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사 자기소개서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체육교사 자기소개서

자료번호 t1655040
수정일 2023.12.31 등록일 2023.12.31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체육교사 자기소개서입니다.
▶ 지원자가 교사로서, 상당한 지식과 열정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 교사와 관련된 지원자의 장점을 기술하고 학교가 원하는 인재상을 반영하여, 작성했습니다.
▶ 모든 경험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했습니다.
▶ 체육교사로서의 업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등을 잘 기술했습니다.
▶ 쉽게 구하기 힘든 여러 학교의 다수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를 알 수 없게 재구성하여 업로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성장과정

2. 지원동기

3. 성격의 장단점

4. 교육관 및 가치관

5. 임용 후 포부

본문내용

#1. 성장과정
저는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한 교사가 되기 위해, 성장하면서 끊임없이 열정을 갖고 배움에 헌신해왔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운동을 즐기며, 그것이 제 삶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뒤뜰에서의 게임부터 정식 경기까지, 움직임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동료들과의 협동이..(중략)
#2. 지원동기
저는 선생님으로서의 책임을 가장 크게 느낍니다. 저에게 있어서 교육은 단순히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들의 삶과 인격 형성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책임입니다. 특히 체육 교육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다져주는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체육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스포츠는 단순히 신체 활동이 아니라,...(중략)
#3. 성격의 장단점
제 성격의 강점 중 하나는 적극성과 열정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꾸준한 자기 계발을 추구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모델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책임감이 강하여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을 중요시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제가 가진 약점 중 ....(중략)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체육교사 자기소개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바람직한 체육교사와 체육교육에 관한 고찰.hwp
  • 바람직한 체육교사와 체육교육에 관한 고찰.hwp 우리나라의 학생과 학부모들, 정책 입안자 및 관리자가 체육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이유는 과거 체육수업의 경험에 기인한다. 이들은 체육수업을 재미없고 지나치게 엄격하며, 획일적인 틀에 갇혀 있고 단순기능을 점수로 환원하며, 무자비하고 비인간적인 수업으로 기억하고 있다. 결국 이러한 교육의 중심에 서있는 체육교사는 책임을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학교에서의 체육교육은 시대적 흐름을 이해하고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만 한다. 그러기 위해서 모든 체육교사들은 인격적, 전문적, 반성적인
  • 체육교사 행동특성
  • 체육교사 행동특성 현대 사회는 가족구조의 변화, 사회구조 및 조직의 변화로 인하여 가정교육 기능 자체가 변화되어 가고 있다. 전통적으로 가족 집단에서 행하던 교육 기능은 점차 학교 교육이나 각종 형태의 사회교육 기관이 담당해 가고 있으며, 또한 여성의 사회적 진출이 현저해짐에 따라 가정의 교육적 기능은 점차 약화되고 학교교육의 영향력은 더욱 증대되고 있다(이점형, 1994). 교육 현장에서의 모든 교육활동은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교사의 행동특성에 따라 학생들의 심리적, 사회적, 나아가서는 신체적 또는 인격적 성장 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
  • 체육전담교사와 담임교사의 체육수업 지도과정 분석
  • 체육전담교사와 담임교사의 체육수업 지도과정 분석 현대 사회는 미래를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므로,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창조적인 인간 육성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시대적 변화는 학교 교육의 질적 향상을 절실히 요구하고, 특히 수업의 질적 향상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교육의 목표와 내용을 선정하고, 교재를 선택하고, 실제로 가르치는 교사의 능력이 더욱 요구되고 있으나, 현행 초등학교 실정은 담임 교사 한사람이 10개 교과를 지도하고 있어 각 교과의 특성에 맞게 학습 방법을 전개하며
  • 체육교사의 일
  • “초등학교 선생님은 만물박사이어야 한다.”는 말을 종종 듣는다. 정말로 초등학교 교사는 모든 것을 다 잘해야 하는지의 사실 여부를 떠나서, 이런 말이 생겨나게 된 원인은 그만큼 초등학교 교사가 가르쳐야 하는 과목이 많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교사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뿐 만 아니라 체육, 음악, 미술 등의 교과도 가르쳐야 한다. 2년 후면 당장 현장에 나가 체육 과목을 가르쳐야 하는 우리이기 때문에 체육 교사가 하는 일의 성격을 생각해보고, 그 성격에 따라 체육교사가 갖추어야 하는 자질이 무엇인가를 알아 볼 필요가 있다. 체육교사가 하는 일은 어떤 성격을 띠고
  • 우수체육교사의 자질
  • 우수체육교사의 자질 Ⅰ 서론 좋은 수업이란 무엇일까? 또, 좋은 수업을 하는 우수교사는 무엇일까? 현대에 있어서 교육에 관한 연구는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우수 교사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그에 관한 문헌 역시 많지 않은 것이 현 실태이다. 특히 국내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이번 보고서를 쓰기 전, 나는 일단 우수 교사에 대해서 나름대로 정의를 내리고자 한다. 우수 교사 중에서도 내가 전공하는 학문이 체육이기에 우수 체육교사에 관하여 정의를 내리면, 우수교사는 철저한 수업준비로 인해 수업관리 시간 및 수업 중단시간을 줄이고 실제학습 시간을 높이는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