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레드불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안.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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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레드불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안.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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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4.03.18 등록일 2014.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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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REDBULL 레드불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레드불 문제점및 해결방안 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

1. 레드불 기업 및 제품소개
 CEO소개
 레드불 탄생배경
 기업소개 – 에너지 드링크 회사
 제품소개 - 레드불

2. 레드불 기업분석 및 산업분석
 사업구조분석
 마케팅믹스 5P전략
 세계시장
 해외경쟁사비교
 국내시장상황분석
 국내경쟁업체

3. 레드불 마케팅 성공 전략 분석
 마케팅의 시작
 바이럴 마케팅
 이벤트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기타 마케팅

4. 레드불 한계분석 및 발전방안

5.레드불 SWOT분석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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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업 및 제품소개 :역사 ceo 제품
기업분석 및 산업분석 : 사업구조 국내/해외 시장현황 및 5p분석 경쟁사 간략분석
마케팅 성공전략 분석:스포츠 바이럴 이벤트
한계분석 및 해결방안
마무리 swot분석 정리

본문내용

레드불(REDBULL) 기업분석과 레드불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레드불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제안.pptx
REDBULL




➲ CEO소개
╋━━━━━━━━━━─────────

 ≪ 사 진 ≫
다트리히 마테쉬츠


 • 오스트리아 1946출생
 • 빈(WIien)대학 무역학과 졸업
 • 치약회사 ‘ 블렌닥스’ 아시아 마케팅 담당 부장 부임
 • 1987년 오스트리아판 레드불 출시




➲ 탄생배경
╋━━━━━━━━━━─────────

 ≪ 사 진 ≫

 • 태국의 TC제약회사가 '끄라팅 댕'이라는 제품을 개발함

         ↓

 • 1984년 오스트리아인 사업가 ‘다트리히 마테쉬츠’가 우연히 태국에서 이 음료를 접하고 서양인의 입맛에 맞게 맛을 바꿔 판매하기 시작함

         ↓

 • ‘끄라팅 댕’은 빨간물소를 의미 ⇒ 이를 ‘Red Bull’이란 영어명칭으로 바꾸어 팔고 ‘레드불은 날개를 달아줍니다’라는 카페 제작

 ≪ 사 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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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 나와있는 게 클라팅 다엥
태국출장중 너무 피곤해서 호텔웨이트리스에게 기운차릴 방법을 물어봄
그때 크라팅 다엥이라는 자양강장제를 먹음 이당시 태국 노동자들에게서 유행중이었음
Tc제약회사와 합작투자해 레드불 회사설립 ->유럽시장 진출
일본의 리포비탄을 따라한게 클라팅 다엥




➲ 기업소개 – 에너지 드링크 회사
╋━━━━━━━━━━─────────

        ↗  ≪ 그 림 ≫
  ≪ 그 림 ≫ →  ≪ 그 림 ≫
        ↘  ≪ 그 림 ≫

 두마리의 붉은 황소 + 뜨거운 태양
  + 심플한 폰트 디자인 구성 ➜ 젊음, 정열, 힘을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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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설명 에너지드링크에 맞는 가장 의미있는 로고
두마리의 황소 + 뜨거운 태양 -> 역동적이고 힘찬이미지 강화
빨간색 노란색 단색을 통해 시각적인 집중감 /뜨거움을 연상시키는 색사용 정열적이고 힘찬 느낌 구현
좌우 대칭 황소는 레드불의 슬로건인 레드불은 날개를 펼쳐줘요라는 슬로건을 연상시킨다.




≪ … 중 략 … ≫




➲ 스포츠 마케팅 – 스포츠 후원
╋━━━━━━━━━━─────────

-스포츠 마케팅(sport marketing)은 스포츠를 이용하여 자사 제품을 선전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행위이다.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레드불이 후원하는 스포츠계는 아주 광범위하다.
-(F1 그랑프리) 레이싱부터 모터 사이클, 크래쉬드 아이스(Crashed ice; 내리막 빙판에서 스케이트 경주), 
스키 점프, 스카이 다이빙, 패러글라이딩, 산악대회, 
하물며 축구에 비보이 대회에 우주에서의 자유낙하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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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레드불은 여러 가지 스포츠에 후원하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를 스포츠 마케팅의 일부로 봤는데요, 이렇게 특히 익스트림 스포츠에 후원을 자주 하는 이유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특성상, 지치지 않는 열정에 필요한 음료라는 면을 강조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이러한 영화에서나 볼 법한 익스트림 경기의 스폰서가 되어 지속적으로 레드불의 브랜드를 노출시키는가 하면 누가 종이비행기를 가장 멀리 던지는가와 같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경기주체까지 활동적이고 다양한 스포츠 후원을 통해 레드불 브랜드의 이미지를 더욱더 젊고 활기차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작년 10월에 내 주위 모두들 보았던 우주선에서의 자유 낙하. 영상으로도 보셨죠? 그 때 사람이 입고 있던 옷 보셧나요? 네, 레드불이라 적힌 우주복이었습니다. 그 때, 유튜브를 통한 생중계를 했는데 레드불이 여기서 얻어들인 마케팅 수익이 장난이 아니었댄다. 
이 이벤트만해도 50개 국가 40개 방송국에 생중계로 서비스가 되었고 
SNS에서는 30분만에 3만명이 이 사진을 공유했으며  310만명의 트위터리안이 소식을 전했다는....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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