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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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지컬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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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뮤지컬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자료입니다.

목차

선정이유
오페라의 유령 story
오페라의 유령 역사
우리나라 뮤지컬현황
우리나라에서 성공
STP전략

본문내용

뮤지컬 Phantom of the opera (오페라의 유령)
Phantom of the opera





선정이유
━━━━━━━━━─────────

●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다!

● 불과 140억 규모의 30만 명에 달하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 이의 성공은 철저한 STP전략을 적용해서 성공한 사례

●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보여줌





오페라의 유령 내용소개
━━━━━━━━━─────────

1991년 프랑스작가(Geston Leroux)의
동명소설로 파리의 오페라하우스
지하에 은신하고 있는 흉측한
외모의 유령과 프리마돈나
크리스틴의 운명적 사랑을 그린다.


 ≪ 사 진 ≫





오페라의 유령 역사
━━━━━━━━━─────────

● 전세계 20개 국가, 110개 도시에서 65,000회 이상 공연

● 1억 여명의 관객 동원과 1조 6천만 파운드의 흥행

● 2003년 런던 Her Majesty's 극장에서 7,000회 공연

●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3개 부분 수상과 토니 어워드 7개 부분
수상을 비롯해 전세계 주요 시상식에서 50개 이상의 주요 상 석권

● 2004년 2월 ‘레미제라블’의 6,680회 공연 기록을 깨고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순위 2위에 등극





우리나라 뮤지컬 현황
━━━━━━━━━─────────

● 뮤지컬 시장 규모의 급속한 성장

● 2000년도 뮤지컬 관객 약 30만 명 (연극관객의 10배)

● 2001년 <오페라의 유령>을 시작으로 <캣츠>, <델라구아다>,
<레미제라블>, <맘마미아> 등의 대형 공연으로 뮤지컬 공연
규모 확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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