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플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해당 자료는 13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3
  • 프리미엄

[애플] 애플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자료번호 s740316
수정일 2011.05.18 등록일 2011.05.18
페이지수 1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p******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애플의 약력과 자산현황, 스티브잡스의 철학, 애플의 성공요인, 애플이 주는 경험가치와 전략, 아이팟과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1. 애플사의 약력과 자산현황
1) 애플(AppleInc.) 약력
2) 애플 본사
3) 애플 운영 이사진
4) 애플의 자산현황(Key Fundamentals)
2. 스티브 잡스의 철학
1) 경험 < 직관
2) 분석 < 실험
3) 분류 < 통합
4) 채움 < 비움
3. 애플의 성공요인
4. 애플이 주는 경험가치와 전략
1) 애플의 경험가치(1) - 단순함 : “왜 좀 더 단순하게 만들지 못하는가?”
2) 애플의 경험가치(2) - 일관성 : “좋은 것은 알지만, 구현하기 어려운”
3) 애플의 경험가치(3) 새로움 “익숙하지만 낯선, 뷰자데(Vu Ja De)”
5.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
1) 아이팟의 STP전략
2) 아이팟의 4P전략
6. 아이폰의 마케팅 전략
1) 아이폰(i-Phone)의 STP전략
2) 아이폰의 4P전략
참고자료

본문내용

[애플] 애플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1. 애플사의 약력과 자산현황

1) 애플(AppleInc.) 약력
애플은 PC,모바일 커뮤니케이션(Mobile Communication)․미디어 디바이스(Media Device),그리고 휴대용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Portable Digital Music Player) 디자인, 생산, 판매를 관할하고 관련된 소프트웨어(Software), 서비스(Service), 주변기기, 네트워크 솔루션(Network Solution), 그리고 제 3의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등을 함께 판매한다. 이 제품과 서비스는 매킨토시 컴퓨터(Macintosh Computer),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아이팟(iPod), 애플 TV(Apple TV), Xserve,소비자 포트폴리오(portfolio)와 전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MacOS와 iOS 운영체제,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를 통한 제 3의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와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액세서리(accessories), 서비스, 지원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이 기업은 전 세계 각지에 있는 전용 판매점, 온라인 판매점, 본점, 제 3의 휴대폰 대리점, 도매업체, 소매업체, 그리고 부가가치재판매업체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한다. 2010년 9월 25일, 이 기업은 미국 내의 233개점과 84개의 해외 판매점을 포함하여 총 317개의 전용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New York Times, 2010.10.19).

2) 애플 본사
• 주소 : 1 Infinite Loop Cupertino CA 95014
• 전화 : +1(408)996-1010
• 팩스 : +1(408)996-0275(New York Times, 2010.10.19)

3) 애플 운영 이사진
• StevenP. Jobs : CEO since 2009
• JonathanIve : CDO
• Peter Oppenheimer : CFO
• TimothyD.Cook : COO since 2005
• D.BruceSewell : Sr.VPsince 2009
• PhilipW.Schiller : Sr.VPsince 1997(New York Times, 2010.10.19)

4) 애플의 자산현황(Key Fundamentals)
• 주가 수익률 : 20.9x(약 21배수)
• 주당 순이익 : $15.15
• 총 수익 : $65.2B (652억 달러)
• 이윤 마진 : 21.48%
• 자기자본이익률 : 35.28%(New York Times, 2010.10.19, 지난 12개월 기준)

참고문헌

1. 대니얼 핑크, 박영숙 편, 미래사회가 온다, 경향미디어, 2008.
2. 김계수, A리더십과 애플의 성공요인, 세명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논문, 2010.
3. 김소연,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논문, 2010.
4. 이승환․허승구․김연주, ‘경험경제’에 바탕을 둔 애플의 혁신과 성공, KT경제경영연구소, 2010.
5. 최인철, 나를 바꾸는 심리학의 지혜 프레임, 21세기 북스, 2007.
6. Apple, Annual Report, 2010.
7. http://www.apple.com/investor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애플] 애플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애플(Apple)의 성공경영전략 ( iPod-iTunes , iMac , Apple 스토어 )
  • 애플(Apple)의 성공경영전략 ( iPod-iTunes , iMac , Apple 스토어 ) Apple의 위기와 요인 (1) Apple의 위기 - 1985년 Steve Jobs 직위해제 - 주력모델의 연이은 실패 - 1996년 13억 8천만 달러, 1997년 10억 7천만 달러의 순 손실, 파산 위기 (2) 위기 요인 (가) 시장 환경의 변화 Apple은 혁신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창립, 성장해왔다. 하지만 IBM이나 인텔과 같은 경쟁자들에 의해 시장이 레드오션화 되고 Apple은 매출과 이익의 압박을 받게 되었다. 이에 애플은 비용절감을 위해 대규모 구
  • 애플(Apple) SWOT 분석, 애플 STP 전략, 애플 4P 전략, 애플 기업분석 - 애플 기업분석
  • 애플(Apple) SWOT 분석, 애플 STP 전략, 애플 4P 전략, 애플 기업분석 - 애플 기업분석 1. 서론  ≪ 그 림 ≫ 1976년 소규모 컴퓨터 제조회사로 출발해 최고의 자리에 우뚝 선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1500억 달러, 시가총액 5000억 달러로 글로벌 최대 기업이다. 애플이 마이크로소프트(MS)를 비롯해 IBM과 노키아 등 내로라하는 IT 공룡들을 물리치고 세계 최고 자리에 우뚝 설 수 있었던 성공 신화의 비결은 바로 혁신과 디자인이다. iPod의 개발 아이디어는 애플에 고용된 컨설턴트가 최초로 구상했고 생산은 애플은 제어시스템만 직접
  • [애플] 애플(Apple)의 경영전략-중국시장 진출실패 보고서
  • [애플] 애플(Apple)의 경영전략-중국시장 진출실패 보고서 Ⅰ. 중국에서 시장점유율 축소  ≪ 그 래 프 ≫  애플이 좀처럼 만리장성을 넘지 못하고 있다. 애플은 지난해 3분기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 시장 점유 5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으로 나타났다. 7억명 넘는 가입자를 가진 차이나모바일에 아이폰5를 공급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이폰5 생산 감소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애플은 스마트폰의 혁신을 일으키며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켰다. 세계의 대부분 스마트폰이 애플의 아이폰 열풍에 의해서 탄생했다는 것을 감안할 때에 애플의 스마
  • 애플(Apple)vs아이리버(iriver),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PPT자료
  • 애플(Apple)vs아이리버(iriver),MP3시장,레인콤미국진출,레인콤차별화전략,아이리버성공전략,아이리버분석,애플마케팅전략.PPT자료 MP3의 개념 및 특성 -‘MPEG-1 Audio Layer-3’의 약자 (영상압축 표준인 MPEG기술 중 음성부분이 독립됨) - 음악 등 각종 오디오용 데이터를 저장하는 컴퓨터 파일 - 높은 압축률과 낮은 용량으로 CD음질에 가까운 고음질의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 애플(Apple)  ≪ 그 림 ≫ 애플(Apple) - 기업소개 - 대표이사 : 팀 쿡 - 설립 :
  • [애플] 애플(Apple) 경영분석-애플의 실적악화 보고서
  • [애플] 애플(Apple) 경영분석-애플의 실적악화 보고서 Ⅰ. 애플의 몰락  ≪ 그 래 프 ≫  애플의 주가는 2003년 주당 13달러에서 2012년 705달러까지 9년 사이 50배가 넘는 상승을 보였다. 하지만 작년 9월 아이폰5를 출시한 이후 상승세가 꺾였고 하락 기조를 이어오고 있다.  위의 그래프는 애플의 주가변화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애플의 주가는 최근에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애플의 주가가 하락함에 따라서 애플의 위기설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애플은 아이폰을 통해서 스마트폰의 혁명을 일으키게 산업구도 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