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Coca Cola) 국제경영전략 보고서】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해당 자료는 19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코카콜라 (Coca Cola) 국제경영전략 보고서】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자료번호 b1349377
수정일 2017.02.06 등록일 2015.07.24
페이지수 1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4,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코카콜라 글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총 19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서론
 1. 코카콜라 기업개요
 2. 코카콜라 SWOT분석

본론
 1. 저원가 전략
 2. 핵심역량 개발
  (1) 비차별적 마케팅전략
  (2) 코카콜라사의 보틀러정책
 3. 경쟁우위전략
  (1) 코카콜라의 브랜드전략
  (2)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전략
  (3) PPL 전략
  (4) 글로벌 전략
  (5) 사회공헌을 통한 이미지 제고 전략
 4. 위험관리전략
 5. 정치적·재무적 위험관리

결론
 1. 코카콜라 현 문제점 분석
 2. 해결방안 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코카콜라 (Coca Cola) 국제경영전략 보고서】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서론

1. 코카콜라 기업개요
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콜라사 제품을 마시고 있다.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남부의 초원 지대인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다. 새로운 약이나 음료 만들기를 매우 좋아하던 약제사, 존 S. 펨버튼 박사가 어느 날 맛이 독특하고 향기로운 시럽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코카콜라 탄생의 기원이다.


2. 코카콜라 SWOT분석

1) Strength

①높은 브랜드 가치(브랜드 마케팅, 광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디자인마케팅 등으로 인한 마케팅 성과)
2000년 9월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주요기업의 브랜드 가치 평가에 의하면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가 838억 달러로 1위를 차지하였고 아직도 브랜드스톡에서 음료부분에 브랜드가치평가지수는 코카콜라가 1위이다. 또한 브랜드컨설팅사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4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 1위 애플, 2위 구글에 이어 코카콜라가 3위에 올랐다.




 ≪ … 중 략 … ≫




3) Opportunity

①인수를 통한 성장
코카콜라는 현존하는 상품 포트폴리오만으로 현재수준의 성장력 유지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가 어려울 것을 알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은 다른 회사를 인수함으로써 보다 쉽게 해결하고자 한다.
②편의점체인의 확산
맥도날드, KFC, 7-eleven, 패밀리 마트 등의 체인점의 확산은 다양하고 폭넓은 제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했다. 따라서 제품이미지의 중요성이 강조되었고 기업들은 소비자 위주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하게 되었다. 과거의 유통환경에서는 소비자의 선택이 우선되지 않고 가게에 준비된 상품을 사야하는 것이 통상적 구매 방법이었지만 편의점 체인의 확산을 통해 소비자는 진열장 속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③스포츠 마케팅의 기회

참고문헌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의 체계론적 이해(함께 일하고 사는 세상 만들기)
-한경사- 유재언 지음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995871&cid=43168&categoryId=43168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4&docId=107791703&qb=7KeR7KSR7KCE6561&enc=utf8§ion=kin&rank=2&search_sort=0&spq=0&pid=S4RqvdpySoCssbZ/Isdsssssss0-160993&sid=VIUn3goUU1IAADzVOOI
http://blog.naver.com/kfprogress?Redirect=Log&logNo=220048170212
http://evada.or.kr/board/index.html?table=A003&dir_id=11080102&doc_id=47776296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코카콜라 (Coca Cola) 국제경영전략 보고서】 코카콜라 마케팅전략과 로벌 국제경영전략분석및 코카콜라 기업분석과 SWOT분석 및 코카콜라의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코카콜라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Coca Cola)와 펩시콜라(Pepsi Cola)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
  • 코카콜라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Coca Cola)와 펩시콜라(Pepsi Cola)의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 코카콜라 vs 펩시콜라 1. 코카콜라 회사소개 및 연혁 ┗━━━━━━━━━━─────────…  ≪ 사 진 ≫  ≪ 사 진 ≫ 1886년 존 펨버턴(john emberton)에 의해 탄생 약국에서 최초 판매 전 세계 200여개국 판매 2011년 탄생한지 125년 1. 코카콜라 회사소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 코카콜라vs펩시콜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펩시의 공격전략과 코카콜라의 대응전략) 브랜드 명에서 받는 심리적 이미지의 영향은 제품의 포지셔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는 물적으로는 차이가 거의 없다. 1885년 New coke의 실패는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가 갖고 있는 심리적 이미지를 감안하지 않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Blind Test를 통해 펩시보다 맛에 있어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런칭을 했으나, Blind Test후에는 브랜드가 붙여진 제품으로 다시 테스트를 실시하여 브랜드가 제품의 선택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평가했어야
  • 마케팅-코카콜라
  • 마케팅-코카콜라 I. 서 론 1. 코카콜라사 소개 1) 회 사 개 요 ◦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취임 ◦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 설 립 년 도 : 1886 년 ◦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 매 출 액 : 220억달러 달러 (2005년) (네슬
  • 코카콜라사의국제마케팅
  • 코카콜라사의국제마케팅 1866. 5. 8 미국 애틀랜타주 제이콥스 약국의 존 펨버튼 박사가 최초로 제조  경리직원 프랭크 로빈슨이 스펜서체의 Coca-Cola 라는 이름 제안  1894  미국 미시시피 빅스버그에서 조셉 비덴햄이 코카콜라의 첫 보틀러 (병입/판매사)로 지정 1916  독특한 코카콜라 콘투어 병 처음으로 소개 1928 올림픽과의 연계 시작 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코카콜라 첫 판매 1930 월드컵 대회 공식후원활동 개시 1931 화가 헤든 선블럼, 코카콜라 광고를 통해 흰 턱 수염
  • [사회과학] 마케팅-코카콜라
  • [사회과학] 마케팅-코카콜라 기업소개 코카콜라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88) 설 립 년 도 : 1886 년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매 출 액 : 220억달러 달러 (2005년) 한 국 지 사 :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주) 코카콜라 연혁 조지아 커피 출시 LG생활건강 과 보틀링 계약 체결 2006독일 월드컵에 대규모응원단 새로운 코카콜라 제조법 도입 소비자들의 반대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