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마케팅연구-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및 SWOT분석과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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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마케팅연구-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및 SWOT분석과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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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8.12.15 등록일 2018.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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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및 SWOT분석과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레포트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해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문화

2. 백화점산업의 특성분석

3. 현대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1) CRM 마케팅전략
(2) 차별화된 마케팅
(3) 고급화전략
(4) 타겟 마케팅 (2030세대)
(5)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6) 남성타겟 마케팅
(7) VIP 마케팅전략

5. 향후방향제시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현대백화점 마케팅연구- 현대백화점 기업분석및 SWOT분석과 현대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현대백화점은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문화 창조이다. 고객이 쇼핑, 문화, 레저 등 삶의 풍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문화와 창조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백화점 관련 종합소매기업으로써 1985년 12월 현대백화점 본점이 압구정동에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2018년 12월 현재 전국 15개의 지점을 보유중이다.
.
2000년 이후 현대백화점은 양호한 경영실적을 보이고 있다. 자산총액은 2007년 2조원을 넘어선 이후 계속 증가하고 있고 2018년 현재는 약 7조원 가량이며, 자본금, 매출액, 영업이익 등도 신설회사 첫 해인 2003년 이후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백화점업계의 시장점유율은 롯데, 현대, 신세계 순서이다.
(2) 기업문화
1) 열정(모든 일과 삶에 대한 기본 바탕)
- 새로움에 대한 두려움을 버림
-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마음가짐
-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다는 신념
- 실패의 인정, 구성원 사기와 동기 제고
2) 업무혁신(혁신적인 기업)
- 업무에 대한 Feed-Back과 시너지 창출 노력 강화
- 비효율적인 업무의 지속적인 개선
- 조직간 상호신뢰 및 팀워크 마인드 조성
- 혁신을 통해 일과 삶에 대한 균형을 강화
3) 자율창의(자율창의적인 기업)
-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능력을 마음껏 발휘
- 권위주의, 형식주의, 자만과 이기주의를 타파
- 개방적인 소통분위기 활성화를 통한 창의성 제고
4) 고객지향(고객지향적 기업)
- 고객이 곧 존재의 이유라는 신념
- 기존고객의 재창조, 신규고객의 지속적 창출
- 지속적으로 고객에 대한 진정성 강화
5) 지속성장(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기업)
- 각 사업분야에서 스스로 최고가 되도록 노력
- 새로운 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
- 구성원 육성을 통한 회사와의 동반성장 기회 제공
6) 상생추구(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 사회가 보다 밝은 세상이 되는데 일조
- 협력사와 상호이득이 되는 선순환구조 강화
- 지속적인 신뢰관계 구축
2. 백화점산업의 특성분석
한 건물 안에 의식주(衣食住)에 관련된 여러 가지 상품을 부문별로 진열하고 조직, 판매하는 근대적인 대규모 소매상이다. 즉,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등을 위하여 상점 조직을 상품별, 고객별로 부문화하고, 이를 통합적인 기업으로 경영하는 덩치 큰 소매상이라 할 수 있다.
백화점은 의식주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최근 크레디트서비스, 금융서비스, 보험서비스, 여행서비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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