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해당 자료는 44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자료번호 b1194180
수정일 2018.01.07 등록일 2013.06.10
페이지수 4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pa****** 가격 2,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에 관한 ppt 자료 입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목차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 현황
Question 1
Question 2
Question 3
Question 4
결론

본문내용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항공산업 특징, 대한항공 항고익 보유현황, 대한항공 인원현황, 대한항공 노선현황, 대한항공 제휴현황, 대한항공 환경경영, 아시아나 항공 인원현황, 아시아나 항공 노선현황)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항공산업의 특징

1. 다양한 연계사업
2. 환경에 민감
3. 고비용, 고부가가치
4. 경쟁의 심화
5. 기술 연구 지식 집약적 종합 기계산업
6. 국가 위상 및 자주국방과 직결되는 전략적 중추산업




대한항공




대한항공(Korean Air)

1967년 대한국민항공사(KNA)를 창설하여 국영항공사로서 출발

1969년 정부가 ‘한진상사’에 경영권 인계함으로써 첫 민간항공사인 대한항공이 진입




≪ … 중 략 … ≫




Question 1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경영이념과
경영스타일을 분석하시오.




경영이념

대한항공

세계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To Be A Respected Leader
In The World Airline Community*




경영이념

아시아나 항공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고객만족경영*

참고문헌

없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대한항공 VS. 아시아나 항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항공사업(대한항공 vs 아시아나)
  • 항공사업(대한항공 vs 아시아나) 최근의 세계항공운송업계는 1978년 규제완화법이 발표된 이후 항공자유화의 확산, 민영화, 항공사의 세계화 및 초대형 항공사의 집단형성 등의 현상과 추세변화에 의해 지속적 성장을 향한 세계 항공운송사간의 경쟁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아시아나 항공이 후발업체로서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를 시도하자 대한항공도 이에 따라 아시아나에 비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자금력을 바탕으로 외국 항공사와의 다양한 제휴를 통하여 적극적인 해외 노선 및 국내 노선의 확장과 함께 스카이 패스, 모닝캄 클럽 운영, 리무진 버스제 도입, 미국 사
  • 대한항공 서비스 현황 및 개선방안
  • 대한항공 서비스 현황 및 개선방안 I. 문제 제기 및 연구 분석 1. 문제 제기 오늘날의 시대를 '고객의 시대'라고 한다. 이 말은 과거와는 달리 고객이 기업에게서 많은 권리를 누리고 있으며, 고객의 '원하는바'가 끊임없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이것은 고객만족을 확실히 함으로써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기업규모에 관계없이 기업의 가장 중대한 과업이라는 것을 뜻한다.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인구 통계적 특성, 경제, 기술, 정치, 그리고 사회적 가치 등의 환경요인들은 고객의 '원하는바'가 변화하도록 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어 기업이 고객을 어떻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 제 4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① 외부마케팅 항공사 마케팅은 항공사 운영의 방향 결정에 주도적 역할을 하는 위치를 차지하며, 항공 여행자와 항공운송시장에 대한 분석을 통한 마케팅 환경 파악이 전제되어야 한다. 그 이유는 급변하는 사회 전체적 환경의 항공운송업에 미칠 영향을 식별하여 위험을 피하고, 기회를 이용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전제하에서 마케팅 환경을 고려하여 전략 수립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환경 요인주1) 채서일, 마케팅 조사론, 학현사 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1)
  • [인사관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인사관리제도 분석 및 제안
  • [인사관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인사관리제도 분석 및 제안 기업에서 인적자원의 수급을 위해 모집, 선발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확보했다 할지라도 교육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발하지 않는다면 이들의 우수성을 유지, 발전시키는 것이 불가능하다. 업무수행능력의 향상, 사기진작, 기업 환경의 빠른 변화와 신 경영 기업의 지속적 개발 등에 발맞춰 가기 위해 교육은 필요하다. 선발된 인재가 적재적소에 배치되고, 인적자원이 가진 능력과 직무가 필요로 하는 요건이 균형을 이루도록 관리하는 것이 기업의 역할이다. 인적자원의 미래적 잠재력까지 파악하여 업무에 맞도록 교육, 훈련
  • 대한항공 광고전략 (마케팅전략 항공사 아시아나 광고 경영 마케팅
  • 대한항공 광고전략 (마케팅전략 항공사 아시아나 광고 경영 마케팅 1988년 새롭게 항공업계에 뛰어든 아시아나는 후발 항공사로서의 한계를 인식하고 전체적인 규모의 투자보다는 대접객 서비스 부분을 강화하는 등 기업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다. 항공기 도입에 있어서도 초기에 돈이 많이 투여되는 신형기 구입보다는 비행기를 임대하는 방식을 병행하고 여유 자금으로 신형 비행기를 점진적으로 구매하는 방법을 선택해 상대적으로 비행기 기령을 낮출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객실 승무원 교육도 일본 항공사의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렇게 아시아나의「객실서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