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ZARA 브랜드분석및 ZARA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자라 당면과제와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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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라 ZARA 브랜드분석및 ZARA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자라 당면과제와 새로운 전략제안

자료번호 b1187156
수정일 2013.05.16 등록일 2013.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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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자라 ZARA 브랜드분석및 ZARA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자라 당면과제와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I. ZARA 자라 기업소개

II. 환경 및 산업분석
1. SPA 시장의 특성
2. 국내 SPA 브랜드의 도입
3. PEST 분석
4. 5 Forces Model
5. 소비자 분석(Target)

III. ZARA 자라 기업내부 분석
1. Value Chain 분석
2. ZARA 자라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IV. ZARA 자라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
1. ZARA 자라 브랜드분석
2. ZARA 자라 마케팅전략분석
1) 광고를 하지 않고 본질적인 효익으로 승부하는 ZARA만의 방식
2) 매장 자체가 핵심 마케팅 수단
3) 빠른 시장반응에 즉각적인 응답을 위한 직원 관리
4) 전 세계 시장의 반응을 매일 매일 수집
5) 시장 기반(market oriented) 전략에 근거한 마케팅
6) 시간 기반 전략(Time oriented : Fast fashion)에 근거한 마케팅

V. ZARA 자라 당면과제 및 전략제안
1. ZARA 자라당면과제
2. 새로운전략 제언
(1) 환불정책 개선
(2) 마케팅 전략
1) 잡지
2) 정기간행물
3) 웹사이트 및 온라인 커뮤니티
4) 매장 디스플레이
(3) 디자인팀 구성

본문내용

자라 ZARA 브랜드분석및 ZARA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ZARA 자라 당면과제와 새로운 전략제안

I. ZARA 자라 기업소개
Zara는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60년대 초에 설립되었다. 처음에는 Amancio Ortega Gaona 소유의 공장에서 만든 옷을 팔기 위한 가게에서 출발하였지만 지금은 전 세계 56개국에 779개(2005년 상반기 기준)의 매장을 가진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으며 연 매출액도 2004년에 38억 Euro(약 5조원), 2005년 1/4분기 14억 Euro(전년 대비 19%증가) 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Inditex사 매출 중 Zara의 비중이 절반을 차지)
Zara는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남성복, 여성복에서부터 캐주얼, 악세서리까지 최신 트랜드의 다양하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프라다(Prada), 구찌(Gucci) 등 최고급 디자인 하우스의 최신 트렌드를 응용하여 이를 상품화하고 있다.

설립시기: 1975년
본사 소재지: Arteixco, Spain
모회사: Inditex
진출현황: 1,671(세계), 35(국내)
매출: 1,673억 원(국내)

 ≪ 그 림 ≫

┌───────────────────────────
│ 1963~1974 │ Amancio Ortega Gaona INTITEX 설립
│  1975   │ 스페인에 첫 번째 Zara매장 오픈
│ 1976~1984 │ 스페인 주요 도시에 Zara 매장 확산
│  1985   │ 포르투갈에 해외 매장 오픈
│  1989   │ 미국 New York 진출
│  1990   │ 프랑스 Paris 진출
│ 1991~2004 │ 일본(1998)등 전세계 유통망 확대
│  2008   │ 한국 매장 오픈
└───────────────────────────


II. 환경 및 산업분석

1. SPA 시장의 특성
SPA는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의 약자로서 한 기업이 강력한 형태의 수직적 통합을 이루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프로세스로 생산하여 판매하는 패션 브랜드를 일컫는 것이다.




≪ … 중 략 … ≫




III. ZARA 자라 기업내부 분석
1. Value Chain 분석

 ≪ 그 림 ≫

고객에게 제공 될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 / 기능 / 프로세스를 말한다. Primary Activity 는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부문이고 Support Activity는 부가가치가 창출 되도록 간접적인 활동을 하는 부문이다.

 ≪ 그 림 ≫

1) Primary Activities
원재료 구매팀 – 언제든지 필요한 양의 제품들을 생산할 수 있는 유연성 확보
디자인 팀 – 시즌별 포트폴리오, 최신 트렌드 구상, CAD와 IT 활용한 디자인 창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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