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소 비타민워터 (GLACEAU Vitaminwater) 제품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비타민워터 성공요인분석.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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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라소 비타민워터 (GLACEAU Vitaminwater) 제품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비타민워터 성공요인분석.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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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라소 비타민워터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비타민워터 성공요인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Marketing issue

2. 비타민워터 환경분석

3. 소비자 가치창출

4. 마케팅믹스 전략

5. . 비타민워터 핵심성공요인

본문내용

글라소 비타민워터 (GLACEAU Vitaminwater) 제품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과 비타민워터 성공요인분석.pptx
GLACEAU Vitaminwater.




1. Marketing issue
╋━━━━━━━━━━─────────

[인식의 변화]
 ✔ 공공재였던 물이 소비재로 변함에 따라 더 좋은 물을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needs 발생

[코카콜라사의 대응]
 ✔ 단순한 물이 아닌, 비타민,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첨가한 ‘비타민워터’시장 개척

[글로벌 시장 에서 글라소 비타민 워터의 성공]
 ✔ 2006년, 미국에서 3억 1500만 달러의 매출
 ✔ 2007년, 7억 달러이상의 매출
 ✔ 이후 시드니, 런던, 토론토, 파리 등에 출시

[한국 시장에서 글라소 비타민 워터의 성공]
 ✔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출시됨
 ✔ 2010년, 264억 원의 매출
 ✔ 2011년, 462억 원의 매출(전년대비 75% 성장)

비타민워터는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을까?




2. 비타민워터 환경분석
       브랜드가치분석
╋━━━━━━━━━━─────────

* 2012년 브랜드가치 순위(인터브랜드)

 ≪ 글 - 그림 파일 ≫

2011년 매출 465억 4000만 달러
    순이익 85억 7000만 달러

코카콜라의 브랜드 가치는 2001년 이후 지속적 1위




≪ … 중 략 … ≫




3. 소비자 가치창출
       Maslow의 욕구5단계에 따른 분류
╋━━━━━━━━━━─────────

 ≪ 그 림 ≫

〓〓〓〓〓〓〓〓〓〓〓〓〓〓〓〓〓〓〓〓〓〓〓〓〓〓〓〓〓〓〓〓〓〓〓〓〓〓〓〓〓〓〓〓〓〓〓〓〓〓〓

KEY MESSAGE : 제품 att. 랑 5단계욕구중 높은 단계의 욕구를 연결시켜줄수록 강력한 DRIVE형성됨

 - Nees와 연결된 제품의 Attribute & Benefit
웰빙측면  > 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 필수 영양소 함유 (첨가된 비타민의 종류와 각 영양소의 수치 확인 후 제시)
       > 신속하고 간편한 섭취 방법
스타일리쉬 측면 > stylish한 디자인의 아이템
      > stylish한 사회적 이미지, 인식 (프로모션 전략이나 셀레브리티의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 [순서도 작성]

> well-being 영양소 -> 필수 영양분 간편 섭취 -> 건강함 추구와 만족 -> 자신의 well-being life style 추구, 자아존중감
> trendy, fashionable 디자인, 사회적 인식 -> 자신이 더 아름답다고 느낌 -> 사회적 자신감 느낌 -> 자신의 stylish life style 추구, 자아존중감


----------------------------------
ATTRIBUTES
 - 갈증해소 (효용적 가치)
 - STYLISH (쾌락적 가치) 디자인
 - WELL-BEING (효용적-영양측면, 쾌락적-자존감측면) 영양소
 - 재미, 공감 (쾌락적 가치)
 - 활력 activation 의지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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