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보고서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보고서

자료번호 s786022
수정일 2011.11.04 등록일 2011.11.04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l**** 가격 1,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가격경쟁 본격화 …………………………3

Ⅱ. 다양한 신제품 출시 ………………………4

Ⅲ. 정수기 사업 경쟁 심화 …………………5

Ⅳ. 중공사막 방식의 제품 강화 ……………6

Ⅴ. 중저가형 시장 공략 ………………………6

Ⅵ. 후발주자의 위협 …………………………7

Ⅶ. LG전자와의 경쟁 ………………………7

Ⅷ. 할인 마케팅 도입 ………………………7

Ⅸ. 시장 점유율 확대 목표 …………………8

Ⅹ. 인력 보강 …………………………………8

Ⅺ. 시사점 ……………………………………8

본문내용

[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보고서
Ⅰ. 가격경쟁 본격화

국내 정수기 1위 업체인 웅진코웨이가 올해 저가 제품 모델을 강화하고 할인 마케팅에 나서는 등 가격 경쟁을 본격화한다. 상반기 중 홈쇼핑 판매를 검토하는 등 판매 채널도 다변화하기로 했다. 비교적 고가 제품군 위주로 방문판매에만 전념했던 기존 마케팅 방식을 전면 손질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웅진코웨이가 기존의 경영전략 방식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 있어서 1위의 기업이라는 명성을 유지한 채 별다른 변화 없이 기존의 방식만을 고수해 왔다. 하지만 정수기 부문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위기감을 느낀 웅진코웨이는 새로운 방식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정수기사업은 웰빙열풍에 기인하여 보다 신선하고 맑은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통해 급격히 성장하였다. 고객들은 정수기를 통해서 식수를 마련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고 보다 편리하게 식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정수기사업에 있어서 시장의 성장 초기부터 웅진코웨이는 꾸준히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여 왔다. 초기에 시장을 진입한 이점도 있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하여 깨끗한 물을 고객들에게 선보임에 따라서 고객들은 지속적인 구매가 이어져 왔던 것이다.
이러한 웅진코웨이는 1위자리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Ⅱ. 다양한 신제품 출시
6일 정수기업계에 따르면 웅진코웨이는 상반기 중 기존 중공사막 방식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들을 출시하고 업소용 저가제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홈쇼핑과 총판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홈쇼핑 판매용 제품은 5~6월께 내놓을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의 그래프는 웅진코웨이의 해외부문 매출추이를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나타난 것처럼 웅진코웨이는 해외시장에서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기업의 수익을 향상시키고 있다.
웅진코웨이는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제품의 개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추구하고 있다. 경쟁업체들이 중저가형 제품을 출시하면서 시장에 대한 점유율을 확대하자 이에 대한 대응책의 일환으로서 웅진코웨이도 중저가형 제품의 개발과 판매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웅진코웨이는 직접방문을 통한 판매에 주력해왔으나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서 새로운 판매방식에도 눈을 돌리고 있다. 홈쇼핑과 같은 판매방식을 적극적으로 실시함으로서 다양한 고객들에게 자사의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웅진코웨이의 변화는 경쟁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원인이 된 것으로 여겨진다. 위기감을 느낀 웅진코웨이가 시장에서 존속하기 위해서 새로운 판매방식에 대해서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Ⅲ. 정수기 사업 경쟁 심화
업계에선 지난해 LG전자가 정수기 시장에 진출하는 등 경쟁이 격화되자 1위인 웅진코웨이가 가격 경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10670381&intype=1
<한국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1/04/2011110401411.html
<조선비즈경제>
http://www.sisaseoul.com/news/articleView.html?idxno=47887
<시사서울경제>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416966596442440
<이데일리스포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174010
<뉴시스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0409590965290&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sportsseoul.com/read/economy/983712.htm
<스포츠서울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111104091424&cDateYear=2011&cDateMonth=11&cDateDay=04
<파이낸셜뉴스>
http://www.ebn.co.kr/news/n_view.html?id=523464
<EBN경제>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715707&year=2011
<매일경제>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웅진]웅진코웨이의 경영전략-정수기사업,LG전자 보고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웅진코웨이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조사
  • 웅진코웨이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조사 ◈ 서 론 Ⅰ. 선정이유 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웰빙”열풍이 일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웰빙 열풍은 서구와 일본의 경우와는 다르게 음식습관뿐만 아니라 건설, 가전 등 전분애에 걸쳐 웰빙이라는 용어가 확산되고 있다. 이런 웰빙열풍의 하나로써 “청결한 이미지”의 강조를 들 수 있다. 이러한 청결한 이미지 강조로 인하여 정수기 생산업체인 웅진코웨이에서는 비데라는 제품을 통하여 화장실의 청결함을 강조했다. 또한 자체 설문지 조사결과 비데를 사용하는 목적의 77.4%가 청결이라고 답했다. 과거 우리나라를 방문했던
  • 웅진코웨이의 해외직접투자전략(나라별 사례)
  • 웅진코웨이의 해외직접투자전략(나라별 사례) 1989. 05 한국코웨이 주식회사 설립 1990. 04 LIFE SPRING 정수기 판매개시 1991. 05 코웨이 정수기 자체 생산 및 판매개시 1991. 11 코웨이 정수기 일본 수출 1992. 04 웅진코웨이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95. 07 우즈베키스탄, 중국 지역 정수기 수출 개시 2000. 02 해외렌탈사업 진출 - 태국 1. 해외시장의 성공적 진출과 글로벌 시장공략 강화 * 일본과 태국에서는 현지인을 코디로 고용하여 렌탈서비스를 운영, 렌탈 고객수 지속적 증가 * 코디서비스
  • 웅진코웨이의 사회적책임
  • 웅진코웨이의 사회적책임 서론 1. 사회적 책임의 개념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경제적 문제를 해 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사회적 책임의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회적 책임은 우리 사회의 목표나 가치적 관점에서 바람직한 정책을 추구하고, 그러한 의사결정을 하거나 그러한 행동들을 좇아야 하는 기업인의 의무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관점 및 기업과 사회
  • 웅진코웨이 성공요인
  • 웅진코웨이 성공요인 웅진코웨이의 경영정신 또또사랑 웅진의 경영정신 또또사랑은 웅진의 미래와 변화를 상징하고 정서적 지향점으로 나타내고 있으며 도전, 일, 변화, 고객, 조직, 사회에 대한 사랑의 실천으로 표현됩니다. 또또사랑 '하나' - 도전에 대한 사랑 도전에 대한 사랑은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도전을 말합니다. 도전하고 싶지 않다는 사람은 현재는 살아있지만, 더 이상 살아갈 의미를 갖지 못한 사람입니다. 지금보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향해 도전해야 합니다. 또또사랑 '둘' - 일에 대한 사랑 아는 것은 좋아하는 것만 못하
  • 웅진코웨이, 아마존 고객만족 경영사례
  • 웅진코웨이, 아마존 고객만족 경영사례 웅진코웨이개발 주식회사는 1989년 웅진그룹에서 미래산업의 주역으로 환경과 건강산업에 주목하고 설립한 회사이다. 첫 출발에서 WQA(미국수질협회)의 정식회원으로 등록하고 일본에 정수기를 수출하여 기술과 경험을 쌓기 시작했다. 첫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본격적인 환경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1993년에 환경기술연구소와 공주시에 유구공장을 설립하면서 본격적인 연구, 생산체계를 갖추기 시작한 웅진코웨이개발은 1992년 코웨이컴팩 정수기를 판매 개시한 이래 그 뛰어난 품질로 국내 정수기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199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