈도 구매혜택 세분화 – 제품의 효용이나 문제해 결에 의해 나눔
  •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주)웬스정밀(대표 주성규)은 전자측정기기의 하나인 오실로스코프를 전문으로 만드는 회사이다. 오실로스코프는 범용계측장비로 전자・통신・전기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수리사, 학생들의 제품 설계 등에 꼭 필요한 장비다. 전자회로나 각종 부품의 상태를 확인하며 그 결과가 숫자나 파형으로 나타난다. 웬스정밀은 2003년도 말 전체 직원 25명 매출 11억원으로 기업의 외형 자체는 그리 크지 않지만, ‘남이 만드는 것은 절대 만들지 않는다.’는 독특한 제품 개발전략으로 활발한 해외수출 및 신제품 개발에 여념
  • 옴니에어,가습기시장분석,에어워시란,기업분석,마케팅성공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옴니에어,가습기시장분석,에어워시란,기업분석,마케팅성공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건강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는 추세> 평균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현대인들은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지만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유가 없는 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학생들은 입시, 취업준비생은 취업난, 가장들은 직장에서의 업무, 여자들은 육아 스트레스 등 많은 스트레스를 받으며 생활을 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지친 몸과 마음을 이끌어 자신의 건강을 찾기 위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