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구매만족

마케팅 성공 사례-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자료번호 b152378
수정일 2013.02.25 등록일 2003.12.09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k*****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 성공 사례 과제가 계신 분께는 더없이 유용한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보면...대부분 SWOT 분석이나 4P 분석은 제시하고 있지만, 포지셔닝맵은 없거든요.
하지만 저는 포지셔닝맵까지 완벽하게 조사하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적은 분량일 수도 있지만, 불필요한 내용은 확 줄이고, 중요한 내용만 담았습니다.
또한 눈에 확 띄게 사진을 적당히 첨부했고, 칼라풀하고도 깔끔하게 정돈되어 보시기 편하실 겁니다.
거기다 맞춤법 검사까지 하는 등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살을 덧붙이실 필요없이...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을 자료입니다...
전 마케팅론 시간에 이 리포트 제출하고 A+ 받았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현명한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등록일자는 2003년이기 때문에 일부 내용을 조금 더 보충하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커피 가격은 2009년 날짜로 변경해드렸습니다!

목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1) 연혁
(2) 경영이념&방침

3. 한국의 스타벅스 분석
(1) 환경분석
(2) STP분석
* 포지셔닝맵
(3) SWOT분석
(4) (국제)마케팅전략
(5) 4P분석

4. 성공요인(한국)

5. 향후 마케팅 전략

6.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마케팅 성공 사례-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스타벅스(STARBUCKS)는 우리나라 Take-out 커피 전문점의 선두주자로서 정식 명칭은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이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주)신세계와 스타벅스의 자회사인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합작하여 1997년 9월 17일 설립되었고, 1999년 이대 앞에 첫 매장이 개장한 이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현재에는 전국적으로 79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는 커피는 물론이고 샌드위치, 패스츄리, 쵸콜릿, 쿠키 등을 판매하고 스타벅스 특유의 독특한 컵과 인테리어를 통해 깔끔하고 참신한 것을 찾는 신세대들에게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가 어떻게 빠른 시일 내에 우리나라 Take-out 커피 전문점의 선두주자가 되었으며, 그에 따른 마케팅 성공 전략은 무엇인지 연구해 보고자 스타벅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1) 연혁
①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의 첫 오픈으로 스타벅스는 시작된다. 이 회사는 1982년까지 체인점 6곳에 종업원 1백명이 못 미치는 시애틀의 소기업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가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고, 시애틀의 고급 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한 후, 스타벅스는 전국 규모의 커피전문점으로써 성장하게 된다.
② 1983년, 슐츠는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 바에서 영감을 얻고 시애틀에 이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한다. 그 후 그는 1984년,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개념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둔다.
③ 1985년, 슐츠는 `일지오날레(il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하고, 스타벅스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한다.
④ 1987년, 일지오날레는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이름을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으로 변경한다. 슐츠는 이때부터 메뉴에 카푸치노와 에스프레소 등 이탈리아식 고급커피를 포함시키고 고객들이 마시는 모든 커피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해박한 지식을 가진 종업원을 매장 내에 배치한다.
당시만 해도 일반 원두커피만이 팔렸을 뿐 이탈리아식 고급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이 마땅치 않았던 때라 스타벅스의 고품격 전략은 단기간 내에 높은 호응을 얻게 된다.
⑤ 1991년, 민간기업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을 포함한 근무자에게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1992년,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을 한다. 또한 체인점을 162개로 확장한다.
⑥ 1993년, 위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을 설립하고, 1995년, 펜실바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을 개설한다.
⑦ 1997년,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주)신세계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법인 (주) 에스코 코리아를 설립한다.
⑧ 1999년, 스타벅스 커피 서울 1호점(이대점)을 오픈한다.
⑨ 2000년 12월,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한다.
⑩ 2001년,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모범적 성장을 기리기 위해 미국 스타벅스 본사에서 President Award상을 수여한다.
⑪ 2003년 현재, 79개의 매장 보유하고 있다.
(2) 경영이념&방침
1) 경영이념
① 맛의 낭만
② 분위기의 낭만
③ 서비스의 낭만
2) 경영방침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

참고문헌

스타벅스 홈페이지
그 외 스타벅스 관련 신문, 잡지 참고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 성공 사례-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마케팅전략,스타벅스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Ⅰ. 전략적 기획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이란? 그리스 군사용어 Strategos에서 유래 전략의 의미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
  • 감성마케팅 - 스타벅스, 스타벅스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전략, 스타벅스분석, 베스킨라빈스감성마케팅
  • 감성마케팅 - 스타벅스, 스타벅스마케팅전략, 감성마케팅사례,감성마케팅전략, 스타벅스분석, 베스킨라빈스감성마케팅 감성마케팅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여 감동을 주는 것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것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 아름다워지고 싶은 꿈, 경험, 즐거움, 인간적인 정 등을 사는 것 소비자의 내적 가치와 미학적 욕구를 충족시키며 고객감동을 지향하는 감성마케팅의 역할이 중요
  • [스타벅스감성마케팅] 내 체험과 생각이 담긴 독서감상문
  • 이 책에서 보니 스타벅스는 고등학생이었던 나는 그들의 마케팅 대상에서 이미 벗어났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스타벅스의 주요 타겟이 젊은 여성이기는 하지만 고등학생은 집, 학교 이외에 제3의 나만의 공간을 만들 시간이 없다. 제3의 공간을 갖을 필요가 없다. 또한 시험준비로 잠을 쫓기 위한 수단으로 커피를 마시는 문화를 갖는 고등학생들은 아직 커피자체를 목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문화와는 다르기 때문이다.(물론 커피만을 마시기 위해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이 책에서 너무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지만)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커피값을 지불할 능력이 없다는
  • '스타벅스감성마케팅'을 읽고
  • 이 책의 제1장 첫 소제목이 ‘젊은 여성을 공략하라’이다. 여성소비자를 잡으면 남자소비자는 자연스레 따라오게 마련이다라고 말한다. 여성은 감성소비를 주도하는 여왕이기 때문에 가벼운 사치를 즐긴다. 저 문구에 크게 동감했던 것은 나의 경험에서 볼 수 있다. 고등학교시절 알고 지내던 대학생언니를 따라 스타벅스란 곳에 처음 가보았다. 우리 동네에는 있지도 않은 스타벅스를 가기위해 외출이라며 서울까지 가게 된 것이다. 들어서자마자 향기로운 커피냄새가 진하게 퍼졌고 푹신한 쇼파에 앉아 달콤한 맛이 나는 커피를 음미하며 수다도 떨고 책도 보고 나올 때에는 기념으로 휴지까지
  • 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PPT자료
  • 스타벅스마케팅,스타벅스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PPT자료 들어가며…..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해 어떻게 스타벅스가 커피전문점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경영자 소개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 스타벅스의 사명 -고객에게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타벅스 로고 -자연적/현대적으로 이중적 메시지 전달 스타벅스의 경영이념 -맛의 낭만 -서비스의 낭만 -분위기의 낭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