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의 글로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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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의 글로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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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2.04.05 등록일 2012.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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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롯데리아의 글로벌 마케팅 자료입니다.

목차

1. 롯데리아 기업 소개
- 롯데리아 어원
- 롯데리아 기업 정신
- 롯데리아 연혁

2. 세계 시장 진출 현황

3. 타경쟁사의 중국 진출 전략 (성공요인)

4.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중국의 패스트푸드 산업 현황
- 진출 배경
- 소비자선호도
- 중국롯데리아소개

5. 롯데리아 중국 진출전략
- 중국 진출 후 관리
- STP 분석
- 마케팅 믹스 + CRM
- SWOT분석

6. 문제점

7. 개선방안

본문내용

롯데리아의 글로벌 마케팅
1. 기업소개

◉ 롯데리아의 어원

LOTTERIA(롯데리아):주식회사롯데(LOTTE)카페테리아 (CAFETERIA)의 합성어. LOTTE+RIA(롯데리아)
롯데에서 운영하는 서구식 음식점을 의미한다.

◉ 롯데리아의 기업정신

Q C S T 정신
Quality: 최고품질의 상품
Cleanliness: 청결한 점포환경
Service: 밝은 미소와 아낌없는 친절, 잠깐의 만남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
Time: 고객을 기다리시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 실현

◉ 롯데리아의 연혁

1979년: 첫 매장 개점(국내 최초의 패스트푸드점)
1987년: 매출 100억원 돌파
1992년: 국내최초 가맹점수 100호점 돌파
1994년: 매출 1000억원 돌파
1998년: 국내최초 가맹점수 400호점 돌파
1999년: 일매출 20억 돌파
2002년: 800호점 개점
2003년:업계최초로품질(ISO9001),환경(ISO14001),식품안전(RVA HACCP)에 관한 국제통합 인증획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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