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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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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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4.05.22 등록일 2014.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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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삼성전자 기업 소개 및 선정 이유

본론
2. 환경 분석
환경 분석(Environment Analysis)
- 문화적환경
- 정치적환경
- 경제적환경
3. 의사결정 및 전략수립
(1) 가치사슬분석
(2) 5 Force Model 분석
(3) 삼성전자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약점 및 위협요인에 대한 대응책
(4) 삼성전자 STP 전략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2) Targeting(표적시장결정)
3) Positioning(포지셔닝)
(5)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제품)
① 통신사별 다양한 디자인과 속성
② 차별화된 하드웨어의 강점
2) Price(가격)
① 초기 고가전략
②가격변화
3) Place(유통)
4) Promotion(촉진)
① CF
② PPL

결론
4. 시사점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삼성전자 스마트폰(갤럭시시리즈) 미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나의의견
3) Positioning(포지셔닝)
갤럭시S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두의 포지셔닝의 공통점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휴대폰의 장르가 생겨났고, 그에 따라 생활 방식이 모두 변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의 머릿속에 남기는 것 같다. 광고 같은 홍보 효과를 통해서도 그러하겠지만 특히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주변 유저들의 '새롭다. 정말 신기하다. 이런 세상이 있다니 놀랍다.' 등의 경험담을 통해서도 그러한 인식을 갖게 된다.
갤럭시 S2 미국 광고영상을 보면 너무나도 생생한 달걀 화면을 보고 닭이 갤럭시 핸드폰을 품는 광고, 싱글 코어가 아닌 듀얼 코어라서 막힘없이 빠름을 보여주는 광고, 토라진 여자 친구가 문을 닫고 들어가 버리자, 자신의 사진이 화면에 보이는 갤럭시 핸드폰을 문 아래 틈으로 통과시키는 광고 등으로 Vivid(생생한 컬러), Fast(빠른 속도), Slim(얇은 두께) 이 세 가지를 강조하고, 각각의 광고의 끝에 Vivid, Fast, Slim 이 세 가지 단어를 제시해줌으로써 소비자들의 머리에 갤럭시를 포지셔닝한다.

본론 - 3. 의사결정 및 전략수립
(5) 삼성전자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제품)
삼성은 제품 측면에서 인터넷폰, 워치폰, 햅틱폰 등 소비자의 발전된 욕구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을 한 발 앞서 개발해왔다. 특히 통신시장 전반에 걸쳐 주된 이슈가 되고 있는 인터넷 기능은 ' 휴대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세상 ' 이라는 장기적 컨셉을 구체화시키는 데에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내 손안의 더 큰 세상' 이라는 슬로건의 실체라고 할 수 있다.
① 통신사별 다양한 디자인과 속성
AT&T 통신사의 'Captivate’
뜻은 '마음을 사로잡다' 라는 뜻으로, 기존의 다른 갤럭시 S와는 차원이 다른 디자인을 선보여 그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뜻을 그대로 반영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전면부 카메라 제거, 약간 곡선형의 바디, 기존의 갤럭시 S와는 새로운 디자인, 6축 센서 탑재, 국내용과 달리 4개의 터치 버튼을 가지고 있다.
T-Mobile 통신사의 'Vibrant'
뜻은 '활기찬, 강렬한' 이라는 뜻으로 전면부 카메라 제거, 살짝 구부러진 기기 형태를 가지고 있다. 갤럭시 S와 가장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Sprint' 통신사의 'Epic 4G’
'Epic'의 뜻은 '장대한, 방대한' 을 의미하며 '4G'는 'Epic 4G'가 사용하는 'Sprint'의 4G 인터넷 망을 말한다. 4G, WiMAX(우리나라의 Wibro와 비슷) 5줄 쿼티키보드 장착, 후면 카메라 플래시 장착 5줄쿼티, LED 카메라 플래시를 가지고 있으며, 4G망과 WiMAX (Wibro)를 사용할 수 있다.
미국의 1위 통신사 'Verizon'의 'Fascinate’
다른 'Vibrant', 'Captivate', Epic 4G'는 16GB 내장 메모리 탑재 모델인데 불구하고 'Fascinate'는 2GB 내장 메모리만이 탑재 되어있다. 후면부에 LED 카메라 플래시가 탑재되어있고, 갤럭시 S와 가장 유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② 차별화된 하드웨어의 강점
갤럭시S는 차별화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아이폰4G에서는 없는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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