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불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 - 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국제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및 레드불 마케팅 4P,STP 전략분석과 레드불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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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 - 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국제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및 레드불 마케팅 4P,STP 전략분석과 레드불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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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국제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및 레드불 마케팅 4P,STP전략분석과 레드불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에 대해 총 20 페이지에걸쳐 다각적인 분석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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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레드불 기업소개
1.1 레드불의 시작
1.2 레드불 제품소개
1.3 레드불 특징
1.4 레드불 선정배경

2. 레드불 가치사슬분석
2.1 제조법
2.2 제품 생산
2.3 포장
2.4 유통
2.5 소매

3. 해외시장 상황분석
3.1 레드불의 시장점유율
3.2 레드불의 해외시장 마케팅 4P전략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3.3 제품수명주기
3.4 레드불 해외시장에서의 STP 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레드불 주요 마케팅전략 분석
4.1 제품차별화 및 니치마켓 창출
4.2 스포츠 마케팅
-F1 레이싱
-익스트림 스포츠
4.3 바이럴 마케팅
4.4 카툰활용

5. 국내시장 5 Forces Model분석

6.결론 및 레드불 향후전략 제안
6.1 전략적 제휴 및 인수전략
6.2 프로모션전략 제안

본문내용

레드불 마케팅전략 연구 보고서 - REDBULL 레드불 브랜드분석과 국제시장에서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및 레드불 마케팅 4P,STP 전략분석과 레드불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1 레드불 기업소개

1.1 레드불의 시작

레드불은 오스트리아의 음료회사인 ‘레드불 유한회사’에서 제조, 판매되는 제품으로 고카페인 에너지 드링크다. 1982년 디트리히 마테슈비츠는 동아시아에서 널리 소비되고 있는 “강장음료” 제품을 발견하게 된다. 그는 이 제품을 통해 아시아 이외 지역에서 기능성 음료를 판매한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1984년 “레드불”을 창립하게 된다. 1987년 오스트리아 시장에서 레드불 에너지 드링크를 처음 판매하기 시작한다. 이는 완전히 새로운 상품을 시판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사실상 전혀 새로운 상품군의 탄생을 의미하는 일이었다. 현재 레드불은 164개국에서 약 8000명의 직원이 있으며 165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현재 서부 유럽, 미국과 같은 핵심시장과 더불어 브라질, 인도 일본, 한국과 같은 성장시장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레드불은 총 5조2260억 개의 레드불 캔이 2012년에 판매되었으며 전년대비 12.8%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물가인상과 환율 변동으로 인해 4조 2530억 유로에서 4조 9300억 유로로 기업 매출금이 뛰면서, 15.9%의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 수익, 생산성, 영업 이익 면에서는 레드불 역사상 최고치를 기록하였다. 이러한 긍정적 수치는 남아프리카, 일본, 사우디아라비아, 프랑스, 미국, 독일 등에서 현격히 성장한 매출과 효율적인 비용관리 그리고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투자의 결과물이었다. 오늘날 레드불은 165여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350억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되며 에너지 드링크 업계에 명실상부한 선구자이며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3 해외시장 상황분석

3.1 레드불의 시장점유율

  ≪ 그 래 프 ≫  ≪ 그 래 프 ≫

미국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은 경제 악화와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탄산 음료의 판매가 같은 기간에 꾸준히 감소함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드링크의 판매는 국제적으로도 급증하는 추세를 보인다. 최근 FDA가 에너지 음료에 대한 정밀 조사를 실시하였지만 2013년 에너지 드링크의 판매는 미국에서만 6.7% 증가했다. 2013년의 조사에 따르면 레드불은 미국의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43%의 시장 점유율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 … 중 략 … ≫




6.결론 및 레드불 향후전략 제안

6.1 전략적 제휴 및 인수전략

국내 시장에서 레드불은 해외시장만큼의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역시 이전에 비해 타 경쟁업체에 밀리고 있다. 레드불은 현재 오스트리아에서만 제품을 생산하고 프리미엄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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