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 - 스타와 매출의 상관 관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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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마케팅 - 스타와 매출의 상관 관계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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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타마케팅 - 스타와 매출의 상관 관계조사 자료입니다.

목차

1. 스타마케팅이란

2. PPL

3. 스포츠 마케팅 중 월드컵마케팅

4. 스타와 매출의 상관 관계조사

5. 스타마케팅의 장점 단점에 대한 설문 조사 / 보고

6. 가설에 대한 내용 검증

7. 스타마케팅의 문제점및 해결방법 제시

본문내용

스타마케팅 - 스타와 매출의 상관 관계조사
스타마케팅 소개
스타마케팅이란 TV의 극중장면에 특정제품을 배치하여 시청자에게 노출시키는 간접적으로 브랜드(제품)을 홍보하던 ‘PPL(Product Placement)’의 개념과 의류브랜드 이미지와 맞는 연예인에게 자사의류를 협찬해서 구전효과를 노리는 ‘연예인 의상협찬’의 개념이 합쳐지면서 파생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협의의 개념에다 스타의 초상권 관련 사업 (화보집, 캐리커쳐, 브로마이드, 캐릭터상품 등)과 기타 프로모션(팬사인회, PC통신의 연예관련 IP사업, 음성사서함, 스타 의상판매 등)이 포함 되는 광의의 의미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스타마케팅 소개
◎ 소품을 적극 활용한다. (가수는 손을 노려라)
◎ 모자이크는 광고의 극대화. (틈으로 보이는 효과)
◎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로고가 아니면 문양이나 특정 동물 이용)
◎ 노출 빈도는 (트렌디 드라마 / 가요프로그램 / 영화 / 토크쇼 순)
◎ 강남은 오히려 역효과(노출빈도가 많으면 희소성 하락)
◎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이 나타나고 있다.
설문조사(가설 설정)
스타의 인기와 스타마케팅에 대한 상관 관계는 이미 학습했음 박찬호의 성적 부진 : 국민 카드의 발급을 하락 스타의 스캔들 : 곧 바로 제품의 판매의 하락을 의미함 (장진영, 김정은, 고소영, 김희선 등등)
‘걸어다는 중소 기업’이라는 이효리의 경우 현재 16개의 CF에 나오고 있음 이러한 중복이 심한 스타일 경우 판매와 연결 되지 않을 것이라는 가설과 함께 어떤 제품이 팔리고 어떤 제품은 팔리지 않으며 또 마케팅 방법이 특정 연령층에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 보기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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