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자료번호 t1600394
수정일 2022.10.12 등록일 2022.10.04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입학후 선생님께 자기소개서가 인상깊었다고 들었습니다.
담당선생님들이 좋아하실만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자기주도 학습 영역
2.인성 영역

본문내용

#자기주도 학습 영역(1800자)
너무 활동적이었으며 운동을 좋아하다보니 막연히 ‘운동선수’ 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체육선생님의 권유로 시작한 육상선수 생활은 중학교 입학 전까지 잊을 수 없는 경험이었습니다. 단지 운동이 좋아 시작했지만, 타고난 승부욕과 포기를 모르는 근성으로 스스로 생각할 때 한계라고 생각 될 정도로 열심히 했습니다
....
<중략>

아직은 부족하지만 수학과 과학의 기초를 다지고 확장시키는 과정에서 훌륭하신 선생님들께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면 제가 결승선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달렸던 것처럼 제 꿈을 이루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인성 영역(1200자)
배려, 나눔, 협력, 타인 존중, 갈등 관리, 관계 지향성, 규칙 준수가 모두 요구되는 활동은 다름 아닌 ‘탐구’과정입니다. 학교 과학 동아리 활동은 주로 주어진 주제를 각 팀 위주로 모든 과정을 진행 했습니다.
...
<중략>
한 가지라도 모자란다면‘팀’으로써의 탐구는 어렵습니다. 고등학교 진학 후에도 학교 과학 동아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팀 프로젝트에서 팀원으로서 또는 팀장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중고등학교 과학 실험을 MBL 실험 장치를 이용하여 수행할 때 장점과 단점'
  • MBL(Microcomputer-based laboraroy)실험이란 인터페이스 ․ 센서 ․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와 결합하여, 실시간으로 실험 데이터를 수집하고 그래프로 나타내어 실험결과를 곧 바로 분석할 수 있는 장치를 사용하는, 컴퓨터 기반 과학 실험을 의미한다. 과학기술이 진보하고 사회와 문화의 발달에 따라 교육계에서도 이러한 흐름이 일어나고 있다. 새로운 교육방법들이 개발되고 기술과 자제 또한 개발되고 있는 실정이다. MBL실험은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컴퓨터를 이용한 실험으로써 전통적 일반과학실험과는 달리 여러 장점 ․ 단점 들을
  • [입학자료] 전국 명문대학 생명(유전)공학부 학업계획서 BEST 예문 9가지
  • [입학자료] 전국 명문대학 생명(유전)공학부 학업계획서 BEST 예문 9가지 유전공학을 연구하는데 있어 능숙한 외국어 구사 능력과 컴퓨터 활용능력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외국어는 영어와 불어를 더 배워서 원서를 읽고 여러 나라의 학자들과 유전공학에 대해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외에 불어를 선택한 이유는, 학교에서 제2외국어로 공부한 것도 있지만 프랑스라는 나라는 과학기술에 대한 연구 수준이 높고, 철학과 과학과 예술이 공존하는 나라이므로 특히, '인간'이 중요시되는 생명공학의 발전이 기대되는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또, 컴퓨터 활용능력에 있어서도 이미 능숙한 하드웨어 외에도 소프트웨어 특히, 프로그래밍을 더 배워서 저에게 필요한 간단한 프로그램은 제가 직접 만들어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철학과 역사, 자연과 인간에 대한 보다 깊은 관심을 가지는 것뿐만 아니라, 올바른 세계관과 도덕관을 가진 과학자가 되기 위해서, 저는 폭넓은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을 할 예정 입니다. 3. 대학 졸업 후 희망 진로 인간게놈 발표에 이어, 인간에게 유용한 다른 생명체의 게놈이 밝혀질 것이고 그렇게 되면 유전공학에 대한 더욱 더 구체적인 연구가 가능해 질 것입니다. 그리고 GM작물과 유전공학의 발달로 더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사회적 역기능의 해결방안도 꾸준히 연구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연구를 위해서 저는 대학원에 진학하여 계속적으로 공부와 연구를 할 생각입니다. 궁극적으로 저는 전 인류를 위해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부와 명예만을 추구하는 과학 기술자가 아닌, 끝까지 인간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연구하고 실천하는 진정한 과학자가 되고 싶습니다. Ⅴ.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부 학업계획서 1 1. 지원학과(부) 또는 전공분야를 선택하게 된 동기 1997년 매스컴을 통해 복제양 돌리에 대해 알게 되면서부터 생명공학 분야에 남다른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생명 현상에 대한 연구를 통해 인류의 생활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이 무엇보다 매력적이었습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과학]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과 선택과목,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비교 분석
  • [과학]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성격과 목표,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내용과 선택과목,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모형, 고등학교 과학과(과학교육)의 교육과정 비교 분석 Ⅰ. 서론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총괄목표는 ” 자연현상과 사물에 대하여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과학의 지식 체계를 이해하며, 탐구 방법을 습득하여 올바른 자연관을 가진다.“라고 제시되어 있다. 이러한 과학과 교육목표를 도달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한 과학과 교수-학습모형을 선택한다면 탐구학습 모형이 될 것이다. 이 모형은 과학의 본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 한국과학영재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 한국과학영재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한국과학영재학교 1.왜 본인을 선발해야 하는가?(600자 이내) 도롱뇽에서 암브록스라는 효소가 그들의 신체를 재생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 막연히 생명과학자가 되겠다던 저는 생물들의 고유능력을 이용해 신체재생을 연구하는 생명공학자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의학과 합격 자기 소개서
  • 지원 동기,입학 이후 학업 노력 및 진로 계획 저는 오존 의학자 닥터 보치 박사의 ‘오존 테라피 자가 혈액 오존 시술법(MAHT)’을 접하면서 오존 의학을 전통 현대 의학에 접목시키며 수많은 환자를 살려낸 그의 노력에 감동해 의사가 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어렸을적부터 아픈 환자를 진료하는 의사 선생님들을 존경하며 스스로 의사가 되기 위한 실력을 다져나갔으며, 의학에 대한 전문 공부와 함께 작고 큰 병원을 방문하며 병원에서 이루어지는 의사들의 활동에 대한 현장 체험을 확대하였고, 특히 몸이 아파 응급실에 갔을 때 각종 질병에 고통짓는 수많은 종류의 아픈 환자들이 얼마나 많으며 의사들이 얼마나 수고하고 있는지에 대한 고마움도 갖게 되면서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1학년 때 진로탐구활동으로 안과와 이비인후과 병원을 견학 후 환자 진료를 직접 살펴보며 의사는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학년부터 의학 동아리 ‘MRG(Medicine Research Group’에 가입해 선배들과 의학 토론을 진행하고 TED강연을 감상하며 정기적으로 교육봉사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하던 중 ‘사람의 신장을 인쇄하다’라는 TED강연을 통해 의공학 기술에 새롭게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서울대병원 의학박물관 등의 현장 방문을 통해 의학 발전의 과정을 알게 되었고 의료 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며 봉사의 참된 의미를 다졌습니다. 또한 현재 의술로 불가능한 치료도 꾸준히 연구함으로써 더 많은 환자를 살려내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며 닥터 보치 박사처럼 기존의 의술을 새롭게 발전시키거나 대체 의학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던 Edzard Ernst 처럼 새로운 의학 분야의 개척자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가지며, 3학년 때는 창조 의학 동아리인 CMRG(Creation Medicine Research Group)을 주도하며 의학 분야의 전문 탐구뿐만 아니라 새로운 질병에 대한 조사와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료를 조사하고 끊임없이 토론을 하며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내는 등의 노력을 계속해 나갔습니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