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vs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롯데월드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PPT자료
해당 자료는 37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7
  • 프리미엄

롯데월드 vs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롯데월드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PPT자료

자료번호 b1281321
수정일 2014.06.05 등록일 2014.05.28
페이지수 3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t****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롯데월드 vs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롯데월드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 PPT레포트입니다.

목차

Ⅰ.롯데월드 기업 분석
1. 롯데월드 선정동기
2. 롯데월드 소개
3. SWOT분석
4. 4P, STP 분석

Ⅱ.경쟁사 분석 (에버랜드)
1. 에버랜드 소개
2. SWOT분석
3. 4P, STP 분석

III 문제점 및 결론도출
1. 롯데월드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결 론

본문내용

롯데월드 vs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롯데월드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PPT자료
롯데월드 vs 에버랜드




Ⅰ.롯데월드 기업 분석




선정동기
╋━━━━━━━━━━─────────

 - 테 마 파 크 : 자유롭게 환경을 연출하여 고객을 유인
       ⇒ 관광객 유치, 외화획득, 고용효과 등의 경제적 효과 *주 5일 근무제 도입
 - 현대 다양한 욕구를 한 곳에서 만족시켜 주는 첨단 복합 생활 공간
       ⇒ 놀이기구의 규모가 거대하고,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편리한 교통의 장점

    》 롯데월드의 경영전략, 마케팅 분석, 경쟁사와의 비교를 통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선정




롯데월드 소개
╋━━━━━━━━━━─────────

【아름다운 미래, 풍요로운 생활】

 - 1989년 7월 롯데월드는 21세기 신 라이프스타일에 대비한 최첨단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고, 다기능 미래지향적 도시 공간을 창출하며,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서 국가 이미지 고양과 외화획득을 도모한다는 목적으로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에 개관

 - 종합관광, 쇼핑, 스포츠, 문화생활을 한곳에서 할 수 있는 대형 복합단지로 현대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세계적인 명소
(롯데 백화점, 전문 쇼핑몰, 스포츠센터, 문화센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

 - 이 중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대규모 실내공원으로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한 탑승시설, 관람시설, 공연 프로그램, 세계의 거리로 구성

 - 개장 시간 : 월~목 - 09:30~22:00
        금~일 – 09:30~23:00




≪ … 중 략 … ≫




Ⅱ.경쟁사 분석
에 버 랜 드




에버랜드 소개
╋━━━━━━━━━━─────────

【생활 에너지를 창출하는 서비스 선도기업】

 - 1963년 ‘동화부동산’ 설립 이후 1976년 경기도 용인군 포곡면 일대에 자연농원을 개장함으로써 국내 최초 가족공원개념을 선보여 삼성에버랜드의 서비스정신을 처음으로 선보임.

 - 1996년 자연농원 개장 20주년을 맞아 전 단지를 21세기 체제형 복합리조트로 발전시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용인 단자의 특성을 살려, 신규 레저시설인 워터파크와 바자지구를 개장하고 에버랜드로 개명

 - 사장 경영 방침
  초일류 경쟁력 확보, 최고의 서비스 창출, 우수인재 확보 양성, 유망 사업 발굴 육성, 신뢰받는 기업 구현

 - 사업 분야
  레저 문화 , 리조트, 자산 관리 사업, 에너지 절감 사업, 리노베이션, 사업 환경, 생태 복원, 조경사업, 전문급식, 식자재 유통, 골프장 운영 건설 사업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롯데월드 vs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롯데월드 문제점분석및 개선방안 제안.PPT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에버랜드,롯데월드,테마파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에버랜드,롯데월드,테마파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3. 에버랜드 산업분석 테마 파크란? 민속, 자연, 과학기술, 환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객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소재를 발굴하여 오락과 레크레이션, 교육, 체험 등의 기능에 맞도록 시설화하고 놀이프로그램, 캐릭터 등을 일체성 있게 계획하여 조성한 창의 적인 레져 공간 에버랜드 산업분석 본질적 특성 테마성(테마가 명확해야 쉽게 몰입) 비일상성(일상을 벗어난 공상세계로의 몰입) 배타성(현실과의 차단이 관건) 통일성(건축양
  •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3개의 테마파크 비교분석
  •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3개의 테마파크 비교분석 1.테마파크 1) 테마파크 ■일정한 주제(테마)로 전체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전체를 연출하는 레져공간 ■기존 유원지에 테마를 부여한 공원으로 유원지보다 한단계 앞섬 ■특정주제에 의해 모든 조직, 프로그램, 공간, 시설이 구성됨 2) 테마파크의 특징 ■가장 큰 특징은 배타성과 통일성 ■위락공간의 타는 시설들이 하나같이 닮은 꼴이라면 주제공간의 타는 시설은 그 주변환경이 하나의 무대장치와 같음 ■주요 건축개념인 모험, 환상, 기술이 전 구역에 배어 있음 ■건설과 운영비 규
  • [마케팅]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마케팅]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4. 에버랜드의 마케팅 아이디어 에버랜드(기본 4P요소 제외) (평일에 한해)장거리 운행자의 주유비등 교통비를 보조하는 이벤트등을 고려해볼만함.(거리비례 추첨등) 매스컴 광고시 전용교통편이 있음을 강조 혹은 셔틀버스의 일시적 운행(교통편) 겨울 때 눈꽃축제 광고에서 강조 10-20대에 효과적인 m.net, 이나 kmtv 등 가요프로 이벤트 개최.->스키장이 인기끄는 이유를 생각해보자. 개장 도중 비가 올시 자유이용권에 한 해 영화 혹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실내 시설 쿠폰으로 전환해 주는 방법 고
  • 롯데월드 이리온 프로젝트 - 롯데월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마케팅방안, 향후 개선전략, 개선방안, 전망, 경영전략방안, 롯데월드 이리온프로젝트, 롯데월드 문제해결방안.ppt
  • 롯데월드 이리온 프로젝트 - 롯데월드 문제점 및 개선방안, 마케팅방안, 향후 개선전략, 개선방안, 전망, 경영전략방안, 롯데월드 이리온프로젝트, 롯데월드 문제해결방안.ppt 롯데월드 이∙리∙온 프로젝트 “innovation combined with replace in the lotte world will lead to only one which heart to consumer” 고객의needs의 변화 ╋━━━━━━━━━━───────── 서비스에 대한 기대 수준 높아짐 어느 가격대에 위치한 고객이라도 그
  •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입지비교
  •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입지비교 Ⅰ. 주제 선정 이유 부동산은 부동성이라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즉, 움직일 수 없기 때문에 어디에 위치하고 있느냐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도 달라지게 된다. 이처럼 부동산에서 입지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문제라고도 할 수 있다.그렇다면 이 입지라는 요소에 따라 그 곳에 위치하는 부동산의 성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테마파크(롯데월드와 에버랜드)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에버랜드와 롯데월드는 최첨단 시설의 유무와 오락성이 높게 나타나며, 자연성과 교육성도 보유하고 있다. 반면 Group2는 어느정도 오락성과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