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콜라 기업현황과 코카콜라와의 경쟁전략/ 펩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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펩시콜라 기업현황과 코카콜라와의 경쟁전략/ 펩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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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6.11.23 등록일 2016.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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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펩시콜라 기업현황과 코카콜라와의 경쟁전략/ 펩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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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펩시 기업소개
(1) 펩시 기업소개
(2) 펩시 기업상황분석
(3) 소비자가 생각하는 펩시콜라의 이미지

2.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상황분석

3. 코카콜라에 맞서기위한 펩시의 전략
(1) Low Price 전략
(2) 타겟전략
(3) 이벤트전략

4. 펩시 SWOT분석

5. 펩시 마케팅전략
(1) 광고마케팅 전략
(2) 컬러마케팅 전략
(3) 스포츠마케팅 전략
(4) 앰부시마케팅 전략
(5)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6. 펩시 마케팅실패사례 (크리스탈펩시 실패사례)

7.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본문내용

펩시콜라 기업현황과 코카콜라와의 경쟁전략/ 펩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SWOT분석/ 펩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펩시는 코카콜라처럼 탄산음료 시장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지 않고, 스낵 시장, 이온음료 시장 등 타 시장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즉 펩시코는 코카콜라보다 비교적 낮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콜라 산업에 막대한 자금을 투자하는 것 보다 자신들이 성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인 스낵, 이온음료 등의 산업에 투자하여 투자 대비 최대한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이런 펩시코의 효율적인 전략이 펩시코의 기업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 따라서 펩시코는 탄산음료 시장에 집중하는 것 보다는 기업의 역량을 탄산음료 시장이 아닌 다른 시장, 이를테면 스낵 시장이나 이온음료 시장 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전략을 시행한다면 비록 탄산음료 시장에서는 코카콜라에 밀린다 할지라도 기업의 전체 매출은 코카콜라를 앞지를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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