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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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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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를 분석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리더의 잠재력를 최대 발휘하도록 함
(2)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철학 : 사우스웨스트 웨이(Southwest Way) (3) 신입사원 교육체계 강화
(4) 가치 중심의 리더십 개발
(5) 임원 리더십 교육의 강화
(6) 참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
(7) 학습 조직 활동
(8) 유연한 직무 관리
3. 마치면서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사례
1. 서론
“가장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하되 가장 고귀한 정신으로 고객을 대한다.”는 사우스웨스트항공 창업자 허브 켈러의 경영철학을 잘 나타내는 말이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독특한 리더십 교육으로 매우 유명하다. “우리 회사는 고객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다만 항공업계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만 다를 뿐이다.”라고 사우스웨스트항공 콜린 버렛(Colleen Barrett) CEO가 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 회사의 기업철학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다. 또한 직장 상사도 가족처럼 편하게 여길 수 있고 일하는 재미와 유머가 넘치는 직장이라면 고객에게도 최고의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발상이 그것이다.



들은 고귀한 정신으로 무장할 수 있고 생산성 또한 높아질 수 있다. 켈러 회장은 그래서 회사의 핵심 가치를 '사랑'이라고 말한다. 사우스웨스트항공에선 채용이란 말을 쓰기보다 가족으로 입양한다는 표현을 선호한다. 고용자 입장에서 피고용자를 채용하는 경제적 관계보다는 가족 같은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공동체의 일원으로 받아들인다는 뜻을 담고 있다. 또한 리더십 개발에 대한 열정이 대단히 높은 기업으로 직원들이 회사의 현 상태, 현재의 당면과제, 미래의 기회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문화를 볼 수 있다. 사우스웨스트항공은 리더들의 역할을 명확히 요구하고 있다. 리더는 종업원들을 칭찬하고 그들이 훌륭한 성과를 낳을 수 있도록 항상 머리를 짜야 한다. 항상 긍정적이며 유머 넘치는 태도로 부하 직원들을 이끌어가야 한다. 이 자료에서는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리더십 개발 체계에 대하여 사례를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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