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과 시장지향성
해당 자료는 37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7
  • 프리미엄

사회적 기업과 시장지향성

자료번호 s761411
수정일 2011.08.06 등록일 2011.08.06
페이지수 3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사회적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사회적기업은 기업과 마찬가지로 지속적인 영업활동이나 위험 감수적 활동을 추구한다. . 따라서 사회적기업은 비영리기업과는 달리 상시적으로 시장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으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효율적 경영이 필요하다. 둘째, 사회
  • 신공공관리론에 대한 이해와 한국 행정에서의 적용
  • 시장주의와 신관리주의의 결합 1) 시장주의 2) 신관리주의 2. 전통적인 관료제 정부와 기업가적 정부모형의 비교 3. 정부재창조론 1) 기업가적 정부운영의 10대원리(D. Osborne, T. Gaebler) 2) 기업가적 정부구현을
  • 현대사회의 언론양식에 대한 연구
  • 설명해 주는데 집중화 되고, 고도의 시장지향성을 띠고 강력하게 자본화된 제도적 형태이기 때문에 수용자가 자기의 것으로 인지하게 되는 특정의 이미지는 실제로 자기의 것일 수가 없다. 1. 들어가며 2. 현대사회의 언론양식 변화

소개글

사회적 기업과 시장지향성 자료입니다.

목차

사회적 기업의 정의
사회적 기업의 특징
국내 대표적 사회적 기업
사회적 기업의 의의
Base Model: 사회적 기업의 경영구조
사회적 기업 성공의 장애요인
사회적 기업가를 위한 제언

-마케팅 Software
미래형 마케팅
Developing Market Opportunities
소비주체의 변화
소비자 트렌드 이해의 중요성
소비자 기본 욕구: 3Fs
우리나라 문화와 시장현상
P-세대
P-세대의 성장배경
P-세대의 특성
P-세대의 가치관
고정고객을 유지하라
고정고객 효과의 원인
고객 지향적 조직으로의 재창조
시사점

본문내용

사회적 기업과 시장지향성
1. 사회적기업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형태
일반회사처럼 근로자를 고용하여 영업활동 수행
기업의 목적은 취약계층의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에 있으며
창출된 이익은 사회적 목적을 위해 재투자
의사결정도 주주 외에 이해관계자가 참여하여 민주적으로 결정하는 조직
2. 선진국에서도 일자리 창조 대안으로 사회적 기업 적극 활용
영국: ’05년 공동체이익회사법을 제정하고 사회적 기업추진단을 설치하여 지원
※ 정부조달 우선구매, 사회적기업지원기관을 통한 경영자문 및 진단 서비스
미국: 지역사회재투자법을 통해 기업과 금융기관이 사회적 기업을 적극 후원
※장애인 기업 생산품 우선구매, 취약계층 고용기업에 세제혜택 부여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회적 기업과 시장지향성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이란무엇인가,예비사회적기업과사회적기업의차이,예비사회적기업의 지원내용
  • 사회적기업과 예비사회적기업,사회적기업이란무엇인가,예비사회적기업과사회적기업의차이,예비사회적기업의 지원내용 1. 사회적기업이란 ? .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성격으로 운영되는 사회적기업은 일자리 창출과 같은 사회적목적을 실현하면서 이윤을 창출하고, 창출된 이윤은 다시 사회적목적에 재투자하는 기업입니다. 사회적기업은 사회적인 목적과 경제적인 목적을 함께 추구하는 혼합조직이라는 특징 속에서 국가마다 사회적, 제도적 환경에 따라 그 개념을 조금씩 다르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사회적기업 육성법 상에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 한국의 사회적기업 현황,한국의 사회적기업의역사,한국의 사회적기업의과제,사회적기업사례
  • 한국의 사회적기업 현황,한국의 사회적기업의역사,한국의 사회적기업의과제,사회적기업사례 1. 한국의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이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규정은 각 나라들의 역사적, 사회적, 제도적 맥락에 따라 다소의 차이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편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사회적 기업 역시 기업으로서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과 관련된 활동을 하며 시장과 공공영역에 참여한다는 것이다. 둘째, 사회적 기업은 일자리의 창출, 직업훈련, 지역사회의 필요한 서비스의 공급 등 다양한 사회적 목적에 기여하는 것을 자기목표로 한다는 점이다.
  •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사회적기업 국내사례, 사회적기업 해외사례-
  •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사회적기업 국내사례, 사회적기업 해외사례-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다루지 못하는 복지영역을 다루는 '사회적 기업’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적 기업과 관련하여 정부와 사회의 다양한 지원 체계가 구축되어야 한다. 먼저, 자금조달조직이 좀 더 활성화 되어야 한다. 사회적 기업은 재정적 자립을 위해서 다양한 자금출처를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민간 차원의 자금조달조직이 활성화 된다면 사회적 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사회적 기업가를 양성하는 시스템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정부의 지원으로
  • 사회적기업에대해서,사회적기업의개념과 사회적기업사례,사회적기업가란,사회적기업의아이템
  • 사회적기업에대해서,사회적기업의개념과 사회적기업사례,사회적기업가란,사회적기업의아이템 1. 사회적기업은 무엇인가? - ‘사회적기업’ 이 무엇인가에 대한 개념규정은 각 나라들의 역사적, 사회적, 제도적 맥락에 따라 다소의 차이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편적으로 공유하고 있는 몇 가지 특징 을 가지고 있다. - 첫째, 사회적 기업 역시 기업으로서 재화와 서비스의 생산과 관련된 활동을 하며 시장과 공공영역에 참여한다는 것이다.
  •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사회사업,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해 수익창출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 일반적인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나,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함. 선정동기 요즘 같이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양극화 심화로 빈곤, 취약계층의 경우 사회서비스에 대한 혜택으로부터 소외되어 사회통합에 장애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키 위한 사회적 기업들은 과연 적정이윤추구를 위해 어떠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지 어떤 문제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