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해당 자료는 17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7
  • 프리미엄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자료번호 s804232
수정일 2018.10.12 등록일 2011.12.30
페이지수 1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4,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초코파이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 성공사례0k
  • 중국 초코파이 시장에서 점유율 63%로 압도적1위를 달리게 됐다. 오리온의 중국 현지법인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1. ‘오리온 초코파이’ 기업소
  • 한국기업 컴투스(Com2uS)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해외사업 컴투스는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에 주목하였는데 2000년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네오프리즘(NeoPrism)과 모바일 게임을 홍콩에서 제공하는 협력계약체결을 하였으며 2001년에는 일본 kddi를 통해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고
  • 한국기업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0k
  •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2006년 11월 국내 유통업계로는 최초로 소매업 투자허가를 취득, 2008년 12월 1호점인 남사이공점과 2010년 2호점 푸토점을 성황리에 오픈하였다. 중국에서는 2004년부터 중국 5개 도시에 상품 Sourcing 사무

소개글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중국시장 진출사례
1) 개요
2) 배경
3) 본 사례 특징
(1) 중국 공연계에 새로운 장르의 공연 선정
(2) 지속성을 위해선 안정적인 재원확보가 우선
4) 중국진출 시 중요 고려사항
(1) 도시에 따른 관객성향 고려
(2) 해외 파트너 선정


2.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
○ 해외시장 진출
○ 현지 마케팅 전략
○글로벌화 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
3.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
4. 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
5.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진로재팬
6.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Ⅰ. 서 론

21세기는 아시아태평양 시대에 도래하고 있어 한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한 세계사가 움직이고 있다. 특히 중국의 영향은 절대적이여서 중국에 따라 세계경제가 좌지우지될 정도로 중국이 차지한 비중은 절대적이라고 볼 수 있다. 한국과 중국과의 관계는 '순망즉치한'의 관계로 '입술이 없으면 잇몸이 시린다'는 말처럼 매우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다. 중국산 제품이 우리의 생활 속이 깊이 파고들고 있으며, 실지로 90% 공산품에 중국제품이 차지할 정도로 매우 생활 속 깊이 존재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요즘 중국이 세계사의 상등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어 그에 따른 부대효과로 한국기업과 사회, 경제에 미친 파급효과는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다. 사실상 미국과의 교역도 뛰어 넘는 무역대국 1순위 국가에 중국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따른 한국 기업들의 ‘중국 러시’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시장의 진출을 통해 성공한다는 것은 결국 그 회사의 성공으로 이어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시장 및 경쟁 환경은 한국과 확연히 다르다. 따라서 핵심 역량의 해외 이전과 가치 사슬의 분산 배치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돌발 변수가 발생해 고전하는 기업들이 많다. 그것은 우리의 기준에 따라 중국의 소비자를 상대하고 쉽게 생각해서 그런 결과가 발생했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중국인의 생활모습과 사고, 그리고 그들의 문화를 잘 이해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조현우,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에 관한 연구( DM 327.9811-11-14=2)- 성공과 실패 사례 비교 연구-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북한 동아시아 전공
[출처] 중국진출 한국기업, 자사 브랜드를 각인 시켜라
오리온 초코파이 - 對중국 마케팅 전략 수립
http://blog.naver.com/lbswish?Redirect=Log&logNo=80013045448
[출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오리온 초코파이, 마케팅전략 - 오리온 초코파이의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경영전략 및 홍보마케팅 전략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한국기업의 중국과 해외시장 진출사례0k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국기업의 중국시장진출전략과 사례분석
  • 한국기업의 중국시장진출전략과 사례분석 구소련 및 동구권 붕괴이후의 세계적인 화해와 협력의 조류에 부응, 한중 양국은 수교(92.8.24)를 통해 과거 50년간의 단절의 역사를 청산하고 미래를 향한 선린 우호협력 관계를 구축하였다. 한.중 양국은 수교후 9년여의 짧은 기간에도 불구,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제방면에서 급속한 관계발전을 이룩하였고, 특히 중국은 한국과의 협력을 더욱 중시하고 개혁,개방정책을 원만히 추진하기 위해서는 한반도의 평화, 안정이 긴요한 만큼 4자회담 참여 등을 통해 건설적인 역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98년 김대중 대통령-朱鎔
  • 한국기업의 인도시장진출 (경영전략 기업경영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경영 마
  • 한국기업의 인도시장진출 (경영전략 기업경영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경영 마 인도는 1947년에 독립한 이후 1990년대 초반까지 네루주의식의 사회주의적 자급자족체제를 고수하였다. 독립 당시 인도의 수상 네루는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가 될 수 있었던 원인으로, 동인도 회사와 같은 외국 자본의 투자형태로 설립되어 인도시장을 지배하는 기업을 주 요인으로 생각하였다. 그 결과 네루 정부는 여타 다른 국가들이 개방을 통해 각기 자신의 상품을 특화시켜 거래하는 무역의 이익을 포기한 채 다소 원시적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는 사회주의적 자급자족체제라는 독특한 형태의 경제모델을 기획하게되
  • 중국기업의 한국시장진출
  • 중국기업의 한국시장진출 Ⅰ. 서론 중국의 해외 투자는 1979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것은 다른 국가에 비해 해외투자가 시작된 시기가 늦은 편이기는 하나, 현재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나 중국경제가 급성장함에 따라 중국의 해외투자도 놀라운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중국기업의 대한국 투자는 80년대부터 시작되었으며, 투자는 주로 제조업에 집중되어왔다. 대한국 투자의 특징으로는 투자규모가 작고, 투자금액이 적으며 투자형식이 단일적이라는 것 등을 들 수 있다. 그러나 90년대 말에 들어 중국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투자의 규모와 금액이 점점 커지고 투자건
  • 해외시장진출전략-다국적 기업 네슬레,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 해외시장진출전략-다국적 기업 네슬레, 절반의 성공과 절반의 실패 Ⅰ. 해외시장진출방법 1. 해외시장진출전략이란 넒은 의미로 볼 때 다각화전략과 유사. 판매 및 생산활동지역을 다각화하는 것. 라이센스․합작투자․기업인수 등 다양한 진출방법을 병행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해외시장진출의 결과, 다국적기업으로 성장하게 되는 것이다. 2.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기업의 해외시장진출방법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는 기업내부의 측면과 진출예상국의 투자환경을 고려하여서 결정해야 한다. 이 진출예상국의 투자환경이 바로 외부환경요소가 되는데 이것에는 해당 산
  • 글로벌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전략
  • 글로벌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전략 글로벌 기업의 해외시장진출전략 ┏━━━━━━━━━━━━━━━━━━ ┃ 1.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결정요인 ┗━━━━━━━━━━━━━━━━━━ 1. 진출방식의 종류              ┌→수출              │ ❖ 간접수출              │ ❖ 직접수출              │ (해외시장 진출방식 유형)┼→계약              │ ❖ 라이센싱              │ ❖ 프랜차이징              │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