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해외 기업의 사례 및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국내 및 해외 기업의 사례 및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자료번호 b272078
수정일 2012.12.10 등록일 2005.06.23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ry******** 가격 5,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은 기업의 목표 시장이 되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여 소비자가 바라는 만족스러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행위 또는 서로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 주는 과정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선진 기업들은 광고 및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에 대한 스포트 마케팅의 개념을 요약하고, 나이키, Mastercard, 코가콜라등의 사례와 국내 대표 기업인 삼성, 현대자동차등의 스포츠 마케팅을 분석한 자료이다.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3. 스포츠 마케팅의 4P
4. 스포츠 스폰서십의 종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을 위한 6P's
6. 체험 중심의 스포츠 마케팅
7. 박세리 사례 – 삼성
8. 마이클 조던 사례 – 나이키(Nike)
9. 타이거 우즈 사례 – 나이키(Nike)
10. 코카콜라의 올림픽 마케팅 사례
11. 월드컵 마케팅의 구조
12. 국내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13. 현대자동차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14. 마스터카드 월드컵 마케팅 사례

(총 16페이지 - Cover 포함)

목차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

2.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3. 스포츠 마케팅의 4P

4. 스포츠 스폰서십의 종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을 위한 6P's

6. 체험 중심의 스포츠 마케팅

7. 박세리 사례 – 삼성

8. 마이클 조던 사례 – 나이키(Nike)

9. 타이거 우즈 사례 – 나이키(Nike)

10. 코카콜라의 올림픽 마케팅 사례

11. 월드컵 마케팅의 구조

12. 국내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13. 현대자동차의 월드컵 마케팅 사례

14. 마스터카드 월드컵 마케팅 사례

본문내용

국내 및 해외 기업의 사례 및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 모든 농구 소년들의 꿈, 슬램덩크, 나이키 에어조던(Air Jordan)과 마이클 조던을 통한 나이키(Nkie)의 스포츠 마케팅은 대표적인 성공 사례이다.
* 삼성물산의 박세리에 대한 스포츠 마케팅 형태는 전형적인 선수 개인에 대한 스폰서십 형태로 선수의 장래성을 보고 투자에 성공한 좋은 사례임.
* 스포츠 마케팅은
- 일련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스포츠 소비자(sport consumers)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행위(제품, 가격, 촉진, 그리고 유통의 계획 과 실천)
- ‘스포츠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구분되는데, 전자는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이고, 후자는 기업의 제품과 소비자를 연결시키기 위해스포츠를 촉진매체로 활용하는 것
- 스포츠를 매개로 하여 관련된 부분이나 또는 관련될 분야들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 마케팅을 하는 과정
- 유형 또는 무형의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모든 범주와 그 자체를 포함한 영역을 상품화하는 것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국내 및 해외 기업의 사례 및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스포츠마케팅,스포츠산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1.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 정의 스포츠산업과 연관하여 프로모션 및 기획 홍보하는 모든 활동 목표 기업 및 제품의 인지도 개선 및 향상 소비자와의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효과, 제품 판매의 확대 등 . . . 스폰서십 스포츠 대회, 행사 등에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해당 타이틀을 얻어 수행하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 라이센싱 선수 및 대회 등의 지명도를 활용하여 기존 로고, 심볼 활용 또는 새로 개발하여사업을 전개시키는 마케팅 활동 머천다이징 스포츠 수요 내용에 적합한 상품, 서비스를 유통시키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사례][마케팅][마케팅성공]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 [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사례][마케팅][마케팅성공]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 감성마케팅 사례, 스포츠마케팅 사례, 구전마케팅 사례, 네트워크마케팅 사례, 한류마케팅 사례,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마케팅 사례 Ⅰ. 서론 광고에 대한 태도는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경로는 다양하지만, 모든 경로에서 공통되는 것은 광고에 대한 느낌반응이 선행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에 대한 느낌반응은 광고가 상표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인쇄광고는 방송매체와는 달리
  • 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스포츠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수원삼성 전문쇼핑몰 블루포인트 11개 카테고리, 150개 상품군 다이브인 풋볼과 계약(2007년) 외국어 지원안됨 유니폼(15종) 07년도부터 유니폼의 상품들로 진열 5만원에서 9만원까지의 가격대로 구성됨 트레이닝 웨어(15종) 트랙 탑, 레인 자켓, 풀오버, 트레이닝 복 등의 상품 5만원에서 11만원까지의 가격대로 구성됨
  •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 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송 등에 빠지지 않고 나타나면서 우리의 생활 곳곳에 직,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스포츠 마케팅 사례조사 - 맨유를 중심으로
  • 스포츠 마케팅 사례조사 - 맨유를 중심으로 스포츠 스타들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과 프로모션 “스포츠 스타들을 활용한 스타 마케팅과 프로모션” 지난 2월 27일 한국이 들썩이기 시작햇다. 영국이 낳은 세계적인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그가 속한 팀 엘에이 갤럭시가 한국을 방문하였다. 무선 이동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 모토로라는 글로벌 전략폰 레이저 스퀘어드(RAZR2)의 프리미엄 모델‘레이저 스퀘어드 럭셔리 에디션(RAZR2 Luxury Edition)'을 한국에 선보이면서 서울에서 열리는 론칭행사에 모토로라 레이저 수퀘어드 홍보대사인 세
  • 장바구니
  • 다운로드