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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MC 정의

Red Bull 사례

IMC 실패 사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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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C 정의
IMC란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기업 또는 브랜드가 시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이 통합되어 하나의 목소리를 내는 전략
마케팅 효과는 반감되며, 제품에 대한 신뢰마저 떨어뜨릴 수 있다.

IMC
등장배경
기술 발달로 인한 소비자들의 활동반경의 확대 및 활동매체의 다양성 증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소비자들의 인식과 소비심리

IMC 전략은 쌍방 소통이 가능한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인해 수많은 형태의 광고 마케팅 형태를 만들어 낸다.

IMC사례
Red Bull
Positioning
기존의 음료시장에 있던
카테고리와 공통분모를
만들어내지 않음

Targeting
기존의 피로회복제의
Target이었던 중장년층에서 젊고 도시적인 청년층을 Target으로 함

Marketing
스포츠, SNS, Viral 마케팅
통해 소비자에게
‘젊음, 열정'이라는 메시지를 공통적으로 전달함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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