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도시락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팔도 현지화성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팔도 ‘도시락’ 러시아를 녹이다! “팔도도시락 러시아진출 마케팅전략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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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도시락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팔도 현지화성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팔도 ‘도시락’ 러시아를 녹이다! “팔도도시락 러시아진출 마케팅전략 보고서“

자료번호 b1246525
수정일 2013.11.19 등록일 2013.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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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팔도도시락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팔도 현지화성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서론
1. 팔도 선정 동기
 1-1 주제 선정의 배경
 1-2 주제 선정의 이유

Ⅱ. 본론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회사소개
 1-2. 기업의 사명
 1-3. 팔도도시락 제품소개
  가. 제품설명

2. 진출 시장 환경 분석
 2-1. 시장 분석
  가. 정치적측면
  나. 경제적측면
  다. 문화적측면
 2-2. 소비자 분석
 2-3. 경쟁사 분석

3. 팔도도시락 SWOT 분석

4. 팔도도시락 마케팅 믹스 (4P' 분석)
 4-1. 제품 전략 (Product)
 4-2. 가격 전략 (Price)
 4-3. 유통 전략 (Place)
 4-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결론 및 새로운 전략제안
1. 요약
2. 팔도 도시락의 향후 방향에 대한 제안

본문내용

팔도도시락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팔도 현지화성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팔도 ‘도시락’ 러시아를 녹이다! “팔도도시락 러시아진출 마케팅전략 보고서“
Ⅰ. 서론

1. 팔도 선정 동기
 1-1 주제 선정의 배경

  라면은 그동안 한국인들만이 즐겨먹는 음식으로 여겨졌으나 최근 해외시장에 진출한 라면 기업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 한 사례는 팔도의 ‘도시락’이다. 현재 3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올 상반기에만 9500만 달러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나라는 러시아다. 러시아에서 용기면 시장 점유율 60%로 1위를 차지하며 국민식품으로 통하고 있다. 조금씩 성장세를 보인 ‘도시락’은 2010년 이후 매년 10% 이상씩 판매가 증가해 2012년 러시아 현지 매출 약 1700억원을 올렸다.
  따라서 국내 대표 인스턴트 식품인 라면이 어떻게 동토의 땅 러시아에서 성공을 거두었는지 알아보면 글로벌경영에서 배운 점들을 접목시켜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고 마케팅 사례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 중 략 … ≫




Ⅱ. 본론

1. 기업 및 제품소개
 1-1. 회사소개

 ≪ 그 림 ≫

  팔도는 대한민국에서 라면과 음료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1983년 한국야쿠르트의 라면 브랜드로 런칭하였으며, 2012년 1월 1일에 한국야쿠르트로부터 분사하여 법인화되었다.
  시판하는 라면 브랜드 중 네모난 케이스가 특징인 도시락 라면은 러시아에서 크게 인기가 있는 상품이며, 팔도가 분사되었을 때 한국야쿠르트가 러시아에서 도시락 라면을 생산하기 위해 2002년에 설립한 러시아 현지 법인인 Koya도 팔도의 현지 법인으로 변경되었다.

 1-2. 기업의 사명
                      People First
  ●People은 고객과 함께 내부 고객인 임직원에 대한 배려와 신뢰를 의미함.
  ●고객의 니즈와 관심을 경쟁사들보다 빠르게 파악하고 고객 감성적 만족감 극대화
  ●모든 업무에 있어 ‘사람’을 최우선적으로 고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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