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OT에 대하여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SWOT에 대하여

자료번호 b1133327
수정일 2017.12.25 등록일 2012.09.11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SWOT에 대하여 조사 했습니다.

미리보기 참조해주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SWOT에 대하여
SWOT에 대하여 [SWOT 조사, SWOT 분석, SWOT 개요, SWOT 고찰, SWOT 정의, SWOT 분석 방법, 외국계회사 SWOT 분석 방법, 경쟁사가 포함되지 않은 SWOT 분석, SWOT이란 무엇인가, 스왓 조사, 스왓 고찰]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SO전략(강점-기회전략):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 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② ST전략(강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 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③ WO전략(약점-기회전략):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 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④ WT전략(약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학자에 따라서는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SWOT에 대하여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SWOT에 대하여
  • SWOT에 대하여 SWOT에 대하여 [SWOT 조사, SWOT 분석, SWOT 개요, SWOT 고찰, SWOT 정의, SWOT 분석 방법, 외국계회사 SWOT 분석 방법, 경쟁사가 포함되지 않은 SWOT 분석, SWOT이란 무엇인가, 스왓 조사, 스왓 고찰] 어떤 기업의 내부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4요소를 강점·약점·기회·위협(SWOT)이라고 하는데, 강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기회는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은 무엇인지, 위협은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은 무엇인지를 찾아낸다. 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을, 기업 외부의 기회와 위협을 대응시켜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려는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 전략의 특성은 다음과 같다. ① SO전략(강점-기회전략):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사 용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② ST전략(강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 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③ WO전략(약점-기회전략):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 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④ WT전략(약점-위협전략):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하는 전략을 선택한다. 학자에 따라서는 기업 자체보다는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 (SONY l 후지쯔 l 히타치) SWOT분석 + SWOT strategy의 장점 및 역사 [SWOT분석사례]
  • (SONY l 후지쯔 l 히타치) SWOT분석 + SWOT strategy의 장점 및 역사 [SWOT분석사례] SWOT 분석에서 어떤 항목에 대한 완벽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니다. 정량적인 평가를 가능하게 하기위한 체크리스트가 제시되고 있지만, 목표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또, 기회 / 위협, 강점 / 약점은 상대적이며, 외부 환경의 변화에 의해 강점을 약점으로 전환하고, 분석해야 한다. 따라서 SWOT 분석은 주관적인 판단에 맡겨져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수요와 수익 예측 등의 자세한 정확한 분석에 적합하지 않다. 결과보다 과정에 의미가 있
  • SWOT분석과 SWOT분석 사례 모음2013
  • SWOT분석과 SWOT분석 사례 모음2013 SWOT 분석과 SWOT 분석 사례 모음 Ⅰ. SWOT 분석 SWOT 분석이란 어떤 기업이나 상황의 내부,외부 환경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장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이때 사용되는 SWOT의는 4요소로 구분되는데 강점, 약점, 기회, 위협(SWOT)이라고 사용한다. 강점은 타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고객으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은 무엇인지, 약점은 타경쟁사와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 애플사/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의의
  • 애플사/DELL/HP SWOT분석비교 + SWOT분석의 의의 기회와 위협은 외부 환경 - 즉 조직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매크로 요인 (정치 경제, 사회 정세, 기술 개발, 법적 규제 등)와 마이크로 요인 (시장 규모 성장성, 고객 가치, 가격 동향, 경쟁 업체, 협력 업체 등)을 열거하고, 촉진 요인과 저해 요인으로 나눠서 이끌어 낸다. 강점과 약점은 유형과 무형의 경영 자원 - 예를 들면 상품력 비용 체질, 영업 인력, 기술력, 평판 및 브랜드, 자금, 인력, 의사 결정 능력 등을 고려하고 그들이 경쟁사보다 우수 있는지, 열등한지 분류한다.
  • [NOKIA] 『NOKIA 의 SWOT 최신 분석』에 대하여
  • [NOKIA] 『NOKIA 의 SWOT 최신 분석』에 대하여 SWOT 분석 Ⅰ.세계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 분석 세계 이동통신시장 현황 2004년부터 서유럽, 일본, 한국 등 이동통신서비스가 성숙된 시장(developed market)에서는 가입자 수 측면에서 시장이 포화되었지만, 전 세계적으로는 이동통신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하였다. 2003년 말 기준 13억 8백만 명으로 집계된 전 세계 이동통신가입자 수는 연평균성장률(CAGR: Common Average Growth Rate) 9.9%를 기록하며, 2007년 말에는 19억 1천만 명으로 증가하였다. 서유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