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도르프프로그램에 대하여.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발도르프프로그램에 대하여.

자료번호 s840706
수정일 2012.03.13 등록일 2012.03.13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i*****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발도르프프로그램에 대한 인터넷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목차

발도르프프로그램의 장점

본문내용

발도르프프로그램에 대하여.
유아기에서 아동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발달시기를 이 시기는 사고의 힘과 의지의 힘이 감정영역에서 만나 상호간 적응단계를 거치는 시기로 교육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시기이다. 이때 담임교사는 머리보다는 가슴, 즉 감정과 관련된 교육을 주로 가르치며, 일부 과목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과목을 직접 담당한다는 발도르프의 8년 담임제는 또 다른 부모인 것처럼 학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 교육의 안정성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발도르프프로그램에 대하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발도르프 유아교육 오이뤼트미 슈타이너 라이겐
  • 발도르프 유아교육 오이뤼트미 슈타이너 라이겐 Ⅰ. 서론 어떻게 아이들을 가르치고 기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까. 올바른 답을 찾기란 쉽지 않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일찍부터 순진함 대신 세련되고 영리한 아이가 되기를 강요받는다. 혼잡한 교육환경 속에서 아이들은 건강하게 키움과 동시에 그들이 내면에 지닌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내는 일은 무척이나 어려운 과제다. 인간영혼 탐구와 최선의 아동교육을 오랜 기간 연구한 끝에 탄생한 것이 발도르프 교육법이다. 아이가 태어나서 일곱살이 될 때까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시기 아이가 지닌 힘은 자기 몸을 형성하는 데
  • 발도르프 유아교육 프로그램
  • 발도르프 유아교육 프로그램 ♠ 서 론 ♠ 인간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 지니고 태어나는 본질적인 목적을 그대로 성취할 수 있도록 인간의 원래 모습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너무도 당연하고, 동시에 이 세상을 조금 먼저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기도 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런 의미에서 ‘21세기 바람직한 대안교육’으로 유네스코(UNESCO)에서 선정한 프로그램인 발도르프 교육은 창의성과 인간본질에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현재 전 세계에 1300여개의 발도르프 유치원과 700여개의 발도르프 학교, 그리고 100여개의 관련기관 등이
  • 발도르프 유아교육 프로그램
  • 발도르프 유아교육 프로그램 ㅇ 자유 발도르프 학교의 탄생 : 독일의 남부 도시 슈투트가르트의 ‘발도르프 – 아스토리아 담배공장’을 경영하는 몰트 사장은 세계 대전 이후 나타나는 사회, 정치, 경제의 근본적인 문제를 교육에 있다고 보고, 담배공장 노동자들의 자녀들을 위해 슈타이너에게 지도를 부탁 하게 됨 ㅇ 1919년 월 7일 담배공장 이름을 딴 “자유 발도르프 학교” 가 탄 생함. ㅇ 최초의 발도르프 유치원은 슈타이너와 개인적 만남과 강연을 통해 영향을 받았던 엘리자베스 그린레스에 의해 1
  • 발도르프의 유아교육
  • 6. 동기유발능력과 집중능력 많은 아이들, 청소년, 성인들이 오늘날 집중력결여, 신경과민, 과다활동성 등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이들은 그들의 특정한 과제를 주어진 시간 동안에 연결하여 이루어내는 창조의 기쁨과 능력에 대한 장애를 갖고 있다. 학문과 교육 안에서는 오래전부터 이것을 야기시키는 요인에 대하여 연구하였다.(병인론;pathogenesis) 동시에 건강하고 안정되는 조건들을 알아내고 강화하는 것을 연구하였다.(예방학;salutogenesis) 발도르프교육은 이러한 두 가지의 구상을 서로 연결하는 것을 과제로 보고 있다 ; 어린 아이의 발달에 해가 된다고
  • 발도르프의 유아교육
  • 발도르프의 유아교육 오늘날 우리 교육에 대한 비판과 더불어 우리 교육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대안교육을 찾으려는 노력이 많이 있었다. 즉 물리적인 힘에 의해 움직이는 인간이나 기능적인 인간 대신에 각 사람의 개성을 찾고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적 시도들을 찾게 되었다. 발도르프 교육은 이러한 시도들 중의 하나이다. 1. 인간학적 인간이해 발도르프 학교는 개혁 교육학자인 슈타이너(Rudolf Steiner, 1861-1925)의 독특한 인지학(Anthroposophie)적 인간이해에 기초하여 설립되었다. 인지학이란 물리적 존재이면서 정신적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