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주요경영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주요경영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자료번호 b1390223
수정일 2016.09.22 등록일 2016.09.22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주요경영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에 대해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
(1) 대한항공 개요
(2) 대한항공 주요사업
(3) 매출분석
(4) 대한항공의 경영철학

2.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분석)

3. 대한항공 주요 경영전략
(1) 기내식 사업전략
(2) 전략적제휴 전략
(3) 환경 경영전략

4. 대한항공 SWOT분석
(1) Strengths
(2) Weaknesses
(3) Opportunity
(4) Threats

5. 대한항공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1) 미래전략제안
(2) 조사후 느낀점

본문내용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주요경영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대한항공 의 경우 스카이패스 회원들에게 정기적으로 쿠폰을 발행하며 이용한 고객이 다시 재차 이용하도록 관심으로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강점이 된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상의 할인 항공권을 소개하는 곳보다 아시 아나의 인터넷 특가존 이라고해서 가격할인된 티켓을 판매하는 페이지가 분류가 잘되어 있어 대한항공보다 고객의 편의를 더 생각하기 때문에 약점이된다.

④ 대한항공은 아시아나에 비해 경품을 좀 더 수익을 낼 수 있는 항공권 구매고객들에게 주는 방식을 함으로 항공사의 주 상품도 판매하면서 고객의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강점이 된다.
대한항공의 경품이벤트로는 시드니·비엔나·취리히·미국 이벤트 등이 있다
⑤ 대한항공 회원보다 아시아나 회원의 마일리지가 유효기간이 좀 더 길기 때문에 고객들이 사용하는데 있어 걱정을 덜 가지고 모은 후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약점이 된다.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탑승 후 10년이고, 아시아나는 등급별로 10년, 12년으로 나뉜다
7. 결론
(1) 미래전략제안
-한류열풍 활용전략
동남아시아 노선에 비해 한-중 간 노선은 대한항공이 더 많은 노선을 확보하고 있다. 게다가 대한항공은 한류열풍의 주체인 한국의 국적항공사이다. 이 점을 활용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한류의 주역인 전지현, 김수현 등의 연예인들을 활용한 스타마케팅을 적극 이용해 한-중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기에 모델의 사진을 부착한다거나 극 중 출연자들이 먹었던 음식으로 구성한 특별 기내식의 제공, 드라마 촬영지와 연계한 상품을 제작 한다면, 꾸준히 증가중인 중국인 관광객들을 대한항공의 승객으로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다.
(2) 조사후 느낀점
대한항공은 국내 최초로 e-티켓 서비스를 시작하고 2차원 바코드 기술을 탑승권에 도입하는 등 전자항공권 시대를 열어 항공 보안 강화 및 승객들의 편의를 대폭 향상시켰으며, 인터넷과 모바일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여객·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 국제선 화물운송 실적 1위의 성공적인 경영 성과를 이뤄낸 결과를 높이 평가받아 대통령상을 받았다.
여객, 화물 운송 등 다양한 복잡성이 존재하는 항공분야에서 낳은 가장 두드러진 MIS 성공사례라고 할 수있다.
또한 대한항공은 국제항공사들과 종합적인 면에서 견주어 볼 때 세계 12위의 우수한 항공사이다. 세계에 있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 그 중에서도 가장 세밀함을 요구하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초를 다투어 타기업과 경쟁해야만 하는 항공분야의 특성상 한국을 알리고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주요경영전략 *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대한항공 미래전략제안과 느낀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dhl, fedex, 한진그룹의 대한항공물류 비교및 우리나라
  • dhl, fedex, 한진그룹의 대한항공물류 비교및 우리나라 (6) 기술(Skill) * DHL넷 DHL이 연간 처리하는 화물은 1억5천만건이다. 발송예약에서 항공 운송, 수취인 전달까지화물이 국경을 넘어 최종 목적지까지 전달되는 과정은 매우 복잡하다.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더욱 쉽게 처리하기위해 등장한 것이 바로 DHL넷이다. 이 통신망은 전세계 9만여 도시에 있는 DHL 사무소를 연결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처리한다. 운송 예약에서부터 항공운송장 작성, 화물추적, 운송 통지 등 모든 업무를일관 처리할 수 있으며 이중에서 화물 추적시스템은 이 회사가 인터넷을
  •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스튜어디스 지원자 자기소개서 (1분 소개 포함)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 스튜어디스 지원자 자기소개서 (1분 소개 포함)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아시아나항공이 후원한 OOO가 주최하는 ‘OOOO 역사대장정’을 경험하면서 다른 항공사와 다른 아시아나항공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온 몸으로 경험하면서 저만의 미래를 차분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환한 미소와 함께 즐거움을 주위 친구들에게 전파하는 남다른 성격을 저만의 장점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양한 개성과 환경을 지닌 친구들과 폭넓은 관계를 주도하면서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 [아시아나항공 지원동기 中
  • 물류- 한진택배 한진해운 대한항공
  • 물류- 한진택배 한진해운 대한항공 선정 이유 무역의 활성화로 인한 국제적인 경쟁의 극대화 New Technology & Customer Needs도 중요하지만 물류비의 감소가 전략적으로 대두 육·해·공 모든 방면의 대표적인 물류회사 한진그룹? 육·해·공 종합운송의 선두주자이며, 수송업계 대표적 기업 1945년 창업이래 국내외 주요도시, 항구등을 거점으로 확보 국내 및 국제택배, 해외이사, 포워딩, 산업포장, 고급 포장이사, 보관사업 등을 수행 성장가능 사업 위주 육성과 강력한 구조조정을 통한 영업이익 증대 국내 최고, 더 나아가 세계최고의 수송 기업
  •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
  • [전략경영]글로벌 No.1으로 도약하기 위한 '한진그룹' 글로벌 경영전략 산업환경분석-경쟁자(국제택배/DHL) (1) DHL 의 개요 연혁 - 1969년 시작, S.F 하와이간 (Dalsey, Hillblom, Lynn) Courier로 출발 - 기본적인 전략은 타 항공사의 비행기를 이용하는 것 네트워크 - Point-to-Point 시스템을 이용 (브뤼셀, 바레인, 싱가포르, 남미 등 일부 허브제외) - 네트워크 : 228개국 - Asia지역 Hub : 홍콩. 최근 아시아시장 선점 위해 대만 3천만 달러, Singapore 35백만 달러, 홍콩 82
  •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지원자 자기소개서 1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 대한항공 스튜어디스 지원자 자기소개서 1 [그룹사 인사팀 출신 현직 컨설턴트 작성] 또한 다양한 문화와 개성을 지는 고객들을 전략적으로 응대해 나가기 위해서 제 나름대로 고객의 유형을 분류하고 각각의 고객에게 최적의 응대방법을 하나의 매뉴얼로 정리할 것입니다. 특히 성공사례와 함께 실패사례, 시행착오들을 세밀하게 정리하고 보다 효율적인 응대법을 찾아가면서 대한항공 내에서 가장 모범이 되는 매뉴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주어진 현실 속에서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주도해 나가면서 빠른 정보의 습득과 함께 나날이 발전하는... [입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