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_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해당 자료는 14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4
  • 프리미엄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_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자료번호 b1304622
수정일 2017.02.06 등록일 2014.09.29
페이지수 1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3,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롯데리아 기업개요
가. 롯데리아의 어원
나. 롯데리아의 기업정신
다. 국내 외식산업의 선두, 롯데리아

2. 롯데리아 거시환경분석

3. 미시환경 분석 (롯데리아 3C분석)
가. Customer 고객분석
나. Company 자사분석
다. Competitior 경쟁자분석
1) 버거킹
2) 맥도날드

4. 롯데리아 중국진출 SWOT 분석
가. 강점(Strength)
나. 약점(Weakness)
다. 기회(Opportunity)
라. 위협(Threat)
라. 맥도날드의 SWOT 분석

5. 롯데리아 STP전략분석

6. 롯데리아 마케팅 4P전략분석
가. Product (제품)
나. Price (가격)
다. Promotion (촉진)
라. Place (유통)

7.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 및 개선방안제안
가. 타 브랜드와 차별성 부족 / 경쟁상황에 대응 부족
나. 독특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 실패
다. 경영 자원의 부족과 프랜차이징의 실패
라. 개선전략제안
1) 경쟁사와 구분되는 제품의 차별화전략
2) 새로운 STP 전략필요
3) 새로운 마케팅 4P전략 수립

본문내용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_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롯데리아 의 메뉴를 분석해보면 타사의 메뉴와 그다지 다른 것은 없다. 예외적으로 라이스버거나 김치 버거가 메뉴에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한국에서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제품이 타사의 상품보다 차별적인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기 힘들다. 롯데리아가 판매하고 있는 모닝에그 아침 세트는 맥도널드의 그것과 같고, 유러피언 버거나 메가빅파프리카 버거 등도 맥도널드의 메뉴들과 이름만 다를 뿐 내용물은 거의 같다. 롯데리아가 차별적이면서도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지 못하는 이상 중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키기 어려울 것이라 보여 진다.
.
다. 기회(Opportunity)
1) 중국의 외식산업 발전
중국의 경제발전과 함께 중국 소비자들의 패스트푸드 수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롯데리아가 중국으로 진출하는데 큰 기회가 될 수 있다. 위에서 언급 했듯이 중국의 대도시를 중심으로 패스트푸드 선호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인 롯데리아가 중국에 다시금 중국에 진출한다면 3년 전보다 더욱 높아진 수요도나 시장규모가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2) 중국의 한류 열풍
중국에 한류열풍이 불고 있다는 것은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것이다. 그래서인지 중국 소비자들은 한국 제품에 대해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롯데리아는 한류와 관련된 홍보나 마케팅을 펼친다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매출액을 높이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라. 위협(Threat)
1) 높은 진입장벽
위에서도 수차례 언급했던 것과 같이 중국 내에는 여러 국제적인 패스트푸드 기업들이 자리 잡고 있다. 맥도날드나 버거킹 등의 기업들은 롯데리아가 중국내에 진출하여 자신들의 매출액을 갉아 먹는 것을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다. 아마도 롯데리아를 견제하는 마케팅이나 가격 경쟁을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한다.
2) 타 패스트푸드의 높은 인지도
중국내에서 맥도날드가 대부분의 패스트푸드 매출액을 점유하고 있는 까닭인지, 중국 소비자들은 패스트푸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키워드가 맥도날드라고 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롯데리아의 제품을 소비케 하도록 하는 것은 심히 어려울 것으로 보여 진다. 또한 맥도날드 뿐 만 아니라 그 뒤를 쫓고 있는 버거킹이나 KFC, 파파이스가 있기 때문에 너무나도 늦게 후발주자로 다시금 뛰어든 롯데리아에게 큰 어려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 비교 ]
라. 맥도날드의 SWOT 분석
(1) 강점(Strengths)
1) 품질을 위한 기술향상과 신제품개발에 부단한 노력 프렌치프라이의 개발
2) 원재료를 공급하는 업자와의 신뢰관계를 존중
3) 어디서, 누가 만들어도 똑같은 햄버거 맛을 냄
4) 햄버거 대학 운영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롯데리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_ 롯데리아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롯데리아 중국진출 실패요인분석과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