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어린이집 운영관리 - 운영관리의 이해, 원아관리, 보육교직원 관리, 시설관리, 행정관리, 재정관리, 프로그램 관리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보육학개론] 어린이집 운영관리 - 운영관리의 이해, 원아관리, 보육교직원 관리, 시설관리, 행정관리, 재정관리, 프로그램 관리

자료번호 w1272976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4.04.18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y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정성것 작성하여 만들어서 A학점 받은 레포트입니다.
다른 레포트 자료보다 가격면이 저렴하다고 해서 자료의 질이 결코 떨어지지 않아요.
활용하거나 참고하셔서 레포트 작성에 많은 도움되길 바래요.

목차

1. 운영관리의 이해

2. 원아관리

3. 보육교직원 관리

4. 시설관리

5. 행정 및 재정관리

6. 프로그램 관리

본문내용

[보육학개론] 어린이집 운영관리 - 운영관리의 이해, 원아관리, 보육교직원 관리, 시설관리, 행정관리, 재정관리, 프로그램 관리
평가인증에 의한 운영관리의 내용
① 어린이집의 운영방침 및 정보안내
② 원아에 대한 관리
③ 보육실의 교사 대 영유아 비율
④ 보육교직원의 근로계약
⑤ 시설장과 보육교사의 업무수행
⑥ 교직원의 교육
⑦ 신입 원아 부모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⑧ 어린이집과 사정 간의 의사소통
⑨ 어린이집에서의 부모참여
⑩ 어린이집 운영위원회의 구성과 활동
⑪ 지역사회와의 협력
⑫ 영유아와 가족의 문제에 대한 이해와 지원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보육학개론] 어린이집 운영관리 - 운영관리의 이해, 원아관리, 보육교직원 관리, 시설관리, 행정관리, 재정관리, 프로그램 관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유치원幼稚園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유치원幼稚園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 I. 유치원 평가제 유치원 평가는 2007년에 시범적으로 평가하여, 2008년부터 3년 주기로 실시된다. 유치원 평가의 법적 근거에 따라 목적, 기준, 절차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1. 유치원 평가의 목적 1) 유치원의 교육력 및 교육서비스의 질적 수준 제고 2) 유치원 교육활동이 효율성과 책무성 제고 3)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활동 촉진을 통한 유치원 교육의 질 제고 4) 지역 교육청 유아교육 목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공통)유치원幼稚園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4/공통)유치원幼稚園 평가제와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를 비교하시고 향후 유보 통합시 평가는 어떠한 방향으로 이루어져야하는지 논하시오. I. 유치원 평가제 1. 실시배경 유치원 평가는 국가수준의 유치원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시스템 구축을 통해 유치원의 운영을 체계적,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모니터링하여 교육의 책무성을 제고하고자 시작하였다. 교육과학기술부는 2007년 전국 100개 공립,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시범평가를 실시하였고, 2008년부터 전국의 모든 공립, 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치원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유치원 평가는 유치원의 교육적
  • 유치원어린이집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치원어린이집 평가인증
  • 유치원어린이집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치원어린이집 평가인증 서 론 우리나라의 유아교육은 1990년대를 기점으로 교육기회의 양적확대가 급속히 진행되어 왔고, 이와 더불어 유아교육의 질관리를 위한 평가제 도입을 주장하는 목소리들(양옥승, 이정란, 최경애, 2000; 이대균, 2004; 장명림, 나정, 최윤정, 1999)이 제기되어 왔다. 2004년 유아교육법이 제정되고 국가수준의 학교로서 유치원의 책무성과 질적수준을 제고하여 유아교육의 공교육화 정착을 목적으로 평가에 대한 조항이 설치되면서, 학교로서의 유치원이 질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국가정책에
  • [보육학개론] 보육기관의 운영관리 - 설치 및 설비관리, 운영관리, 원아모집관리, 사무관리, 보육시설의 인사관리, 보육, 어린이집
  • [보육학개론] 보육기관의 운영관리 - 설치 및 설비관리, 운영관리, 원아모집관리, 사무관리, 보육시설의 인사관리, 보육, 어린이집 ※ 운영관리 - 시설의 목적과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인적, 물적, 재정 및 운영방법 조건을 정비하고 운용하는 일, 운영관리란 기관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람, 돈, 공간, 시간 등을 계획하고 조직하며, 실행 및 평가하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 ☞ 보육시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운영관리의 기본 원리. ① 타당성의 원리 - 보육시설의 모든 운영관리활동이 설립목적에 비추어 올바르고 적합해야 함 의미. ② 민주성의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E형] 어린이집과 유치원 평가제를 비교하시오. Ⅱ. 본론 1. 어린이집 평가 인증제 1) 개념 영유아교육기관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어느 정도 성취되었는가를 알아보는 평가가 있다. 먼저 유아교육과정평가는 유아교육과정이나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얼마나 적절하며 수업과정을 통해 어느 정도 실현되고 달성되었는지를 알아보고 판단하는 절차가 과정평가이다. 즉, 유아교육과정평가는 유아교육이 실행되는 가정과 기관 현장에서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의 과정과 결과에 대한 가치판단과 의사결정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