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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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DRUGSTORE

1) 드럭스토어의 개념
2) 드럭스토어의 특징

Ⅲ. 자사분석

1) CJ 올리브영 기업소개
2) MISSION & VISION & SLOGAN
3) CJ 올리브영 유통구조
4) CJ 올리브영 역사
5) CJ 올리브영 브랜드 정체성

Ⅳ. 시장분석

1) 내부환경분석
2) 거시환경분석

Ⅴ. 경쟁사

1) GS왓슨스
2) W스토어
3) 다이소

Ⅵ. STP 전략

Ⅶ. SWOT 전략

Ⅷ. 4P 분석

본문내용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드럭스토어의 개념과 특징/자사분석/경쟁사분석/환경분석/SWOT/STP/4P분석
4) Promotion

① 멤버십
CJ One Card는 문화, 쇼핑, 엔터테인먼트, 외식 등 CJ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하나의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되어 한 장의 카드로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올리브영은 최근에 멤버십 혜택을 널리 알리기 위해 “ CJ ONE 멤버십 세일”행사를 진행하여 인기 제품을 회원들에게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비회원인 경우에는 현장에서 카드를 발급받거나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을 하게 되면 기존의 고객과 같은 혜택을 누리게 됨으로 20~30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고객 등급제 서비스로 제휴 쿠폰을 발행해 주므로 멤버십에 대한 충성도가 높다. 마니아 고객층들을 위해서 올리브영은 올리브영에서 적립한 CJ ONE 포인트에 따라서 멤버십 등급별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다. 그리고 경쟁사와 다르게 온라인 쇼핑몰을 통한 판매도 이루어지고 있어 온/오프라인 판매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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