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과답안(늘봄교실경험 전문상담교사면접)위클레스면접 위센터면접 전문상담교사면접1분자기소개서 전문상담교사지원동기면접, 기간제전문상담교사면접 전문상담교사자기소개서면접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0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과답안(늘봄교실경험 전문상담교사면접)위클레스면접 위센터면접 전문상담교사면접1분자기소개서 전문상담교사지원동기면접, 기간제전문상담교사면접 전문상담교사자기소개서면접

자료번호 t1635095
수정일 2023.06.28 등록일 2023.06.28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is****** 가격 7,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위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 패스답변/전문상담교사 1분 면접스피치 자기소개서
학교전문상담교사면접 위(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면접 위(Wee)센터 전문상담사면접 기간제교원 전문상담교사면접 전문상담교사 1분 면접스피치(면접 자기소개서):전문상담교사 면접대비방

○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답변 문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위클래스면접 위센터면접 등에 등장했던 기출면접질문, 그리고 예상되는 면접질문과 답안을 담았습니다.

○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답변에는 이런 실무에 관한 면접질문과 답변이 담겨있습니다.

-학부모에게 위(Wee)센터 상담을 권유했는데, 우리 아이를 문제아 취급하냐고 화를 낸다면
-정서행동특성검사에서 관심군으로 분류된 학생을 조치할 때 주의할 점
-학교폭력 가해자가 평소 성적이 뛰어난 모범생이라면
-교사나 학교장이 상담일지를 보여달라고 한다면
등등

○전문상담교사 채용공고에는 요구되는 자격증이 명시되어 있는데, 임용 배치되려면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증이면 기간제교원으로는 충분하고, 면접때에 늘봄교실 교사 등 학교 관련 경험을 얘기하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면접이나 자기소개서 준비할 때 전문상담교사 카페 등에서 교류하는 것도 좋지만 본 자료를 참조하면 전문상담교사 자기소개서와 면접준비 모두 시간절약하며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목차

○전문상담교사 직무면접 질문답변
-하는 일
-상담교사의 필요성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
-상담윤리 등

○상담실 경험 및 상황대처 면접질문답변
-학교폭력 가해자가 평소 성적이 뛰어난 모범생이라면
-교사나 학교장이 상담일지를 보여달라고 한다면
-상담윤리에 어긋난 상담을 한 적이 있습니까?
-어떤 상담교사가 최고의 상담교사인가? 등

○전문상담교사 지원동기, 가치관 면접질문답변
-이런 상담교사는 곤란하다, 라는 생각도 해본 적은
-전문상담교사로 일하게 되면 가장 어려운 점은
-전문상담교사의 보람은 등

○직장경험 및 개인신상 면접질문답변
-성격의 장단점
-부당한 지시 대처 등

○전문상담교사 1분 면접자기소개서(면접1분스피치)

본문내용

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답변

○전문상담교사 직무면접 질문답변

-전문상담교사가 하는 일을 간단히 말해보세요.
고민이 있거나 정서적으로 위기에 처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상담합니다. 가정문제, 학교문제, 교우관계, 학업스트레스, 우울증과 자살충동 등 여러 가지가 있고, 때론 학부모도 상담대상이 됩니다. 또 상담 외에 교육 프로그램과 캠페인도 실시합니다.

-전문상담교사란 어떤 직업이라고 생각합니까? 교과서적 정의 말고 자신의 생각을 말해보세요.
학교를 생명이 가득한 녹색으로 채우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처받거나, 고민이 있거나, 갈등이 있는 학생들은 여러 가지 다른 색으로 물들어 있는데, 상담과 애정을 통해서 그걸 다시 녹색으로 돌려놓는 직업...

-학교에 전문상담교사가 왜 필요합니까?
몇 해 전 아동청소년 인권실태조사에 따르면 중고등학생의 30% 이상이 자살을 생각해본 적이 있다고 합니다. 또 심리상담과 치료를 받은 학생은 매년 20만 명을 넘고, 그 숫자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학업문제, 미래에 대한 불안, 가정불화 등이 원인인데, 이를 제대로 케어하지 않는다는 것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방관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상담교사가 꼭 필요합니다.

-상담이라면 담임선생님도 해줄 수 있는데 왜 꼭 전문상담교사가 필요한가, 라고 묻는 사람도 있는데 어떻게 생각합니까?
우선 담임선생님이 교과와 상담, 두 몫을 할 수 있는 철인이냐고 되묻고 싶습니다.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가 실시되는 시기가 되면 상담교사는 하루종일 관심군, 위험군 학생들을 상담하는데, 교사 한 명이 그런 일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심리검사를 하고, 상담계획을 짜는 일은 전문적인 과정입니다. 그런 전문성을 무시한다는 것은 집에서도 책 읽고 공부할 수 있는데 왜 꼭 학교에 가야하는가, 라고 묻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참고문헌

교육청 전문상담교사 위클래스 홈페이지 등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전문상담교사 면접질문과답안(늘봄교실경험 전문상담교사면접)위클레스면접 위센터면접 전문상담교사면접1분자기소개서 전문상담교사지원동기면접, 기간제전문상담교사면접 전문상담교사자기소개서면접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학교사회사업 전문상담프로그램과 학생 부적응 행동과의 관계 연구를 위한 질문지
  • 질문지 작성) * 연구 주제 : 학교사회사업의 전문상담프로그램이 학교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 가 설: 학교사회사업 전문상담 프로그램을 받은 학생은 받지 않은 학생보다 부적응 행동 감소될 것이다. * 가표 -학교사회사업 전문상담프로그램과 학생 부적응 행동과의 관계 연구를 위한 질문지- <독립변수> *다음은 여러분의 학교사회사업실의 전문상담프로그램 경험에 관한 질문입니다. 해당되는 곳에 V표 하시고, 기타일 경우는 해당사항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당신은 학교 사회사업실의 전문 상담가와 상담을 해본 적이 있습니까? □ ①
  • [하나투어-여행상담전문가자기소개서]합격자기소개서,자소서,면접기출문제,하나투어자기소개서,하나투어자소서,샘플,예문,이력서,입사원서,입사지원서
  • [하나투어-여행상담전문가자기소개서]합격자기소개서,자소서,면접기출문제,하나투어자기소개서,하나투어자소서,샘플,예문,이력서,입사원서,입사지원서 현재 하나투어는 여행산업에 혁신적인 IT 시스템을 접목하여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고 시장 지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오며 코스닥 시장의 대표주로 성장했습니다. 저는 경기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를 전공하고 을 다니는 중간에도 여러 나라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러면서 현지에서 가이드 경험을 하면서 나를 통해서 세상의 다양한 문화와 사람들이 소통하고 인지한다고 생각하니까 굉장히 뿌듯하고 일에 자부심을 느꼈습니다. 저는 하나투어에 여행상
  • 내가 생각하는 가족의 개념
  • 내가 살았던 집의 경우 대가족 형태로 할아버지, 할머니를 모시고 사는 가족의 형태로 살아왔다. 이렇게 원래 우리나라의 경우 원래 전통적으로 가족을 중요시 하였고, 어떠한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하더라도 가족주의적으로 생각을 하는 경향이 많았다. 과거의 대가족제도는 가족과 친족이 함께 생활을 하면서 큰 어른을 모시면서 가족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책임을 지게 하고, 어린 자녀들을 저절로 보호를 하며 교육을 하게 되는 그런 가족의 형태를 보이는 것이다.
  • 상담이론(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개인심리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행동주의상담이론, 교류분석상담이론, 합리적-정서적 상담이론, 행태주의상담이론)
  • 상담이론(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개인심리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행동주의상담이론, 교류분석상담이론, 합리적-정서적 상담이론, 행태주의상담이론) 상담이론 상담이론은 다양한 상담의 정의와 목표 아래 상담과정을 좀 더 효율적으로 이끌기 위해 각 학파의 여러 학자들의 임상경험과 연구에 의해 점차적으로 발전되어 온 것들이다. 상담이론은 다양한 상담의 지침이 되고 상담기술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상담자가 내담자를 상담하기 위해서는 상담이론에 관한 체계적 지식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것이다. 다음에서는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개인심리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주의 상담이론, 교류분석 상담이론, 합리적 ․ 정서적 상담이론, 형태주의 상담이론, 기타 다양한 이론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은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이론으로 Freud(1856-1939)의 정신분석이론에 근거한다. 1896년에 Freud의 정신분석 이론이 등장하면서 처음으로 인간의 마음의 병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하게 되었고, 그 후 상담과 심리치료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정신분석 이론에서는 인간의 부적응 행동이나 정신장애를 무의식 세계에 억압되어 있는 유아기 때의 감정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생각하였다. 즉, 정신분석 이론에서는 무의식이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가운데 실제로 우리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무의식의 세계야말로 인간이해 및 심리치료의 관건이 된다고 주장하고 무의식을 중요하게 취급한다. 이 무의식의 개념은 인간이 그동안 이해하기 어려웠던 행동의 원인들을 설명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다. 따라서 정신분석적 상담이론에서는 무의식의 형성에 영향을 미친 과거의 생활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내담자의 무의식 세계에 억압되어 있는 갈등을 의식 수준으로 끌어올려 내담자가 행동의 동기를 인식하도록 만들고 그것들을 보다 더 이성적이고 현실적인 방식으로 처리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성격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것을 상담으로 본다. 정신분석적 상담에서는 무의식적 동기에 의해서 유발되는 인간의 부적응 행동과 정신장애를 수정하기 위해서 무의식적 동기를 확인하여 이해하고 현실적으로 다루도록 여러 가지 정신분석 기술을 활용한다. 그 주요 기법은 다음과 같다. 1/ 자유연상 자유연상(free association)이란 내담자가 마음에 떠오르는 대로 아무런 억제나 제약 없이 자유스럽게 생각이나 감정을 이야기하도록 하는 방법이다. 이 자유연상을 통하여 무의식에 억압되어 있는 과거의 감정을 의식 수준으로 발산하게 함으로써 문제 발생의 원인을 찾아내려는 것이다. 2/ 해석 해석(interpretation)이란 여러 가지 분석기법을 통해 찾아낸 내담자의 사고, 감정, 꿈, 저항 등에 대한 정보들이 지니고 있는 상징적 의미를 내담자에게 설명해 주는 방법이다. 내담자는 이를 통해 자신의 부적응 행동의 동기를 이해하게 된다. 3/ 꿈의 분석 꿈의 분석(dream analysis)은 내담자가 꾼 꿈의 내용에 잠재된 상징적 의미를 찾아내고자 하는 기법이다. 정신분석이론에서는 꿈을 무의식의 표현이라고 보고 그 의미를 해석함으로써 내담자의 부적응 행동의 단서를 찾아내려고 한다. 꿈의 내용에는 나타난 그대로의 현재몽과 그 현재몽이 상징하고 있는 잠재몽의 두 가지가 있다. 상담자의 임무는 현재몽 속에 상징적으로 감추어진 잠재몽의 정체를 밝혀내는 것이다. 4/ 전이 전이(transference)란 대개 아동기에 부모나 가족들에 대해 지니고 있던 내담자의 애착, 증오, 질투, 수치 등의 감정과 상넘이 상담과정에서 상담자에게 옮겨지는 것을 말한다. 내담자의 과거 감정이 현재의 치료과정에서 전이되는 현상은 부적응행동의 치료에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상담자는 상담과정에서 내담자가 상담자에게 보이는 태도나 행동, 감정 등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그것의 의미를 분석해야 한다. 5/ 저항 저항이란 상담과정에서 자신의 고통스런 생각이나 감정을 심리적 저항으로 인하여 드러내지 못하고 오히려 억압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저항이 어떤 이유로 인해 생기는가를 분석해 내는 것을 저항분석 이라 한다. 저항은 내담자가 죄의식, 불안, 수치 등과 같은 고통스런 감정을 피하고 지금까지 사용해 오던 방어기제를 그대로 사용하려 할 때 나타난다. Frei써는 자유연상 속에서 막힘이나 저항은 민감한 영역들에 대한 개인의 무의식적 통제에서 생기게 되며 바로 이것들이 상담자가 탐색해 내야만 되는 영역들이라고 믿었다. (2) 개인심리 상담이론 개인심리(individual psychology) 상담이론은 Freud의 정신분석 이론으로부터 발전된 것으로 Adler(1870:1937)에 의하여 창시되었다. Adler도 Freud와 마찬가지로 한 개인의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정부에서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공식적인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등이 있다. 이들은 청소년정책에 청소년참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신설되거나 강화된 정책참여 기구들이다.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중앙 지원조직이 각각 다르거나 지역조직이 제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특별회의는 범부처적인 특성을 갖는 참여기구로 분류될 수 있고,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참여기구의 성격을 띠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에 참여하는 기구로 분류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법적 기준, 역할, 기능에 대해서 비교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비교(법적 기준, 역할, 기능) 1)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특별회의는 「청소년 기본법」 제12조에 의하여 17개 시·도 청소년과 청소년 분야의 전문가가 토론과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정부에 제안하여 정책화하는 전국 규모의 청소년참여기구이다. 청소년의 정책 참여에 대한 UN 등 국제기구의 권고,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확대가 청소년특별회의의 추진 배경으로, 2004년 시범사업을 거쳐 2005년 「청소년 기본법」에 근거규정이 마련되면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선정된 정책의제에..<중략>.. 2)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여성가족부 및 지방자치단체에 설치·운영 중인 청소년참여 기구이다. 정부는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정책의 형성·집행·평가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화함으로써 청소년 친화적 정책을 구현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있다...<중략>.. 3) 청소년운영위원회 2.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점 2) 개선방안 Ⅲ 결론 및 의견 참고문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