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와 PHILIPS 간의 심비오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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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와 PHILIPS 간의 심비오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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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비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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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비오틱마케팅
  • LG전자 상표를 붙여서 판매하기로 결정을 하였다. 삼성전자도 LG전자로부터 식기세척기와 가스오븐렌지를 납품받아 판매하고 있다. 정 의 심비오틱 마케팅 사례 1 심비오틱 마케팅 사례 2 ▷ 한국에서의 사례 ◁ ▷ 국제간의 사례

소개글

LG 와 PHILIPS 간의 심비오틱 마케팅

목차

1)심비오틱 마케팅의 정의

2)LG / PHILIPS 기업소개

3)LG / PHILIPS 전략적제휴의 배경

4)LG-PHILIPS의 목표 / 시너지효과

5)LG-PHILIPS의 성과

6)결론

본문내용

LG 와 PHILIPS 간의 심비오틱 마케팅
1) 심비오틱 마케팅의 정의
심비오틱 마케팅(Symbiotic Marketing)란 자연계에서 서로 다른 조직들이 호혜적인 관계에서 공생 공영하는 것을 의미하여 이러한 시스템을 기업에 이용하여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기업들이 연구개발 시장개척 판매경로 및 판매원 관리를 위하여 같은 계획과 자원을 결합하여 마케팅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고자 하는 것을 기본목표로 하는 것을 말함.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는 두 기업이 상호간의 협약을 통해 위험과 보상을 공유하기로 약속하고 공동의 목표를 위해 장기간의 파트너십을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상대기업의 우위역량과 자사의 우위역량을 서로 결집하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의 사업은 보다 많은 자원 및 경쟁우위 기술 그리고 인력의 확보등을 통해 경쟁사 보다 우위를 차지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사용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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