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 프리미엄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자료번호 b1310382
수정일 2014.10.30 등록일 2014.10.30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3,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입니다.

목차

1. 코카콜라
(1) 코카콜라 기업소개
1) 코카콜라 기업개요
2) 경영이념
3) 연혁
4) 생산전략
(2) 시장현황분석
(3) 코카콜라 SWOT 분석
(4)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1) 스포츠마케팅 종류
2) 스포츠 마케팅으로 얻은 코카콜라의 이익
3) 스포츠마케팅의 장.단점

2.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1) 감성마케팅의 성공전략
(2) 코카콜라의 감성마케팅 사례

3. 코카콜라의 실패사례 극복과 향후방향연구

4. 칠성사이다의 마케팅전략
(1) 감성 마케팅
(2) 롯데 칠성사이다
(3) 시장현황분석
(4) 성공요소-감성마케팅
(5) 칠성사이다의 감성마케팅 사례

5. 칠성사이다 마케팅 4P전략

6. 칠성사이다 광고전략

7. 칠성사이다 SWOT분석

8. 칠성사이다 위기극복사례

9.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마지막으로는 코카콜라의 최신 감성 마케팅인 메시지 마케팅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카콜라의 메시지 마케팅이란 코카콜라 디자인에 메시지를 새겨 판매하는 마케팅으로 메시지들은 주로 용기, 희망, 사랑, 행복을 나타내는 메시지들이 적혀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속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는 점에 착안한 것입니다. '친구야' '잘 될 거야', '우리가족' '사랑해', '자기야' '웃어요.' 등 닉네임과 메시지 조합에 따라 친구나 연인에게 자신의 마음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게 만들어 졌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족’ ‘사랑해’ ‘고마워요’ ‘파이팅’ ‘최고야’ 등 다양한 종류의 메시지들이 적힌 코카콜라들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카콜라의 메시지 마케팅은 코카콜라는 제품 패키지를 스토리텔링 문구로 디자인한 'Share a Coke' 22종이 있습니다. 문구는 지난해 11월 코카콜라와 오픈서베이가 10대~3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너의 마음을 보여줘'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조사에서는 새해 첫날 들었을 때 가장 기분 좋은 한마디, 새해 첫날 친구에게 꼭 해주고 싶은 한마디로 '잘 될 거야'가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또한 코카콜라 스토리텔링 패키지로 평소 가족이나 친구, 연인에게 전하기 코카콜라는 패키지 출시와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전할 수 있는 '코카콜라로 마음을 전해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이벤트는 '메시지로 나누기', '영상으로 나누기', '라벨 콘테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되어있으며 메시지로 나누기에 참석하면 추첨을 통해 코카콜라 500ml PET 교환쿠폰을, 라벨 콘테스트의 인기 라벨 Top5로 선정되면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를 증정하였습니다. 어려웠던 마음을 나누기에 적합한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또한 이번 메시지 마케팅은 코카콜라가 페이스북을 통해 김연아 선수를 응원하는 문구가 적힌 코카콜라를 올림으로써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됐습니다. 이 문구가 적혀있던 코카콜라는 판매용이 아닌 진정한 응원의 마음을 담고 있다는 뜻이 강했기에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코카콜라 메시지 감성 마케팅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끌어 모았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칠성사이다 vs 코카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두기업의 미래방향분석 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swot분석 및 경쟁 분석
  • 1898 : 코카콜라의 성공에 따른 아류작으로 설립 1902 : 캘러브 D. 브래덤 펩시콜라(Pepsi-Cola Company)를 법인설립 1922: 더 펩시콜라 컴퍼니(The Pepsi-Cola Company)로 변경 1928: 내셔널펩시콜라(National Pepsi-Cola Corporation)로 변경 1931 : 찰스 G. 거스 경영권 인수 1941 : 로프트 합병 1965 : 프리토레이(Frito-Lay, Inc)와 합병 1977 : 피자헛(Pizza Hut, Inc)인수 1978 : 테코빌(Taco Bell Inc.), 인수 198
  • (마케팅 PPT) 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및 음료시장 분석
  • (마케팅 PPT) 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및 음료시장 분석 1. 서론1-1. 상황분석 및 주제선정 이유 < 콜라 시장의 상황 > 100년이 넘는 역사 동안 받아 온 꾸준한 사랑 5천 억대의 매출 실적과 99%에 달하는 시장점유율 현대인의 필수 음료 점점 낮아지는 코카콜라의 독점적 지위 ㅡ> 펩시콜라의 수 없는 도전에도 불구하고 100년 이상 꿋꿋이 선두 자리를 지켜온 코카콜라의 왕좌 지키기 전략을 중심으로, 펩시콜라와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비교 분석 해보기 로 했다. 1-
  • 코카콜라와 펩시 경영전략 비교분석(다국적기업 국제경영 마케팅전략 기업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 경영전략 비교분석(다국적기업 국제경영 마케팅전략 기업분석 ppt자료입니다.
  • [광고의 비교]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광고의 비교연구
  • Ⅰ. 접근동기 ‘대중매체론’이라는 학문의 테두리 안에서 우리가 함께 연구해 나아갈 수 있는 특정 분야를 선정하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다. 몇 차례의 조모임과 토론과정으로부터 다양한 주제가 우리의 관심선상에 놓이게 되었는데, 이로써 우리 조는 ‘대중매체론’으로부터 이끌어 낼 수 있는 주제가 예상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복잡한 만큼 어떠한 연구 분야를 설정하는지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달아 갔다. 우리가 그동안 강의시간에 접한 지식을 최대한 활용가능하게 하고 앞으로 우리에게 시사해 줄 만한 교훈을 내포 하는 분야에 초점을 맞추고 토론을 계속 실시한 결과 「컴퓨터,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국제 경영전략비교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국제 경영전략비교분석 다국적 기업!! 국제 직접투자의 특수한 형태의 기업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진 기업조직 공통적 POOL에서 인적 및 기술자원공급 코카콜라, 펩시콜라, 맥도날드 등.. Coca – Cola! 브랜드 파워 1위기업 하루 평균 10억 병 이상 팔리는 청량음료 전세계 콜라시장 점유율 51% Profile 회 사 명 The Coca Cola Company 설 립 일 1886년(한국나이 120세) C E O 더글라스 데프트 주요 사업분야 콜라 및 스포츠음료 시가총액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