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bull (레드불) 전통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브랜드 정의 세우기 – 단순 편리 추구의 법칙.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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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ull (레드불) 전통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브랜드 정의 세우기 – 단순 편리 추구의 법칙.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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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마케팅발표 자료입니다. A+자료입니다.

목차

01. Red Bull
02. Red Bull의 성장
03. 성장의 장애 요인
04. Red Bull의 대항

본문내용

Redbull (레드불) 전통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브랜드 정의 세우기 – 단순 편리 추구의 법칙.ppt
Red Bull
전통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브랜드 정의 세우기 – 단순 편리 추구의 법칙




Red Bull

1. 레드불의 설립

1985, 오스트리아인 Dietrich Mateschitz에 의해 설립
1987, “Red Bull gives you wiiings”라는 슬로건을 사용
오스트리아에 런칭
2004, 전 세계 120개 국에서 20억 여개의 캔 판매

대형 음료 기업들의 유사 제품 판매
But!! Red Bull의 에너지 음료 시장 점유율이 더 높다.

2. Red Bull의 에너지 향상 성분

Caffeine
Taurine
Glucuronolactone
B-group vitamins
Sucrose & Glucose
Alpine Spring Water


신체지구력 향상
신진대사 촉진
반응 속도와 집중력 향상
정신각성도 향상




Red Bull

 ≪ 사 진 ≫

3. 맛

‘약품’의 맛
- 기능성 음료로서의 제품의 가치를 알리기 위함
맛보다는 기능적인 측면에 집중

4. 포장

- 가느다란 은색과 파란색의 250ml 캔
- 로고 밑의 “Energy Drink”는 제품의 혜택(장점)을 간결하게 나타냄
- 오로지 ‘한 단위(=한 캔)’으로만 구입할 수 있음
- 캔을 등록할 수 없는 국가에선 ‘갈색 유리병’에 출시
→ ‘캔’형태일 때보다 소비자들의 관심도 낮음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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