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치 창출전략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브랜드가치 창출전략

자료번호 b263922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5.05.27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lo****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A+ 받은 자료입니다.
여러분도 좋은성적 거두세요^^

목차

Ⅰ. 브랜드란 무엇인가?

Ⅱ. 브랜드 가치(Brand Value)란 무엇인가?

Ⅲ. 브랜드 가치의 창출요소 (Brand Value Elements)

Ⅳ. 왜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가?

Ⅴ. 브랜드 가치 창출 전략

Ⅵ. 한국기업의 브랜딩 전략 문제점 사례

본문내용

브랜드가치 창출전략
Ⅰ. 브랜드란 무엇인가?
1. 정의
- 정체성 부여 (to identify)
- 차별성 강화 (to differentiate)
2. 대상
- Corporate Brand
- Product Brand
- Service Brand
- Institution Brand
- Combination Brand
3. 기능
To Clients & Consumers
- 제품, 서비스의 용이한 정체성
- 제조업자의 책임 소재
- 위험성의 최소화
- 구매의 용이성
- 품질의 보장
- 자기만족, 자기과시
To Brand Owners
- 법적 보호 수단
- 제품 생산 관리의 표준화 용이
- 고객 만족도 확인
- 경쟁력 강화
- Return on Investment (부의 창출)
∴브랜드는 소비자와 브랜드 오너와의 가치 공유체이다.
Ⅱ. 브랜드 가치(Brand Value)란 무엇인가?
▶브랜드 네임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 네임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없는 동일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수십배, 수백배의 매출이익을 Brand Owners에게, 훨씬 큰 만족감을 Consumers에게 가져다 준다.
▶기업에게 Wealth를 소비자에게 Satisfaction을 창출하는 일련의 힘, 연상작용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같은 브랜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동기부여
⇒ Brand Loyalty
▶브랜드 가치는 재무회계적 가치로 환산될 수 있어야 한다
Intangible Asset ⇒ Tangible Asset
▶브랜드는 제품,서비스,기업으로부터 분리될 수 있어야 한다
[‘ 진로’소주에서 ‘진로’를 분리하더라도 그 소주 매출이 감소되지 않는다면 ‘진로’소주는 브랭드 가치가 없다]
Ⅲ. 브랜드 가치의 창출요소 (Brand Value Elements)
1. Brand Value Elements
- Brand Name - Package Design
- Brand Logo - Brand Slogan
- Symbol Mark - Domain Name
- Brand Character - Brand Jingle
2. 개발 기준
– Memorability (기억성)
– Association (연상성)
– Transferability (전이성)
– Adaptability (수용성)
– Protectability (법률성)
– Globalization (세계성)
3. 개발 육성 방향
- 우호적 이미지
- 독창적 이미지 ⇒ Identification Differentiation
- 강한 이미지
Ⅳ. 왜 브랜드 가치가 중요한가?
● 브랜드 로열티의 증폭
● 마켓 환경에 대한 대응능력 강화
● 판매의 대량화
● 부가가치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효율의 극대화
● 브랜드 확산, 브랜드 라이센싱 기회의 확대
● 엄청난 판매 이익
⇒ 브랜드 가치는 투자자와 기업에게 엄청난 부를 제공한다.
⇒ 브랜드 가치는 기업경영의 핵심과제로 급부상하고 있다.
⇒ 기업평가는 곧 브랜드 가치평가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브랜드가치 창출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브랜드 가치결정기준과 신규브랜드전략
  • 브랜드 가치결정기준과 신규브랜드전략 1. 브랜드 가치결정 기준 시장에서 ‘가격’과 ‘품질’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소비자는 가격을 기초로 상품의 품질을 추론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가격에 대한 지각을 결합하여 브랜드 가치value를 평가한다. 결국 소비자들의 지각된 가치perceived value는 구매 의사결정에 중요한 요소가 되므로, 경영자는 적정한 가격에 적정한 품질의 제품을 팔고 소비자의 욕구를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하여 가치value를 기초로 한 가격 결정 전략을 선택하게 된다. 가치가격 결정법value pricing은 경제 위기를 겪
  • 브랜드자산가치의 구성요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브랜드자산가치의 구성요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오늘날과 같은 격심한 경쟁상황 속에서 효과적인 경쟁수단으로서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것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하나의 지침으로 브랜드 자산가치에 대한 전략 수립이 요구되고 있다. 치열한 국제 경쟁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강력한 글로벌 브랜드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기업에 있어서 경쟁우위의 원천은 세월과 함께 크게 변화해 왔다. 이와 더불어 마케팅 전략의 진행방법도 크게 변화해 왔다. 이제 기업에 있어 경쟁우위의 원천은 비용의 시대, 품질의 시대, 시간단축의 시대를 지나 브랜드 육
  • [브랜드자산][브랜드][브랜드자산가치][브랜드자산 형성][브랜드자산 측정방법][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자산의 정의, 브랜드자산의 가치, 브랜드자산의 형성, 브랜드자산의 측정방법, 브랜드자산의 관리 고찰
  • [브랜드자산][브랜드][브랜드자산가치][브랜드자산 형성][브랜드자산 측정방법][브랜드자산관리]브랜드자산의 정의, 브랜드자산의 가치, 브랜드자산의 형성, 브랜드자산의 측정방법, 브랜드자산의 관리 고찰 우리는 브랜드 혹은 브랜드 관리전략(Brand Management Strategy)이라는 말을 많이 쓴다. 그러나 열명이면 열명 모든 학자들의 정의가 제각각 다르다. 그리고 이들 단어들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나름대로 브랜드에 관한 개략적인 정리를 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우선 고객의 입장에서는 브랜드가 구매결정을 쉽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유명상표를
  • 센스(SENS)의 브랜드가치상승 프로젝트
  • 센스(SENS)의 브랜드가치상승 프로젝트 전략적 브랜드 분석: 경쟁자 분석 SENS의 현재 이미지는 대중들이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노트북으로 형성되어 있음 SIP와 PIP에서 SENS가 수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AP에 비해서는 점수의 격차가 적은 수준임 노트북은 삼성 공동브랜드의 이미지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그 영향을 크게 받을 수 있음
  • 브랜드_가치경영
  • 브랜드_가치경영 브랜드 가치는 브랜드 네임이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가 그것이 없는 동일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수배, 수십배의 매출을 올릴 수 있게 하는 일련의 연상작용이다. 브랜드 가치는 소비자로 하여금 그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호하고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이점을 제공하리라는 기대감을 갖게 한다. 예컨대 '진로소주'에서 '진로'라는 브랜드네임을 분리한다면 이 소주의 매출액은 전과 같은 수준을 유지하기 힘들다는 점에서 '진로소주는 브랜드가치가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즉 브랜드가치는 브랜드가 제품, 서비스, 기업으로부터 분리될 수 있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