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분석_ 샤우팅 뮤지컬 - 문화예술마케팅
해당 자료는 14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4
  • 프리미엄

공연 분석_ 샤우팅 뮤지컬 - 문화예술마케팅

자료번호 s88210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04.21
페이지수 1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공연 분석_ 샤우팅 뮤지컬 - 문화예술마케팅 자료입니다.

목차

샤우팅 뮤지컬 분석
 1) 마케팅 전략_ 4P
 2) _ 타겟

마케팅 대안
 1) 가족 단위 마케팅
  -캐스팅 변화
  -내용적 측면 강조
  -홍보 전략
  -티켓 판매 전략

본문내용

공연 분석_ 샤우팅 뮤지컬 - 문화예술마케팅
공연 분석_ 샤우팅

문화예술마케팅




출연진     승리    : 승리
        대성(커버) : 강인영
        강피디   : 홍지민
        홍대표   : 주원성 …

종류      창작 뮤지컬

원제      Shouting
        세상에 너를 소리쳐

공연기간    2009.08.12 ~ 2009.08.23

공연장소    한전아트센터




4P에 따른 ‘샤우팅’의 마케팅
┗━━━━━━━━━━─────────…

1. Product
 (상품 요소)  브랜드, 스타일, 품질, 기능, 포장, 보증

        ‘누구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
        (Product- Market Selection)라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YG라는 브랜드를 이용,
        10대 연령층을 겨냥하여
        빅뱅의 콘서트 형식인 뮤지컬을 제공.




4P에 따른 ‘샤우팅’의 마케팅
┗━━━━━━━━━━─────────…

1. Place
 (유통 요소)  유통채널, 시장 coverage(선별적,배타적,포괄적),
        재고, 보관, 운송, 주문관리, 물류

        무대설비, 음향·조명시설, 공연지원시설이 잘
        구축 되어있고,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한전아트센터’에서 유통시킴.

        ‘한전 아트센터’는 연극, 오페라, 음악회 등 각종
        문화 예술활동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연장으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설을 갖추고 있음.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공연 분석_ 샤우팅 뮤지컬 - 문화예술마케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대중 속의 공연문화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 - 세종문화회관을 중심으로
  • 대중 속의 공연문화를 확보하기 위한 방안 - 세종문화회관을 중심으로 해외사례에서 본 성공요인은? a. 어린이들을 제작에 투입하라 b. 여성에게 입장권 판매하라 c. 데이터베이스를 세분화하면 새로운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 d. 성별로 다른 마케팅 방법 사용하라 e. 고객에 대해 모르면 페스티벌을 홍보할 수 없다 f. 하이 파이브 온 피프스(High 5 on 5th) 시장 분석 시장 분석 > 경쟁구조 분석-Five forces model 기업 분석 > TOWS 분석 ① T (Threats
  • 공연문화와 클럽문화에 관하여
  • 공연문화와 클럽문화에 관하여 1.들어가면서 최근 우리는 어느 장소를 막론하고 수많은 문화적 혜택을 받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 할만큼 여러 다양한 문화적 대중매체 속에서 살고 있다. 서울만 하더라도 각 대학로를 비롯하여, 공원은 물론이거니와 우리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원주 또한 시내 어디를 가더라도 여러 공연 팜플렛을 접할 수 있다. 그것은 공연이란 연극이나 클레식 연주뿐이라고 인정했던 과거 잘못된 인식과는 달리 이젠 공연 예술도 여러 분야가 성숙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한다. 한 사회가 선진화되기 위해서는 경제적 발전만으로 충분한 것이 아니고 반드시 문화적 성
  • 공연마케팅의관함실태를통한발전전략
  • 공연마케팅의관함실태를통한발전전략 공연예술이란 기본적으로 관객을 전제로 한다. 관객이 없는 공연, 관객과의 의사소통이 없는 공연예술이란 무의미할 뿐이다. 최근 몇 년간 공연예술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공연 자체에 대한 연구에 비해 공연관람자에 관한 연구는 기초적인 수준에 머물러 실무에 활용하기 어려운 실정이고, 이에 대한 필요성은 공연 산업의 실무자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본 논문에서는 지금까지도 작품이나 아티스트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국내 공연산업의 문제점을 직시하고, 소비자 지향적인 전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공연시장에
  • 한국 클래식 공연 문화의 문제점 및 방안
  • 처음에 주제를 ꡐ클래식 공연문화ꡑ로 정할 때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나의 예상을 빗나갔다. ꡐ클래식ꡑ에 대한 자료와 ꡐ공연문화ꡑ에 대한 자료는 많았지만, 정작 ꡐ클래식 공연문화ꡑ에 대한 자료는 찾기 힘들었다. 내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었고, 또한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클래식 공연에 대한 자료가 이렇게 부족하다니.. 내가 여태껏 무엇을 해오고, 또한 무엇을 봐오고, 또한 나와 같은 길을 걷는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연주회를
  • 새로운 공연 문화 창출 - 공연산업 개혁의 디딤돌
  • 새로운 공연 문화 창출 - 공연산업 개혁의 디딤돌 지난해에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팬텀 오브 더 오페라'는 1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03년 봄에 미국과 캐나다에서 36회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명성황후'는 30억의 매출을 올렸다. 이밖에도 난타를 제작한 PMC는 코스닥 입성을 시도한 바 있고, 일부 기획사의 경우 연간 매출이 100억 원대를 돌파하는 등 점차 수익구조가 분명한 산업화의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에 국내 최대규모의 교향악단인 KBS오케스트라는 70억이 넘는 연간 예산을 투입하여 10억 원대의 매출을 창출하는 실적에 머무르고 있다. 이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