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해당 자료는 22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2
  • 프리미엄

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자료번호 b1144499
수정일 2012.11.01 등록일 2012.11.01
페이지수 2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5,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삼성카드 기업소개
 1)삼성카드 기업연혁
 2)삼성카드 사업영역
 3)업무 현황
 4)삼성카드의 사회공헌활동

Ⅲ. 삼성카드 브랜드분석
 1. 삼성카드2 시리즈
 2. 삼성카드3 시리즈
 3. 삼성S클래스 카드

Ⅳ. 삼성카드의 서비스전략분석
1. 포인트 적립률
  2. 웨딩서비스
 3. 여행 서비스
 4. 문화여가에 대한 서비스
 5. 제주zone
 6. 생활안심 지원서비스
 7. 주차안심서비스
 8. 안심귀가 서비스
 9. 해외여행 지원서비스
 10. 부동산지원 서비스
 11. 필수 생활비 자동결제 서비스
 12. 삼성카드CS패널

Ⅴ. 최종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Ⅰ. 들어가며

 국내 신용카드 산업은 1969년 백화점의 상점카드 형태로 도입한 것을 시작으로, 다른 가맹점이나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금의 신용카드 형태는 1978년부터 시중은행들이 도입하기 시작하였다. 1978년 외환은행이 비자카드를 발급한 후 1980년 국민은행이, 1982년에는 시중5개 은행들이 공동으로 비씨카드를 설립하여 신용카드를 발급하였다. 당시 삼성, LG등 재벌 그룹들은 신용 카드 회사의 신설을 허가 받지 못하였지만, 이들은 막대한 자본을 통해 기존의 업체들을 M&A하여 신용카드 산업에 진출하였다. 신용카드 회사들은 지난 30여년간 외형 면에서 비약적으로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카드수수료 인하 요구와 정부의 규제강화 등으로 인해 경영환경이 급속도로 악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고객만족 경영대상을 수상하고 업계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가 삼성카드이다. 삼성카드는 88년 삼성이 세종신용카드로부터 지분을 인수한 후 삼성카드로 상호 명을 바꿨다. 이러한 삼성카드는 90년대 말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고, 현재 한국을 대표하는 카드회사로 자리 잡게 되었다. 삼성카드는 다른 회사와는 달리 여러 부분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규모가 커진 만큼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 … 중 략 … ≫




Ⅲ. 삼성카드 브랜드분석

 한국은 외환위기 이후 정부의 신용카드 활성화 정책에 따라 카드영업을 확대하였으며, 현대에 많은 사람들이 현금을 들고 다니기 보다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많이 가지고 다닌다. 그래서 많은 카드 회사들은 더 많은 고객을 만들기 위해서 광고에 많은 비용을 투자한다. 또한 카드에 쇼핑, 외식, 주유, 레저 등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지금 조사하고 있는 삼성카드에는 어떠한 맞춤형 서비스가 있을까? 삼성카드 또한 고객의 욕구에 맞춘 외식/주유, 여향, 쇼핑 등에 특화된 카드들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다른 카드사 역시 이러한 고객의 욕구에 맞춘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참고문헌

이재연, 「국내 신용카드시장의 특징 및 과당경쟁 억제 방안」, 『주간 금융 브리프』, 한국금융연구원, 2010,
김관상, 「신용카드 브랜드 충성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롯데, 삼성, 현대카드 이용자의 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 일치성과 브랜드 동일시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구 한국광고학보)』Vol.10, No.4, 한국광고홍보학회 ( 구 한국광고교육학회 ), 2008

삼성카드(http://www.samsungcard.com)
신한카드(http://www.shinhancard.com/)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삼성카드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 카드회사 (경영/영업기획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삼성카드 하나SK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공통지원 자소서 자기소개서 우수샘플/지원동기/취업자소서]
  • ◆ 카드회사 (경영/영업기획직)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삼성카드 하나SK카드 롯데카드 신한카드 공통지원 자소서 자기소개서 우수샘플/지원동기/취업자소서] 단기적으로는 입사 후 신속한 업무파악과 동시에 시장의 트렌드에 제 자신을 노출시키겠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국내 뿐 만 아닌 글로벌 시장으로 목표로 넓은 숲을 보면서도 그 안의 나무 한 그루, 풀 한 포기까지 볼 수 있는 세심함과 안목을 키우겠습니다. 풍부한 업무경험과 전체를 볼 수 있는 넓은 시야를 길러 전문가.. ( 중략 ) [ 카드사 입사지원서 본문 中 발췌예문 ]
  • (2019년 신한카드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신한카드 공채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 연봉정보 [신한카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신한카드 자기소개서 합격자소서/채용정보/신한카드자기소개서 첨삭항목]
  • (2019년 신한카드 자기소개서 합격샘플) 신한카드 공채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 연봉정보 [신한카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신한카드 자기소개서 합격자소서/채용정보/신한카드자기소개서 첨삭항목] 중요한 것은 \"팀워크를 통한 최적화\"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협업 형 인재의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방과 소통할 수 있는 배려와 긍정적인 유연함이 여러 프로젝트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입니다. ( 중략 )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마음을 관찰하고 진화해야 합니다. 점차 까다롭고 현명해지는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핵심고객을 만들어가는 다변
  • 신한카드서비스마케팅-SWOT분석
  • 신한카드서비스마케팅-SWOT분석 2002년 6월 신한은행에서 분사하여 전문 카드사로 출범 사회공헌, 가치창조, 고객만족, 혁신추구 네 가지의 경영 이념 국내 업계 1위 시장 점유율 30.4% 자산 규모 약 17.2조원, 회원수 약 1,430만명 세계 카드사 18위(신용판매 이용액 기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2년 연속) /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4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 고객만족 경영 대상 / 2011 나눔실천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2011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신용카드 부문 1위 / 대한민
  • [마케팅전략] '신한카드 헬로키티카드'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 [마케팅전략] '신한카드 헬로키티카드'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 경기불황과 펀(fun)마케팅 펀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의미에서 감성마케팅의 하나로 볼 수 있다. 경기가 불황일수록 인기를 끌고 있는 마케팅 중의 하나다. 지난해 창업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펀마케팅 전략은 제품이나 메뉴 자체에 재미를 가미하거나 메뉴명을 독특하게 지어 소비자들로부터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방법이었다. 외식업의 경우에는 요리를 제공하면서 장식을 특이하게 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매장 오픈시에 열리는 이벤트도 펀마케팅의 하나다. 무료로 시
  • [면접사례][면접후기][면접][면접시험]대신증권과 롯데쇼핑 면접사례(면접후기), 삼성석유화학과 신한카드 면접사례(면접후기), 푸르덴셜생명보험과 우리은행 면접사례(면접후기), 제일모직과 코리안리 면접사례(면접후기, 면접시험, 면접관)
  • [면접사례][면접후기][면접][면접시험]대신증권과 롯데쇼핑 면접사례(면접후기), 삼성석유화학과 신한카드 면접사례(면접후기), 푸르덴셜생명보험과 우리은행 면접사례(면접후기), 제일모직과 코리안리 면접사례(면접후기, 면접시험, 면접관) Ⅰ. 대신증권 면접사례(면접후기) 대신증권 면접은 평이한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무진 면접과 임원진 면접으로 실시되었습니다. 1. 실무진 면접 6명이 한조로 들어가고 한 문제를 주고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라고 합니다. 토의는 없고 순서대로 발표합니다. 될 수 있는대로 자신을 보일 수 있게 길게 말하라고 합니다. 다만 중언부언은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