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윤리교사 자기소개서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도덕윤리교사 자기소개서

자료번호 t1655598
수정일 2024.01.03 등록일 2024.01.03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윤리교사 자기소개서입니다.
▶ 지원자가 교사로서, 상당한 지식과 열정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 교사와 관련된 지원자의 장점을 기술하고 학교가 원하는 인재상을 반영하여, 작성했습니다.
▶ 모든 경험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기술했습니다.
▶ 윤리교사로서의 업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하는 이유 등을 잘 기술했습니다.
▶ 쉽게 구하기 힘든 여러 학교의 다수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를 알 수 없게 재구성하여 업로드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성장과정

2. 지원동기

3. 성격의 장단점

4. 교육관 및 가치관

5. 임용 후 포부

본문내용

#1. 성장과정
저는 가르치는 것 뿐만 아니라,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자신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쌓으며 더 나은 윤리 교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학습의 즐거움을 추구하며, 제 학생들도 이러한 열정과 성장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사가 되기를 꿈꿨던 이유는..(중략)
#5. 임용 후 포부
임용 이후의 포부는 제가 윤리 교육자로서 완벽히 일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제가 맡은 역할을 최선으로 수행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이해와 가치관을 갖고 사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저의 가장 큰 목표는 학생들이 도덕적이고 윤리적으로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올바른 지식과 가치관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 자신의 성장에도...(중략)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도덕윤리교사 자기소개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회과학] 구성주의와 도덕교사론
  • [사회과학] 구성주의와 도덕교사론 구성주의와 도덕교사론 [구성주의 의미, 구성주의 특성, 구성주의적 교수, 구성주의적 학습, 구성주의적 도덕교사, 구성주의 적용방안, 구성주의 도덕 교사론, 구성주의 조사, 구성주의 연구, 구성주의] Ⅰ.서 론  현대 사회는 지식․정보화사회로 특징지워진다. 과거 산업 사회와는 달리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인간상은 창의적, 비판적 사고, 유연성있는 문제해결 능력, 정보를 효율적으로 분석, 종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기존의 전통적인 교육만을 고수해서는 새로운 사회가 요구하는
  •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도덕교사, 지리교사의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 교원연수) 자료, 컴퓨터교사, 배드민턴교사의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 교원연수) 자료,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 교원연수) 내실화 방향 분석
  •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도덕교사, 지리교사의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 교원연수) 자료, 컴퓨터교사, 배드민턴교사의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 교원연수) 자료, 교원직무연수(직무연수, 교원연수) 내실화 방향 분석 Ⅰ. 개요 교원연수에 대한 용어는 각 나라마다 현직연수, 현직교육, 연수교육, 현직훈련, 계속교육, 직원개발, 직능개발, 능력계발 등 매우 다양하게 쓰이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계속 변천되면서 사용되었다. 1910년대에 강습회라는 명칭으로 시작하여 1940년대에는 연구협의회(워크숍)방식이 도입되고 재교육이라는 말이 사용되었다. 1961년 ‘교육공무원연수기관설치
  • 도덕윤리선택과목(시민윤리,윤리와사상,전통윤리)교과서,교사용지도서 정리
  • 도덕윤리선택과목(시민윤리,윤리와사상,전통윤리)교과서,교사용지도서 정리 1. 시민 사회의 특징 (1) 시민 사회의 등장 배경 1) 오늘날의 현대 시민 ① 성, 종교, 사상, 직업 등에 관계없이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활동에 자유로이 참여 ② 모든 직위나 명예를 포함하는 사회적 혜택에 접근 할 수 있는 평등한 조건과 기회를 누림 ③ 공동 사회의 원활한 유지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권한과 책임을 가짐 2) 전통사회의 바람직한 면 ① 공동체의 복지와 공동의 가치추구 ② 공동체 내의 동질성과 연대성을 중시 ③ 상하 위계질서, 연고 등이 사회 조직의 기본
  • 직업윤리 교사의직업윤리
  • 직업윤리 교사의직업윤리 Ⅰ. 서론 나는 평소에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고, 또한 가져야 하는 “직업” 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 초등학교 때 나의 희망직업은 “우주과학자” 였다. 그 시절 UFO 와 태양계 의 인식은 나에게 상당히 매력적으로 작용했기 때문이다. 중․ 고등학교 시절, 서서히 나를 알아가고 현실을 알게되면서 나는 다시 한번 내가 나아갈 길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하고 싶은것도 많았고 관심분야도 다양했기에 여러 번 희망직업을 바꾸다가 가장 내가 잘할 수 있고 가장 적성에 맞는것이 “초등학교선생님” 이였기에 과감히 남들보다 1년을 더 공부해서 내
  • 도덕교사는 반드시 도덕적이어야 하는가?
  • 몇 달 전, 한 신학대학 교수가 불륜을 저질렀다가, 그 사실이 학교에 알려져 교수자리를 박탈당한 일이 있었다. 그 교수가 학교를 떠나야 했던 이유는 ‘신학대학의 교수로서’ 학생들에게 특별히 더 모범을 보여야 하는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물의를 일으켰고, 학생들의 신학공부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라는 판단에서였다. 이는 교수(교사)의 행동이 학생들의 행동선택에 기준이 되고 무의식 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좀 더 크게 생각해 보면 교사는 도덕적이어야 한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다. 1차 보고서에서 학교에서 학생을 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