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z,Case] 성공사례 - 골드뱅크·야후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지름길 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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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iz,Case] 성공사례 - 골드뱅크·야후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지름길 해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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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iz,Case] 성공사례 - 골드뱅크·야후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지름길' 해법 자료입니다.

목차

첫 출발은 아이디어로..
적은 자본과 조직으로 비용부담 줄여
반짝 성공에 만족..
커뮤니티 확산을 위한 노력 집중..
홍보에 얼마나 주력했는가..
정보보호·세제혜택·요금 현실화 등이 선결과제..
불안요소...
성공요인에는 일정한 공통점

본문내용

[E-biz,Case] 성공사례 - 골드뱅크·야후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지름길' 해법
성 공 사 례...


골드뱅크·야후코리아
다음 커뮤니케이션의 '지름길' 해법




첫 출발은 아이디어로..

골드뱅크-- ‘돈’으로 승부수를 띄웠다. ‘광고를 보면 돈을 준다’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시작 하였음.
야후코리아--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좀더 편리하 게 사용 하기 위해 잠시 들르는 검색서비스로 시 작하였음
다음 커뮤니케이션-- ‘평생 무료’ 작전으로 무료 전자우편 서비스 ‘한메일넷’의 인터넷만 연결하 며 자신의 전자우 편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작 하였음




적은 자본과 조직으로 비용부담 줄여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벤처 기업들이 사업을 시작할 때 주의할 점은 비용 부담이 적고 적은 조직으로 운영, 유연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다.
골드뱅크=사업 초기 자본금 2억6천만원과 5명의 직원으로 출발했다. 코스닥 등록을 위해 증자해 현재 자본금은 19억5천만원이다.
야후코리아=초기 자본금 9억원이다. 야후코리아 사장은 “통장에 아직 8억원이 남아 있다”고 밝힐 정도로 소요비용을 최대로 줄였다.
다음 커뮤니케이션=한메일넷 사업을 97년에는 15명이 늘어난 30여명 선을 유지하고 있다. 초기 자본금은 7억원이며 오는 6월 코스닥 등록을 위해 1차 증자해 14억원으로 늘었고 조만간 2차 증자를 실시, 자본금을 20억원 대로 늘릴 예정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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