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자료번호 b1325461
수정일 2015.02.25 등록일 2015.02.23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le*******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에 관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기업비전 및 전략
1) SO 전략
2) WO 전략
3) ST 전략
4) WT 전략

소재지

사업규모
1) SK하이닉스 주요인력
2) 순위
3) 수익성추이
4) 실적
5) 재무

사업영역(주요 브랜드 및 주요제품)
1) DRAM
2) 낸드 플래시
3) CIS

인사제도 및 인재채용

본문내용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기업비전 및 전략

1) SO 전략
스마트폰 시장과 테블릿 컴퓨터 시장이 활성화된 시점에서 하이닉스만의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D램 제품 개발에 주려한다. 예를 들어 애플사와 같은 모바일 관련 업체들에게 D램 관련된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들을 설문하여 앞으로 모바일 D램에 요구되는 새 모델을 보다 빠르게 개발한다. 그리고 하이닉스의 전략고객층을 대상으로 하여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과 테블릿 시장의 유통경로 확보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시장에서부터 거래했던 애플과의 최근의 스마트폰 시장과 테블릿PC시장에서도 계속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전략고객층 대상으로 포럼을 개최하여 신흥하는 모바일 D램과 낸드플래시를 홍보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또한 애플사는 표준화된 D램이 아닌 애플사만을 위한 특정 D램모델을 원한다. 하이닉스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애플사는 삼성과의 관계가 악화되어있고, 하이닉스는 삼성을 제외하면 세계 최고의 D램회사 이므로 이틈을 이용하여 애플사와 장기 계약을 맺어 독점공급라인을 구축한다.
.
2) WO 전략
하이닉스는 산업의 다각화가 부족하고, 정부에선 최근 반도체 산업에 집중투자 시행을 알렸다. 이러한 정부의 반도체 육성정책을 이용하여 투자비를 유치 받아 고부가가치 제품인 비메모리 생산라인도 구축하여 산업의 다각화를 이룬다. 현재 신용등급이 A-로 올랐으므로 더 많은 투자와 대출을 통해 자본금 확보하여 주력상품의 다양화를 구축한다.(요즘 낸드플래시가 각광받고 있고 하이닉스가 어느 정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므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하이닉스 기업분석
  • 하이닉스 기업분석 하이닉스 반도체 1.회사 개요 2.회사의 연혁 1) 설립 이후의 변동상황 1949. 10 국도건설 주식회사 설립 1983. 02 현대전자산업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83. 03 미국 현지법인(HSA) 설립 1989. 03 독일 현지법인(HSD) 설립 1991. 08 싱가폴 현지법인(HSS) 설립 1995. 04 홍콩 현지법인(HSH) 설립 1995. 07 영국 현지법인(HSE) 설립 영국 현지판매법인(HSU) 설립 1995. 08 미국 생산법인(HSMA) 설립 1996. 07 대만 현지법인(HST) 설립 1996. 09 일본 현지법인(HSJ) 설립 1996. 12 기업공개 및 상장 1997. 03 대표이사 김영환 외 이사 5인 변경 선임 이사 5인, 감사 1인 변경 선임 1999. 05 LG그룹과 LG반도체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 1999. 07 LG반도체 대주주 지분 인수 1999. 10 현대반도체㈜(구, ㈜LG반도체) 흡수합병 2000. 03 박종섭 대표이사 외 이사 1인, 감사위원 2인 변경 선임 2000. 05 전장사업부문 (주)현대오토넷으로 분사 2000. 08 모니터사업부문 "현대이미지퀘스트(주)"로 분사 2001. 03 주식회사 하이닉스반도체로 상호 변경 박상호 대표이사 선임 외 이사 2인, 감사위원 2인 변경 선임 2001. 05 통신단말기 사업부문 "현대큐리텔"로 분사 통신 ADSL 사업부문 "현대네트웍스"로 분사 2001. 06 사업지원 서비스부문 "(주)아스텍" 분사 2001. 07 통신 네트워크 사업부문 "현대시스콤"으로 분사 LCD 사업부문 "현대디스플레이테크놀로지"로 분사 2001. 08 현대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 중국 현지판매법인(HSCS) 설립 2001. 10 채권금융기관 공동관리 시작 2001. 12 현대큐리텔, '팬텍 컨소시엄'에 지분 매각 2002. 01 현대시스콤, '쓰리알'에 지분 매각 2002. 05 시러스 로직社와 파운드리 전략적 장기공급 계약체결 박종섭 대표이사 사임 2002. 06 최대주주 변경(현대상선(주) → (주)한국외환은행) 2002. 07 우의제 대표이사 선임 외 이사 2인, 감사위원 2인 변경 선임 2002. 11 '현대디스플레이테크놀로지' TFT-LCD 사업부문 매각 2002. 12 현대네트웍스, '엠비엔'에 지분 매각 2003. 02 박상호 대표이사 사임 2003. 04 STMicro社와 낸드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 및 파운드리 공급 계약 체결 2003. 06 환경/안전/보건 기술연구소 설립 2004. 06 매그나칩반도체 유한회사와 비메모리 사업부문 영업양도계약 체결 2004. 08 중국 장쑤(江蘇)성 우시(無錫)시와 중국 현지공장설립 협력계약 체결 2004. 10 비메모리 사업부문 영업양도 2004. 11 STMicro社와 중국 현지 합작공장설립을 위한 협력계약 체결 2005. 03 황학중, 김덕수, 민형욱, 이준호 사외이사 선임 박시룡, 장윤종 사외이사 임기만료 퇴임 2005. 04 중국 합작법인(HSSL) 설립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기업분석 - SK하이닉스 기업직무 분석 기업비전 및 전략 1) SO 전략 스마트폰 시장과 테블릿 컴퓨터 시장이 활성화된 시점에서 하이닉스만의 노하우와 경험 그리고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D램 제품 개발에 주려한다. 예를 들어 애플사와 같은 모바일 관련 업체들에게 D램 관련된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들을 설문하여 앞으로 모바일 D램에 요구되는 새 모델을 보다 빠르게 개발한다. 그리고 하이닉스의 전략고객층을 대상으로 하여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과 테블릿 시장의 유통경로 확보에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시장에서부터 거래했던 애플과의 최근의 스마트폰 시장과 테블릿PC시장에서도 계속적으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전략고객층 대상으로 포럼을 개최하여 신흥하는 모바일 D램과 낸드플래시를 홍보하여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또한 애플사는 표준화된 D램이 아닌 애플사만을 위한 특정 D램모델을 원한다. 하이닉스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애플사는 삼성과의 관계가 악화되어있고, 하이닉스는 삼성을 제외하면 세계 최고의 D램회사 이므로 이틈을 이용하여 애플사와 장기 계약을 맺어 독점공급라인을 구축한다. . 2) WO 전략 하이닉스는 산업의 다각화가 부족하고, 정부에선 최근 반도체 산업에 집중투자 시행을 알렸다. 이러한 정부의 반도체 육성정책을 이용하여 투자비를 유치 받아 고부가가치 제품인 비메모리 생산라인도 구축하여 산업의 다각화를 이룬다. 현재 신용등급이 A-로 올랐으므로 더 많은 투자와 대출을 통해 자본금 확보하여 주력상품의 다양화를 구축한다.(요즘 낸드플래시가 각광받고 있고 하이닉스가 어느 정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므
  • 기업은행 직무분석
  • 기업은행 직무분석 Ⅰ. 1. 직무분석의 정의 일반적으로 직무는 개인이 수행하는 과제(task)들의 집합 직무와 매우 유사한 개념인 직책(position)은 조직에 속한 종업원 각각이 수행하는 과제들의 집합 따라서 조직에는 종업원들의 수만큼 직책의 수가 존재할 수 있다. 그러나 종업원 각각이 매우 유사한 과제들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조직 내의 많은 직책들이 서로 유사하게 된다. 이 경우에 유사한 직책들을 통합하여 직무(job)라고 부른다. 2. 직무분석의 목적 직무분석의 주된 목적으로는 이 과정을 통해서 직무기술서나 직무명세서를 작성하여 직무평가를 효율적으
  • [사회과학] 하이닉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사회과학] 하이닉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1.기업개요 인터넷과 정보통신을 중심으로 빠르게 디지털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21세기는 반도체의 중요성이 과거 어느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증기기관이 20세기의 산업사회를 만들었다면 21세기 디지털사회는 반도체가 만들어가고 있습니다.하이닉스반도체는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와 고객만족 경영,공격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특히 지난 1999년 LG반도체와의 합병을 통하여 세계 최대의 DRAM생산능력을 확보한 하이닉스반도체는 2000년 본격적으로 통합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R&
  • 하이닉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 하이닉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전략 하이닉스 반도체 1.회사 개요 2. 회사의 목적 -. 반도체소자 제조 및 판매 -. 반도체소자 기타 이와 유사한 부품을 사용하여 전자운동의 특성을 응용하는 기계, 기구 및 이에 사용되는 부품과 재료 등의 제작, 조립 및 판매 -. 컴퓨터 활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임대업 -. 기술연구 및 용역수탁업 -. 부동산 매매 및 임대업 -. 전기 각호와 관련되는 사업 및 투자 -. 무역업 -. 정보서비스업 -. 기계부분품 제조업 및 금형제조업 -. 특수통신(위성통신 등) 방송관련 기기 제작, 판매, 임대업 및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