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과 폐지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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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마케팅과 폐지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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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그린마케팅과 폐지 재활용

목차

1. 그린마케팅의 개요와 성공 실패사례
2. 폐지 재활용의 필요성
1) 우리나라의 폐지 재활용
2)경제적 효과
3. 폐지의 재활용
1)폐지재활용 종이의 종류
2)분리수거 요령
4. 그밖의 폐지의 재활용
1)종이용기
2)단열제
5. 폐지 재활용의 미래
-자료출처

본문내용

그린마케팅과 폐지 재활용
그린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 1
그린 마케팅이란?
-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면서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수준의 성능과 가격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이미지를 창출함으로써, 기업의 이익 실현에 기여하는 마케팅

- 자연의 오염 흡수능력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자원을 사용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의 이념에 바탕을 두고 환경 보존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마케팅 개념

그린 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 2
그린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1) 그린 소비자의 등장
-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와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 및 구매의도의 증가

2) 친환경적 제품 구매 형태
- 그린소비자라도 친환경적 제품이 자원절약 및 에너지 절약에 얼마나 기여하는가 보다 환경호르몬 등 인체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정도를 우선 고려

참고문헌

http://www.pack.or.kr/pagegenerater.asp?catalogid=pack&language=ko&pagecode=sub03_05_4 KPCRA 사)한국종이팩자원순환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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