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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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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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목차

제1절. 가격 전략의 개념과 목표
1. 개념
2. 목표
1)비용 지향적 목표
2) 시장 지향적 목표

제2절.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의 목표
1. 재무적(financial) 목표- 비용 지향적.
2. 양적 목표(촉진 가격, 제품 다발 가격, 재고 정리 가격)-시장 지향적.

제3절. 환대산업/호텔 가격 전략의 형태
1. 고객 지향적 가격 전략
2. 시장 지향적 가격 전략
3. 경쟁 지향적 가격 전략

제4절. 일드 관리(yield management)
1. 최대 부하 가격
2. 일드 관리

본문내용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환대산업(Hospitality industry)의 마케팅 전략 계획 과정
환대 산업의 마케팅이란
수요와 공급, 경쟁 상황, 사회 경제적 환경 등이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기업의 목표를 이루어 가는 방법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강조 하는 것 보다 고객의 궁극적인 목적인 근본적인 혜택에 그 초점을 두어야 함 ->기업의 사명(mission)

1단계. 종합적 상황 분석(기업자원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기업의 목표 설정

2단계. 기본 마케팅 전략(소비자의 욕구와 필요 조사): 시장세분화 및 제품 차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브랜드 전략

3단계. 영업, 기능적 전략(제품에 가치를 부여-교환-고객의 문제 해결 과정)의 계획: 마케팅 믹스(가격 전략)

4단계. 사후 전략 및 집행->위 모든 단계의 분석과 절차 및 행동 프로그램을 점검
->예산 설정->관리 및 피드백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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