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 Telecom) 서비스마케팅 기업조사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7P}.pptx
해당 자료는 42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2
  • 품질인증

SK텔레콤(SK Telecom) 서비스마케팅 기업조사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7P}.pptx

자료번호 a1349717
수정일 2015.07.30 등록일 2015.07.30
페이지수 42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tl******* 가격 3,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SK텔레콤 기업조사 - 마케팅, 7P, STP 등등

목차

1. 기 업 소 개
2. 환 경 분 석
3. S W O T
4. S T P
5. 7 P
6. 결 론

본문내용

SK텔레콤(SK Telecom) 서비스마케팅 기업조사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7P}.pptx
Chapter 1 - 기업소개




기업개요
╋━━━━━━━━━━─────────

창립 : 1984년 3월 29일 ,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창립자 : CEO 하성민

시장 정보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004020 (1987.5.23 상장)

본사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5 (을지로2가 11)

주요 사업 :
 -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 PC통신업 : 기간 /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 통신망사업
 - 위성통신 :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 입업 등.
 - 정보통신사업, 단말기 매매 및 임대업
 - 뉴미디어사업 , 광고업 등
 - 유비쿼터스 도시 건설 및 서비스업

자회사 :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 로엔엔터테인먼트 .IHQ 등

직원 현황 : 4,500명 (2012년 3월 기준)

총자산 매출액
 • 총자산 15조 2,000억원 , 매출액 12조 4,500억원 (2012.3)
 • 자본금 450억원, 영업이익 2조 200억원 (전년대비 80%상승)
 • 국내 SK텔레콤 가입자 업계 1위, 점유율 45%.

웹사이트 : http://www.sktelecom.com/




VISION, MISSION
╋━━━━━━━━━━─────────

  ≪ 글 - 그림 파일 ≫




 ≪ … 중 략 … ≫




Chapter 2 - 환경분석




거시환경
╋━━━━━━━━━━─────────

정치적, 법적 환경
 • 공정 거래법 위반(보조금 과열 경쟁)
 • SK그룹 최태원 회장 법정구속

경제적 환경
 • 2011년 2분기 이후 7분기 연속 0%대 성장
 • 영업이익 23.3% 감소, 순이익 29.5% 감소

사회 문화적 환경
 • SNS활성화로 개인의 영향력 증대
 • 카카오톡 등 각종 모바일 환경 개선, 발전

기술적 환경
 • MS사, ‘노키아’ 인수
 • LTE – A 주파수 경매 경쟁
 • ‘스마트워치’ 새로운 주력




 ≪ … 중 략 … ≫




Chapter 3 – SWOT STP 7P 분석




SWOT 분석
╋━━━━━━━━━━─────────

Strength
 1) 시장 점유율 1위
 2) 기업 Brand Power
 3) 통화 품질이 우수하다는 인식
 4) IMC 마케팅

Weakness
 1) 독점
 2) 타사보다 비싼 요금가격
 3) 3G 통화품질

Opportunity
 1) 멀티미디어 컨텐츠 시장
 2) 해외 시장 진출
 3) 3G 시장
 4) Input의 효율성

Threats
 1) 정부의 제재로 인한 위축
 2) 3G 시장에서 Show 활약
 3) 010 통합정책
 4) 글로벌 금융위기



SO : 시장진입 예정자, 기존시장 진입자인 10대들을 주 Target으로 하여 브랜드 자부심과 관련된 광고, 통화품질의 차별성을 주제로 한 홍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기업이미지 제고가 필요.

ST : SKT가 평생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위해 대고객서비스 확대 및 CRM 마케팅 실시,한국통신의 자회사이자 최초의 통신사라는 SKT의 오리지널적 요소와 관련된 매체물을 메이킹해서 SKT가 진정한 국민브랜드라는 이미지를 다시금 상기시키게 할 필요성.

WO: 품질도 좋고 가격도 싼 통신사라는 이미지 확립의 필요성 - 가입비 인하, 통화료 인하 등

WT: 기존 SKT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여전히 최고의 브랜드임을 상기시키고, KTF의 SHOW슬로건에 맞설 수 있어야 함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www.tworld.co.kr
www.ktf.com
www.lgtelecom.com
www.kcc.go.kr
www.kics.or.kr
www.mobizen.pe.kr
www.seri.org
www.lgeri.com
www.nso.go.kr
www.fnnews.com
www.inews24.com
http://ocer.kr/6890
이동통신 산업 리포트 - 진창환, 굿모닝신한증권, 2007
사례로 본 PR경영 - 김찬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 이진희, 한국학술정보, 2006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SK텔레콤(SK Telecom) 서비스마케팅 기업조사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7P}.pptx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SK텔레콤(SK Telecom) 서비스마케팅 기업조사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7P}.pptx
  • SK텔레콤(SK Telecom) 서비스마케팅 기업조사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7P}.pptx Chapter 1 - 기업소개 기업개요 ╋━━━━━━━━━━───────── 창립 : 1984년 3월 29일 ,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창립자 : CEO 하성민 시장 정보 : 외부감사법인, 유가증권시장상장법인 004020 (1987.5.23 상장) 본사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5 (을지로2가 11) 주요 사업 :  -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 PC통신업 : 기간 /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 통신망사업  - 위성통신 :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 입업 등.  - 정보통신사업, 단말기 매매 및 임대업  - 뉴미디어사업 , 광고업 등  - 유비쿼터스 도시 건설 및 서비스업 자회사 : SK커뮤니케이션즈, SK브로드밴드, 로엔엔터테인먼트 .IHQ 등 직원 현황 : 4,500명 (2012년 3월 기준) 총자산 매출액  • 총자산 15조 2,000억원 , 매출액 12조 4,500억원 (2012.3)  • 자본금 450억원, 영업이익 2조 200억원 (전년대비 80%상승)  • 국내 SK텔레콤 가입자 업계 1위, 점유율 45%. 웹사이트 : http://www.sktelecom.com/ VISION, MISSION ╋━━━━━━━━━━─────────   ≪ 글 - 그림 파일 ≫  ≪ … 중 략 … ≫ Chapter 2 - 환경분석 거시환경 ╋━━━━━━━━━━───────── 정치적, 법적 환경  • 공정 거래법 위반(보조금 과열 경쟁)  • SK그룹 최태원 회장 법정구속 경제적 환경  • 2011년 2분기 이후 7분기 연속 0%대 성장  • 영업이익 23.3% 감소, 순이익 29.5% 감소 사회 문화적 환경  • SNS활성화로 개인의 영향력 증대  • 카카오톡 등 각종 모바일 환경 개선, 발전 기술적 환경  • MS사, ‘노키아’ 인수  • LTE – A 주파수 경매 경쟁  • ‘스마트워치’ 새로운 주력  ≪ … 중 략 … ≫ Chapter 3 – SWOT STP 7P 분석 SWOT 분석 ╋━━━━━━━━━━───────── Strength  1) 시장 점유율 1위  2) 기업 Brand Power  3) 통화 품질이 우수하다는 인식  4) IMC 마케팅 Weakness  1) 독점  2) 타사보다 비싼 요금가격  3) 3G 통화품질 Opportunity  1) 멀티미디어 컨텐츠 시장  2) 해외 시장 진출  3) 3G 시장  4) Input의 효율성 Threats  1) 정부의 제재로 인한 위축  2) 3G 시장에서 Show 활약  3) 010 통합정책  4) 글로벌 금융위기 SO : 시장진입 예정자, 기존시장 진입자인 10대들을 주 Target으로 하여 브랜드 자부심과 관련된 광고, 통화품질의 차별성을 주제로 한 홍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기업이미지 제고가 필요. ST : SKT가 평생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위해 대고객서비스 확대 및 CRM 마케팅 실시,한국통신의 자회사이자 최초의 통신사라는 SKT의 오리지널적 요소와 관련된 매체물을 메이킹해서 SKT가 진정한 국민브랜드라는 이미지를 다시금 상기시키게 할 필요성. WO: 품질도 좋고 가격도 싼 통신사라는 이미지 확립의 필요성 - 가입비 인하, 통화료 인하 등 WT: 기존 SKT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며 여전히 최고의 브랜드임을 상기시키고, KTF의 SHOW슬로건에 맞설 수 있어야 함
  • (기업분석)SK텔레콤의 성공마케팅전략
  • (기업분석)SK텔레콤의 성공마케팅전략 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 1.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 * 우리나라 미래의 국가 신성장동력 정책과제 IT839 - DMB(디지털미디어방송) 서비스 등 8대 신규서비스와 3대 인프라,9대 신성장동력을 묶은... .... .... 우리나라도 2003년부터 정보통신부, 과학기술부 및 산업자원부를 핵심 추진부처로 정하여 IT 839 전략’등을.. .... 2.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 * 민영화의 성공요인 .... 4. 사업영역 ■ 국내사업 .... ■ 해외사업
  • SK텔레콤 기업 분석
  • SK텔레콤 기업 분석 삼성전자에 이어 국내 2위의 공룡기업, 증시에서는 한때 주당 500만원을 넘었던 황제주, 가입자 1,700만명 돌파로 53%가 넘는 시장 점유율, 부동의 국내 1위, 세계 5위의 통신 대기업, 중국과 동남아 시장 진출로 향후 미국의 AT&T와 일본의 NTT 반열의 세계적 통신기업으로 발전 가능성 등 SK텔레콤에 따라붙은 수식어는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반도체의 삼성전자와 함께 세계의 ‘최초’라는 타이틀을 얻는 데에 성공했던 SK텔레콤, 그리고 TTL이란 브랜드로 당시 20대를 열광시키며 전 국민의 뇌리에 그 존재를 각인시켰던 그 기업
  • SK텔레콤의 기업분석 (이동통신사업)
  • SK텔레콤의 기업분석 (이동통신사업)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식회사 설립 5월 차량전화 서비스 개시 ·1988년 4월 공중전기통신사업자 지정 5월 한국이동통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7월 휴대전화 서비스 개시 ·1992년 4월 무선호출 가입자 100만 돌파 ·1994년 6월 SK그룹, 최대주주로 경영참여 ·1995년 1월 이동전화 가입자 100만 돌파, 무선호출 가입자 400만 돌파 ·1996년 1월 세계 최초 CDMA 이동전화 상용서비스 개시(인천, 부천지역)
  • SK텔레콤 기업조사 (기업분석 경영전략 기업경영 이동통신
  • SK텔레콤 기업조사 (기업분석 경영전략 기업경영 이동통신 필요성 -90년대 중반을 지나면서 통신분야는 국내/외를 막론하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 -New Economy의 출현, Globalization의 본격적인 진행과 탈규제/개방화의 여파는 전혀 다른 경쟁 양상의 도래 -기존 Network 사업의 시장한계를 극복하고 제 2의 도약을 창출하기 위한 새로운 원동력이 요구되고 있는 시기가 도래 -인터넷의 등장과 통신/방송/DATA의 융/복합 등 새로운 환경변화를 반영한 Vision 재정립 및 전략의 구체화가 요구 -경쟁의 심화 및 경쟁 방식의 다양화에 따라 각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